메뉴 건너뛰기

잡담 최근에 달에 갔다온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178 2
2026.06.26 17:50
178 2

 

얘 처음에 계획한게 2019년임

트친놈 1선때 ㅇㅇ

 

원래 아르테미스 계획의 시작은 "최초로 '여성'우주인을 달에 착륙 시키겠다" 라는 흥행성? 등등의 목적이 있었고 그래서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론의 쌍둥이이자 여성인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로 이름이 정해진 프로젝트인데 연구비, 개발, 예산부족, 미국의회가 나사 쌩깜 등등으로 조오온나 지연이 되서 스페이스x 같은 사기업보다도 밀려서 1호가 목표보다 1년인가? 2년인가? 늦게 갔음

 

원래 트친놈 1선때 확정됐던 계획은

1호 무인탐사

2호 유인탐사 (달 뒷면까지 궤도 다 돌기, 착륙 x)

3호 여성 우주인의 달착륙 (달의 남극에) 이였는데

 

최근에서야 2호가 갔다 온거고

3호에 하기로 했던 착륙은 4호인가로 밀렸음 (안전 문제)

프로젝트 계획부터 조금씩 밀리고 있는 중 ㅇㅇ

이 계획이 19년에 세워진 계획인데

26년에 2호가 갔다 왔고

3호에 하기로 한 착륙은 4호로 밀렸으니

우주가 얼마나 보통이 아닌지 느낄 수 있음..

나사 예산도 안줘 시의회에서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0 06.24 34,99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3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866 잡담 떨어질 땐 다 같이 떨어지는데 회복은 삼하만 하는 게 19:03 17
830865 잡담 궁금한게 5월 이후에 사서 지금까지 들고 있는 주식중에 큰수익(20~30퍼 이상) 준 주식있어??? 삼하전기스퀘어물산SK등등 삼하형제자매님말고 19:03 10
830864 잡담 내가 사니까 내려간다 19:02 26
830863 잡담 스퀘어 190인데 평단오겟지? 3 19:01 56
830862 잡담 2달전 수익률 90퍼 이랬던 애가 30퍼 이렇게 되니 1 19:00 107
830861 잡담 삼하쏠만 가지고 마이너스인 사람도 보기 드물듯 1 19:00 89
830860 잡담 파란나라를 보았니 19:00 108
830859 잡담 주식 시작하고 매운거 잘 먹게 된 주주들 업ㄱ니 18:59 25
830858 잡담 삼전 주수 늘리기 2 18:59 185
830857 잡담 쥬린이 하닉 버티다 오늘 4주 들어가봄. 돈 천인데도 현실감 없음 1 18:59 119
830856 잡담 꼭대기에서 사는게 취미인가봐 ㅋㅋㅋㅋ 1 18:58 161
830855 잡담 ETF만 하면 확실히 장점이 있네 1 18:58 175
830854 잡담 나사 귀엽지 않니 2 18:57 110
830853 잡담 우리언니 주식 : 후성 대건 미래 스피어 핵전 현차 두에빌 카카오 12 18:57 274
830852 잡담 내 계좌 너무 심각하다 2 18:57 132
830851 잡담 외인들이 한국 보고 two chip market 써둔거 보고 1 18:57 238
830850 잡담 대건 미래 손절한대도 지금은 아니겠지? 9 18:56 113
830849 잡담 코닝 더 오를까? ㅎ 0.5 주 계좌 정리하게 18:56 19
830848 잡담 나선은 왜 또 고개 숙이냐 3 18:55 211
830847 잡담 계좌 1개에 하닉 1주있는데 그냥 이거 단타로 하려고 결심함 1 18:55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