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최근에 달에 갔다온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191 2
2026.06.26 17:50
191 2

 

얘 처음에 계획한게 2019년임

트친놈 1선때 ㅇㅇ

 

원래 아르테미스 계획의 시작은 "최초로 '여성'우주인을 달에 착륙 시키겠다" 라는 흥행성? 등등의 목적이 있었고 그래서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론의 쌍둥이이자 여성인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로 이름이 정해진 프로젝트인데 연구비, 개발, 예산부족, 미국의회가 나사 쌩깜 등등으로 조오온나 지연이 되서 스페이스x 같은 사기업보다도 밀려서 1호가 목표보다 1년인가? 2년인가? 늦게 갔음

 

원래 트친놈 1선때 확정됐던 계획은

1호 무인탐사

2호 유인탐사 (달 뒷면까지 궤도 다 돌기, 착륙 x)

3호 여성 우주인의 달착륙 (달의 남극에) 이였는데

 

최근에서야 2호가 갔다 온거고

3호에 하기로 했던 착륙은 4호인가로 밀렸음 (안전 문제)

프로젝트 계획부터 조금씩 밀리고 있는 중 ㅇㅇ

이 계획이 19년에 세워진 계획인데

26년에 2호가 갔다 왔고

3호에 하기로 한 착륙은 4호로 밀렸으니

우주가 얼마나 보통이 아닌지 느낄 수 있음..

나사 예산도 안줘 시의회에서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15 06.25 26,93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7,2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012 잡담 애플 폰팔이 새끼들 진짜 존나 양아치라니까?? 20:10 17
831011 잡담 아니 근데 다른 종목 안 오르는 거 알겠거든? 근데 증권주는 왜 안 오름? 5 20:10 64
831010 잡담 증시각도기 봣는데 칩 가격으로인한 빅테크 마진 우려가 더 퍼지면 골때리는거래.. 심리적으로 오늘 미장 빅테크 중요.. 20:09 58
831009 잡담 나 삼성물산 샀어 20:09 33
831008 잡담 애플이새끼들양전햇네? 3 20:09 90
831007 잡담 오늘 두 개 29만원 손절하고 그걸로 다른 거 샀는데 18만원 폰수익이라 20:09 25
831006 잡담 주린인데 보통 수익률 몇 %정도 나오면 잘벌었다 기준이야? 2 20:08 34
831005 잡담 아옥스 지금 -43% 인데 물한번 타는거 어떻게생각함??? 1 20:08 18
831004 잡담 하닉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금액이라서 못삼... 1 20:07 103
831003 잡담 메리츠 미체결 알림 끄는 방법 있어? 20:07 10
831002 잡담 코닝 1주 샀어 1 20:06 42
831001 잡담 하닉 그냥 참았다 7 20:06 196
831000 잡담 이노텍이 이름을 LG이노텍에서 SK이노텍으로 바꾼다면 6 20:05 168
830999 잡담 예전엔 잡주 아니면 버티면 된다 이게 통했는데 지금 장은 안 먹히는 거 같아 1 20:04 46
830998 잡담 와 이렇게 보니까 심하긴 하네 국장 11 20:04 604
830997 잡담 회사 그만두고 싶었는데 주식 시작하고 정신차리는중 20:03 70
830996 잡담 요즘 코닝이 내 계좌에서 제일 효자야 2 20:02 59
830995 잡담 난 반대로 그냥 팔았다.... 6 20:02 376
830994 잡담 요즘은 삼전기 스퀘어도 안땡긴다 20:02 61
830993 잡담 다음주 하닉 왠지 쏠것같음 1 20:02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