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최근에 달에 갔다온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200 2
2026.06.26 17:50
200 2

 

얘 처음에 계획한게 2019년임

트친놈 1선때 ㅇㅇ

 

원래 아르테미스 계획의 시작은 "최초로 '여성'우주인을 달에 착륙 시키겠다" 라는 흥행성? 등등의 목적이 있었고 그래서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론의 쌍둥이이자 여성인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로 이름이 정해진 프로젝트인데 연구비, 개발, 예산부족, 미국의회가 나사 쌩깜 등등으로 조오온나 지연이 되서 스페이스x 같은 사기업보다도 밀려서 1호가 목표보다 1년인가? 2년인가? 늦게 갔음

 

원래 트친놈 1선때 확정됐던 계획은

1호 무인탐사

2호 유인탐사 (달 뒷면까지 궤도 다 돌기, 착륙 x)

3호 여성 우주인의 달착륙 (달의 남극에) 이였는데

 

최근에서야 2호가 갔다 온거고

3호에 하기로 했던 착륙은 4호인가로 밀렸음 (안전 문제)

프로젝트 계획부터 조금씩 밀리고 있는 중 ㅇㅇ

이 계획이 19년에 세워진 계획인데

26년에 2호가 갔다 왔고

3호에 하기로 한 착륙은 4호로 밀렸으니

우주가 얼마나 보통이 아닌지 느낄 수 있음..

나사 예산도 안줘 시의회에서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22 06.25 29,16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0,3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353 잡담 근데 람푸가 중국산 반입 개극혐하지 않아? 1 22:51 19
831352 잡담 난 정말 애플이 싫어 😡 22:51 16
831351 잡담 델은 왜 저럴까 22:51 4
831350 잡담 미장은 오늘도 괜찮네 22:51 53
831349 잡담 아옥스 반 손절하고 그냥 센레탈까 22:51 8
831348 잡담 애플 때문에 메모리주 죄다 빠지네 22:51 33
831347 잡담 루멘텀 갖고있는 사람? 2 22:50 24
831346 잡담 슨피 보통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라고 하잖아 2 22:50 40
831345 잡담 미장 바이오는 다 오르네 22:50 37
831344 잡담 애플 미친것 22:50 93
831343 잡담 웃기네 ㅋㅋ 계좌에 쇼핑관련주만 요즘 잘가 22:50 37
831342 잡담 아옥스 나 이대론 못나가 5 22:49 75
831341 잡담 브컴 실발 때문에 브컴 너무 싫었는데 애플이 더 싫어짐 3 22:49 109
831340 잡담 시계 지른거 왔다 11 22:48 321
831339 잡담 아옥스 6-70대인 덬들도 있으려나 4 22:48 88
831338 잡담 새벽에 말올해서 약보합 마감할 거 같다 22:48 37
831337 잡담 진심 기술적취침한다 실은 회피 22:48 17
831336 잡담 나스닥 이제 추세방향 좀 돌려라... 22:47 84
831335 잡담 한달에 30만원씩만 벌기가 목표 1 22:47 203
831334 잡담 그냥 무지성 슨피가 제일 마음 편한듯 ㅅㅂ 3 22:46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