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품의 하루 평균 매매 회전율은 122.5%에 달했다. 이는 하루에 전체 주식이 한 번 이상 주인을 바꾼다는 뜻이다.
362 5
2026.06.24 16:45
362 5
“한국에서 소폭 하락으로 시작된 사건이 외국인투자가들의 25억 달러 이상 코스피 주식 매각으로 변모했다”며 “투자자들의 강제 청산이 빚을 낸 자금으로 거래하는 개인들에게 타격을 줬고,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에 연계된 매도 물결로 복합화됐다”고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의 급격한 자산 재조정 매물이 미국 증시의 기술적 변동성을 자극하는 연쇄 효과를 불렀다는 분석이 월가에서 잇따랐다.

단기간에 막대한 개인 자금을 빨아들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 종목 2배 레버리지 ETF가 하락장에서 목표 배율을 유지하기 위해 지초자산 연계 주식과 선물을 대거 쏟아낸 효과가 미국 시장까지 덮쳤다는 것이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 종목 레버리지 ETF와 관련 파생상품이 동시다발적으로 청산되는 과정에서 이와 연관된 글로벌 투자은행(IB)과 헤지펀드들도 위험 분산을 위해 미국의 반도체주를 기계적으로 팔게 된다는 논리다. 


실제 글로벌 기관투자가들은 미국의 기술주와 한국의 반도체 대장주들을 하나의 AI 묶음으로 거래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전날 한국 증시에서 12~13% 떨어졌다면 이후 마이크론 주식도 비슷한 비중을 유지하기 위해 대거 매도하는 식이다. 레버리지 ETF는 기초자산의 상승·하락 움직임을 2배 이상 추종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투자 전망이 맞는다면 큰돈을 벌지만, 반대의 경우는 큰돈을 잃는다.




기사 읽어보면 외국인(기관)들도 무조건 단타로 발라먹자!!하고 사고 던지는건아니고

반도체섹터는 묶여서 판매되는 경우 많아서 급락하면 비중조절용으로 저쪽도 팔고 그럼 국장 또 패닉셀 나오고 이런 미친 악순환 돈다고 말하는 중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634273?sid=104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2 06.21 44,0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4,34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4,27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78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05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0166 잡담 하닉무빙 쩐다 ㅋㅋㅋㅋㅋㅋ솔직히 하닉이름값아니었으면 18:06 0
820165 잡담 어제 들어가서 하닉평단 273이었는데 오늘 260으로 깎았다 18:06 11
820164 잡담 삼하 둘 다 좀 내려가네 18:06 19
820163 잡담 하루종일 하닉 구경하다 퇴근하네 ㅋㅋㅋㅋ 18:05 71
820162 잡담 확실히 주식 시작하니까 카드값이 줄어듦 1 18:05 36
820161 잡담 환율 1547 돌파!! 10 18:05 143
820160 잡담 왜 또 내리는 것이여... 3 18:04 176
820159 잡담 하닉 넥장 종료전까지 260 오면 살거야??? 2 18:04 96
820158 잡담 전고 회복하고 나서 한번만 더 떨어져주세요 하는건 안빡침ㅋㅋ 18:04 23
820157 잡담 걍 요즘 장은 내리면 내리고 싶은가보네 18:04 18
820156 잡담 00원 되면 나도 들어가야지 / 00으로 떨어주세요 나 들어가게 6 18:04 98
820155 잡담 환전 하려 했는데 매수 환율 18:03 63
820154 잡담 왜 오르고 왜 떨어지는지 궁금할때 뭐 참고해?? 9 18:03 134
820153 잡담 이노텍 다시 130은 찍겠지? 1 18:03 39
820152 잡담 하닉 평단 250 이상인 덬들 있어? 6 18:03 180
820151 잡담 주린이 주식시작한지 2주만에 써킷브레이커 맛봄 18:02 38
820150 잡담 하슬람짓 자제좀 290층 거주자도 생각해주라ㅜㅜ 18:01 98
820149 잡담 국장 떨어진다고 미장이 영향받는게 말이되나싶었는데 10 18:01 321
820148 잡담 어제 반대매매 424억원어치 터졌대 8 18:01 513
820147 잡담 저는 램을 살것이야요.. 18:01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