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품의 하루 평균 매매 회전율은 122.5%에 달했다. 이는 하루에 전체 주식이 한 번 이상 주인을 바꾼다는 뜻이다.
361 5
2026.06.24 16:45
361 5
“한국에서 소폭 하락으로 시작된 사건이 외국인투자가들의 25억 달러 이상 코스피 주식 매각으로 변모했다”며 “투자자들의 강제 청산이 빚을 낸 자금으로 거래하는 개인들에게 타격을 줬고,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에 연계된 매도 물결로 복합화됐다”고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의 급격한 자산 재조정 매물이 미국 증시의 기술적 변동성을 자극하는 연쇄 효과를 불렀다는 분석이 월가에서 잇따랐다.

단기간에 막대한 개인 자금을 빨아들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 종목 2배 레버리지 ETF가 하락장에서 목표 배율을 유지하기 위해 지초자산 연계 주식과 선물을 대거 쏟아낸 효과가 미국 시장까지 덮쳤다는 것이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 종목 레버리지 ETF와 관련 파생상품이 동시다발적으로 청산되는 과정에서 이와 연관된 글로벌 투자은행(IB)과 헤지펀드들도 위험 분산을 위해 미국의 반도체주를 기계적으로 팔게 된다는 논리다. 


실제 글로벌 기관투자가들은 미국의 기술주와 한국의 반도체 대장주들을 하나의 AI 묶음으로 거래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전날 한국 증시에서 12~13% 떨어졌다면 이후 마이크론 주식도 비슷한 비중을 유지하기 위해 대거 매도하는 식이다. 레버리지 ETF는 기초자산의 상승·하락 움직임을 2배 이상 추종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투자 전망이 맞는다면 큰돈을 벌지만, 반대의 경우는 큰돈을 잃는다.




기사 읽어보면 외국인(기관)들도 무조건 단타로 발라먹자!!하고 사고 던지는건아니고

반도체섹터는 묶여서 판매되는 경우 많아서 급락하면 비중조절용으로 저쪽도 팔고 그럼 국장 또 패닉셀 나오고 이런 미친 악순환 돈다고 말하는 중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634273?sid=104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2 06.21 43,71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3,28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4,27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78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05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0156 잡담 삼전 351인데 40만 가겠지 싶어서 관망 중 18:00 16
820155 잡담 떨어져주세요는 진짜 빡치긴 해 18:00 30
820154 잡담 삼성도 미국상장했어?? 3 17:59 42
820153 잡담 SK하이닉스, 美 증시 티커 'SKHY' 확정 5 17:59 143
820152 잡담 마이크론 실발 새벽 5시랬나? 2 17:59 51
820151 잡담 확실히 순환매 돌때가 재밌긴 해 4 17:59 80
820150 잡담 시드가 커질수록 손실도 크다 1 17:59 49
820149 잡담 폰수익 사라지니까 소비 줄이게됨 17:58 9
820148 잡담 우리 삼전이 하닉때매 맨날 구박만 받다가 17:58 82
820147 잡담 근데 진짜 나 100원 200원으로도 염병떠는앤데 2 17:58 86
820146 잡담 난 예금 깼어 4 17:58 179
820145 잡담 하닉 좀 다지면서 횡보했으면 좋겠는데 안될것같지?? 2 17:58 79
820144 잡담 ㅇㅈㅅ 덬들 취미가 뭐야? 26 17:57 135
820143 잡담 하닉 80만원때 500주 사서 지금 팔고 퇴사했었음 좋겠다 4 17:57 287
820142 잡담 현차 차트보면 사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짐 4 17:56 88
820141 잡담 하슬람 닉가희 이거 진짜웃기다 17:56 47
820140 잡담 하닉 288에 5주 산거 열심히 물타는 중인데 오늘 249도 주웠다 6 17:56 187
820139 잡담 단타안하고 주방 안할때가 주식 더 잘됐었음 5 17:56 135
820138 잡담 진심 미래는 왜 안 오를까 3 17:56 51
820137 잡담 웨디 사고싶은데 참는게 맞겠지? 3 17:56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