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거 기사 봐봐 (하닉 삼전으로 롱숏 거래 하는 외국인들)
559 1
2026.06.23 08:48
559 1

하이닉스 美 ADR 상장땐 외국인자금 밀물 … 실적·수급 양날개

물론 ADR 상장으로 인해 SK하이닉스 주가가 미국 매크로 이슈와 크게 연동되고 글로벌 헤지펀드 공매도 전략의 타깃이 될 가능성도 커진다. 그럼에도 막대한 자금 유입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가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ADR 상장 모멘텀에 외국인은 SK하이닉스에 대한 순매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5거래일간(11~17일) 외국인의 SK하이닉스 순매수 규모는 3조3065억원에 달한다. 이에 따라 마이크론 주가가 16일(현지시간) 6.18% 하락했음에도 SK하이닉스는 사상 최고치를 다시 썼다. 

 

 특히 외국인은 'SK하이닉스 롱, 삼성전자 숏' 거래를 하면서 삼성전자보다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 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있다. 이날 기준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삼성전자 시총(우선주 제외)의 88.7% 수준까지 올라왔다.

 

하이닉스 美 ADR 상장땐 외국인자금 밀물 … 실적·수급 양날개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8 06.21 31,6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9,2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3,82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466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29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2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416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0662 잡담 근데 진짜로 국장 변동폭 너무 심하다... 11:48 4
810661 잡담 에탑 시작부터 다같이 마이너스라 11:48 26
810660 잡담 에탑 10개 주워봣따 11:48 14
810659 잡담 아 에탑 너무빨리삼ㅠㅋㅋㅋㅋㅋ벌써 4퍼 마이너스 2 11:48 35
810658 잡담 패닉셀 개많은듯 11:48 93
810657 잡담 스엑 153이야 1 11:48 34
810656 잡담 오르는건 힘든데 떨어지는건 이렇게 쉽다니 3 11:47 79
810655 잡담 아직 마크롱은 시작도 안했어 1 11:47 132
810654 잡담 코스피 사이드카 발동 신기록 세움 1 11:47 121
810653 잡담 예전엔 하닉 이만큼 떨어지면 다음날 반등하던데 11:47 69
810652 잡담 밖에 더워? 3 11:47 84
810651 잡담 하닉 282인데 물탈까.. 2 11:47 90
810650 잡담 코스닥 떨어진것도 열받는데 떨어져서 힘들다는 글쓰면 꼭 긁는댓글도 한두개씩 달림 1 11:47 33
810649 잡담 사이드카 매매법으로 한주씩 주으러 간다 5 11:47 161
810648 잡담 [속보] 코스피 매도 사이드카 발동…올해 열세번째 2 11:47 126
810647 잡담 쏠탑 추매하고 싶은 데 지금 평단 21600원대라서 더 사면 평단 확 올라서 고민됨 2 11:47 61
810646 잡담 국장 하닉 딱 어제상승분만큼 반납이네 11:47 66
810645 잡담 아 네이버 고작 2주 가지고 있는데 11:46 48
810644 잡담 하닉 떨어졌다고요 12 11:46 823
810643 잡담 삼하제외하고 비반도체가 폭락인듯 11:46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