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코스닥이나 코스피 소형주라고 무조건 처박는게 건강한 시장은 진짜 아님 ㅠㅠ
188 5
2026.06.22 16:54
188 5

바이오는 아예 회사 특성상 개발중에는 수익이 날 수가 없고

임상결과 토대로 L/O나 지분투자 받아서 계속 개발해서 임상성공하면 대박나는게 구조임

그래도 나름 국장 바이오에서도 L/O 성공한 우량 바이오들도 생겼고

자체 캐시카우(약품, 건강식품 등) 있어서 나름 자체적으로 연구하는 회사들도 있음

그런데 요새는 그냥 어떤 바이오건 대부분 다같이 처박고 있고

다른 섹터들도 섹터특성 전혀 고려 없이 반도체 아니면 거래대금도 주가도 다 빠짐 ㅠ

코스닥 소형주들은 연초대비 -50%도 수두룩해..

작정하고 사기치거나 페이퍼컴퍼니 이런 회사는 당연히 망해야 하지만

규모 작거나 이제 막 시작한 회사들은 주가 계속 빠지면 자금 조달도 못하고 망할 수도 있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9 06.19 46,98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1,29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000 잡담 하닉 미텼네 296가니? 19:58 0
806999 잡담 하닉 295 뚫었다 낼 프장 300 이상 확정일듯 19:58 11
806998 잡담 하레 안나왔으면 하닉 좀 더 천천히 올랐을까? 19:57 10
806997 잡담 하닉 내일 프장에 바로 300 넘겠다 19:57 30
806996 잡담 litx나 루멘텀은 다들 포기한 거야? 1 19:57 10
806995 잡담 반도체 덕분에 오늘 폰수익은 700 정도 증가했는데, 떨어진 종목들 보니 마음이 아프네 1 19:56 53
806994 잡담 델 그냥 손절하고 샌레 불탈까...? 19:56 20
806993 잡담 삼닉 레버리지 나오고 국장 더 이상해진거 같아? 13 19:55 224
806992 잡담 샌레덬들 언제 팔거야? 1 19:55 32
806991 잡담 샌레 지금 사고싶다 19:55 35
806990 잡담 코루를 왜 샀지 샌레나 더 살껄 둘다수익이긴한데 1 19:54 30
806989 잡담 진짜 노무라 미래에서 뭐 보고 온거 아닐까 6 19:54 281
806988 잡담 근데 삼전기는 또 왜저래? 얘도 반도체라며 4 19:54 277
806987 잡담 스엑 왜.. 떨어지나? 1 19:54 39
806986 잡담 삼스디 덬들은 존버할거야? 19:54 18
806985 잡담 삼전 내일 내릴까 1 19:54 149
806984 잡담 Aaox나 파멸적으로 상승했음 좋겠다 ㅜㅜ 7 19:54 67
806983 잡담 하닉 평단 낮은덬들 얼마야 8 19:54 157
806982 잡담 삼성 e&a 무슨 일 있음? 19:53 119
806981 잡담 스엑 진짜 도랏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9:53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