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코스닥이나 코스피 소형주라고 무조건 처박는게 건강한 시장은 진짜 아님 ㅠㅠ
190 5
2026.06.22 16:54
190 5

바이오는 아예 회사 특성상 개발중에는 수익이 날 수가 없고

임상결과 토대로 L/O나 지분투자 받아서 계속 개발해서 임상성공하면 대박나는게 구조임

그래도 나름 국장 바이오에서도 L/O 성공한 우량 바이오들도 생겼고

자체 캐시카우(약품, 건강식품 등) 있어서 나름 자체적으로 연구하는 회사들도 있음

그런데 요새는 그냥 어떤 바이오건 대부분 다같이 처박고 있고

다른 섹터들도 섹터특성 전혀 고려 없이 반도체 아니면 거래대금도 주가도 다 빠짐 ㅠ

코스닥 소형주들은 연초대비 -50%도 수두룩해..

작정하고 사기치거나 페이퍼컴퍼니 이런 회사는 당연히 망해야 하지만

규모 작거나 이제 막 시작한 회사들은 주가 계속 빠지면 자금 조달도 못하고 망할 수도 있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1 06.19 47,4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2,71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71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183 잡담 삼하 빼면 코스피 4000 이것도 문제인건 맞는데 20:47 0
807182 잡담 미국지수 걍 무지성으로 돈생길때마다 천원 이천원씩 사는데 20:47 0
807181 잡담 지선 전까지만해도 다른 종목들도 좋지않았어? 20:47 11
807180 잡담 로켓랩을 장투로 모아가는 덬들 있어?? 2 20:47 6
807179 잡담 너네 코덱스 서학개미라고 알아? 20:46 46
807178 잡담 로켓랩 맘들 3 20:46 61
807177 잡담 스엑 평단 168달러에 10주 있는데 지금이라도 다 던지고 나올까? 20:46 20
807176 잡담 마크롱 실발후 하락 전쟁때문이면 3 20:45 133
807175 잡담 그래도 7천때까진 국장 괜찮다고생각했음.... 20:45 86
807174 잡담 초보니까 한달지켜보고 진입해야지~ 4 20:45 191
807173 잡담 voo랑 qqqm같이 모으는 덬들도 있어? 1 20:44 31
807172 잡담 레버리지 할 거면 ISA 계좌에서 나스닥 환노출 레버리지 추천 20:44 51
807171 잡담 난 원래 조막손이라 1주 넣고도 벌면 걍 좋음ㅠㅠ 20:44 17
807170 잡담 다들 입모아 우상향이라는 슨피도 길게보면 구덩이 개많음 7 20:44 196
807169 잡담 지금시장 이차전지때보다 더심한데 8 20:44 264
807168 잡담 샌레 저러다 반토막 날 수도 잇는거지 2 20:44 129
807167 잡담 난 아무리봐도 기사 붕괴로 지랄떠는거 이상함 1 20:43 77
807166 잡담 올해 토스 미장 소수점 거래 내역인데 평가좀... 20:43 21
807165 잡담 저번 조정때 산 미국 반도체들 폰수익 9 20:43 370
807164 잡담 월급의 몇퍼센트를 저금,투자 해야한다고 생각해 ? 2 20:43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