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코스닥이나 코스피 소형주라고 무조건 처박는게 건강한 시장은 진짜 아님 ㅠㅠ
176 5
2026.06.22 16:54
176 5

바이오는 아예 회사 특성상 개발중에는 수익이 날 수가 없고

임상결과 토대로 L/O나 지분투자 받아서 계속 개발해서 임상성공하면 대박나는게 구조임

그래도 나름 국장 바이오에서도 L/O 성공한 우량 바이오들도 생겼고

자체 캐시카우(약품, 건강식품 등) 있어서 나름 자체적으로 연구하는 회사들도 있음

그런데 요새는 그냥 어떤 바이오건 대부분 다같이 처박고 있고

다른 섹터들도 섹터특성 전혀 고려 없이 반도체 아니면 거래대금도 주가도 다 빠짐 ㅠ

코스닥 소형주들은 연초대비 -50%도 수두룩해..

작정하고 사기치거나 페이퍼컴퍼니 이런 회사는 당연히 망해야 하지만

규모 작거나 이제 막 시작한 회사들은 주가 계속 빠지면 자금 조달도 못하고 망할 수도 있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7 06.19 45,58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70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936 잡담 국장 효중 10만원 먹고나왔는데 그냥 그날 하닉을 샀더라면 ㅋㅋㅋㅋ 18:31 1
806935 잡담 에라 모르겟당 하고 산 스퀘어로 18:31 18
806934 잡담 국장 스퀘어 200 넘었네 18:31 18
806933 잡담 마소 지금부터 들어가는 거 어떰?? 3 18:31 37
806932 잡담 소수점 매도는 왜 없냐는 거 공감되네ㅋㅋㅋㅋ 18:31 43
806931 잡담 삼전살까 낼 etf 에탑 살까 하닉 소수점 살꺼 18:30 25
806930 잡담 ㄹㅇ 영원히 하닉 1주주일거 같음 18:30 42
806929 잡담 진짜 돈 못 모으는 사람은 작은 돈 우습게 보는게 큰 듯 18:30 54
806928 잡담 난 주식하면서 내가 ㅈㄴ 비관적이구나를 매일 느낀다 2 18:30 53
806927 잡담 삼전이 계속 눌리는거 같아서 삼전위주로 주수 늘리는데 4 18:30 164
806926 잡담 하닉 앺장에 혼자 뚜벅뚜벅 왜케 가냐 18:29 67
806925 잡담 요즘은 걍 버블고점신호만 첵 하는중 1 18:29 109
806924 잡담 스퀘어랑 이노텍 갖고있는데 이노텍 오른다고 신나는거 웃긴 나 자신 18:29 24
806923 잡담 내일 에탑 살 사람 몇주살거야? 2 18:29 59
806922 잡담 주방 수익 인증글들 보면서 생각하는건데 1 18:29 62
806921 잡담 마소의 문제점은 뭘까 2 18:28 47
806920 잡담 수익율이 높아갈수록 시드가 너무 아쉽다ㅠㅠ 5 18:28 112
806919 잡담 스퀘어 누가 올리는거야... 1 18:28 177
806918 잡담 금감원장 심지어 전공자도아니네 1 18:27 139
806917 잡담 난 주식하면서 T인거 더 실감함 3 18:27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