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는 아예 회사 특성상 개발중에는 수익이 날 수가 없고
임상결과 토대로 L/O나 지분투자 받아서 계속 개발해서 임상성공하면 대박나는게 구조임
그래도 나름 국장 바이오에서도 L/O 성공한 우량 바이오들도 생겼고
자체 캐시카우(약품, 건강식품 등) 있어서 나름 자체적으로 연구하는 회사들도 있음
그런데 요새는 그냥 어떤 바이오건 대부분 다같이 처박고 있고
다른 섹터들도 섹터특성 전혀 고려 없이 반도체 아니면 거래대금도 주가도 다 빠짐 ㅠ
코스닥 소형주들은 연초대비 -50%도 수두룩해..
작정하고 사기치거나 페이퍼컴퍼니 이런 회사는 당연히 망해야 하지만
규모 작거나 이제 막 시작한 회사들은 주가 계속 빠지면 자금 조달도 못하고 망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