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한국 귀국 후 몇 달 살아본 후기

무명의 더쿠 | 18:52 | 조회 수 703
온지 얼마 안 됐지만 후기 남겨봄 ㅋㅋ


나덬은 10년 이상 그런 기간은 아니고 몇 년 해외 살다 귀국함

참고로 원덬은 서울 삶 다른 곳은 아닐 수도 있음

몇 달 되었으니 적어봄


1 거주 외국인 특히 중국인이 엄청 많아졌다

인종 상관없이 엄청 많아졌는데 중국어가 너무 많이 들려

좀 놀랐음

우리 동네 대학교도 없는 동네인데다가 번화가도 아니여서..

글구 우리 동네는 아니지만 번화가 쪽 가면 동남아 분들이 서빙하는거도 보고 달라졌다 느낌

외국인 서서히 많아지는건 피할 수 없다 생각하지만 특정 인종 하나만 유독 많은건 진짜 안 좋다고 생각함...


2 계란이 개비쌈 ㅠ

내가 살다 온 곳에 비하면 다른건 저렴하다고 느끼는데 계란만 왤케 비싼건지 ㅠ...

한 판에 만원은 에바 아니야?? 


3 무슨무슨 페이가 너무너무 많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이런건 나도 알았는데 이젠 거의 뭐 체인마다 다 페이거 있는거 같아 ㅋㅋㅋㅋㅋ

할인에 적립도 잘 돼서 좋은데 다 너무 분산되어서 머리아픔ㅋㅋㅋㅋ


4 사람들이 양산을 많이 쓴다

좋아!! 나도 양산 쓰고 다니는데 암말 안 하더라

해외 가기 전에 쓰고 다녔는데 초등학교 앞에서 아이가 엄마에게 엄마 비 안 오는데 저 사람은 왜 우산 써? 이거 듣고 뭔가 뜨끔했거든ㅋㅋㅋㅋ


5 어딜가나 키오스크가 있다

안경점에도 키오스크 있는거 보고 놀람


6 러브버그 너무 많다 모기도 너무 많다

왜 이렇게 벌레가 많은거야 ㅜㅜ....흑 싫어


7 서울은 대도시이기도 한데 식당이 엄청 많은거 같음

내가 있었던 곳도 작은 도시는 아님 근데 대충 음식이나 배경 보면 어디 식당 갔네 알 수 있음ㅋㅋㅋㅋ 서울은 그게 아니라 신선한 충격



8 지하철 의자가 너무 넓어졌다

이전에는 좀 더 촘촘했는데 갑자기 한 자리가 널널해진거 같음


9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가 엄청 흔해짐

우리 동네에도 3개나 있음


10 샤브샤브 붐인가? 싶을 정도로 샤브샤브 가게가 많아짐

물론 난 샤브샤브 좋아해서 좋아함 


11 지하철이랑 버스 보면 나이드신 분들이 엄청 많다

내가 있던 곳은 별로 없었어서 우리나라 고령화 사회라는거 확 느껴졌음

뿐만 아니라 그냥 길가에서도 나이 지긋한 분들이 청년보다 더 많은 느낌


12 우리나라 복지가 생각보다 엄청---- 좋음

청년 주거라든가 각종 적금 통장이나 청년 센터, 해외 취업 도와주는 월드잡플러스 주기적으로 열리는 취업박람회에 자소서/면접 컨설팅 등등.. 

외국 살아보니 이런거 하나도 없음 그냥 너 알아서 살아라 이런 느낌

갔다와서 충격먹음 진짜 국가랑 지자체가 이런 것도 도와줘? 이런 것도 있어? 이런게 느껴져섴ㅋㅋㅋ

그리고 구청이랑 동사무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데 진짜진짜 많음


13 은행 수수료 없거나 저렴해서 좋음

그래서 한국에서 내가 은행 여러 개 있었구나... 느꼈음 

내가 있었던 곳은 얼마 예치해야 수수료 없고 예치 못하면 한 달 수수로 15000원 정도 


14 다이소 너무너무 좋음

내가 생각도 못했던, 그리고 필요한지 몰랐던 물건이 다 있음... 근데 싸기까지함


15 헬스장에서 씻는거 너무 충격

칸 막이도 없고 락카룸에서도 다들 벗고 그냥 닦음 

아무도 신경 안 씀 넘나 충격

내가 살던 곳은 칸막이로 샤워실 다 있고 커튼이나 문으로 닫고 씻음

글고 몸도 안에서 다 닦고 옷 입고 락카룸으로 나왔음

근ㄷ 생각해보니 한국은 목욕탕 문화가 있어서 이게 자연스러운거 같음 




별로 오래 살다오지도 않았는데 ㅋㅋㅋㅋ 생각나는건 여기까지인데 한국 좋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생생 납작떡볶이 후기
    • 19:13
    • 조회 530
    • 음식
    2
    • 한국 귀국 후 몇 달 살아본 후기
    • 18:52
    • 조회 703
    • 그외
    9
    • 부동산 매매 후기
    • 16:28
    • 조회 1302
    • 그외
    23
    • 비쵸비 말차쇼콜라 후기
    • 14:16
    • 조회 995
    • 음식
    14
    • 수영 후 4개월 지난 다음 손톱 상태
    • 12:47
    • 조회 2794
    • 그외
    32
    • 개인회생 시작하는 초기
    • 11:26
    • 조회 1820
    • 그외
    19
    • 노브랜드×올디스타코 나초칩 후기
    • 09:57
    • 조회 908
    • 음식
    6
    • 신동진 쌀, 골든퀸 쌀, 고시히카리, 컬리 달보드레쌀 후기 (+다른 덬들의 쌀 후기도 듣고싶음)
    • 08:58
    • 조회 1272
    • 음식
    45
    • 서울 야외 웨딩스냅 후기
    • 01:58
    • 조회 1206
    • 그외
    3
    • 3대 명산 등반 다 해본 후기
    • 01:47
    • 조회 1328
    • 그외
    18
    • 컴퓨터 파일 정리 못하던 덬의 클로드 코워크 후기
    • 06-21
    • 조회 1445
    • 음식
    14
    • 헬스 시작하고 남자보는눈 더 높아진 후기...
    • 06-21
    • 조회 3534
    • 그외
    32
    • 마루는 강쥐 새로 출시된 이모티콘 구매한 후기
    • 06-21
    • 조회 1100
    • 그외
    7
    • 따끈따끈 장문혈 후기
    • 06-21
    • 조회 2049
    • 그외
    10
    • 삼성월렛 후불교통카드 금액한도초과 해결 후기
    • 06-21
    • 조회 1178
    • 그외
    6
    • 공장 빙수 3종 후기
    • 06-21
    • 조회 3342
    • 그외
    28
    • 마케팅 AMD로 6개월째 일하고 있는 후기
    • 06-21
    • 조회 1620
    • 그외
    6
    • 수유 의자 후기
    • 06-21
    • 조회 1396
    • 그외
    11
    • 스트레이트체형한테 괜찮은 티셔츠 찾아내서 추천하는 후기
    • 06-21
    • 조회 1728
    • 그외
    4
    • 매실 따는 후기
    • 06-21
    • 조회 2665
    • 그외
    1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