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소설인데 주인공 아이의 아빠삶을보면 기본소득을 안떠올릴수없고 ai시대의 초과이익 초과세수분배 ? 이런거 생각남
이책 읽을때 미래는 어찌해야할지 걱정되더라고
이런 미래가 예상보다 빨리온다고 생각하면 빈부가 얼마나심해질지 심히 무서움
김영하가 이런걸 염두하고 썼을것같아서 놀랍던데
분명 sf소설임 주제는 물론 인간의정체성에 관한것이고 그냥 내가 그부분에 꽂힘 ㅎㅎ
이책 읽을때 미래는 어찌해야할지 걱정되더라고
이런 미래가 예상보다 빨리온다고 생각하면 빈부가 얼마나심해질지 심히 무서움
김영하가 이런걸 염두하고 썼을것같아서 놀랍던데
분명 sf소설임 주제는 물론 인간의정체성에 관한것이고 그냥 내가 그부분에 꽂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