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아직까지 상황파악 안되나 싶어서 들어봤는데
그냥 원칙적인 느낌이었음
합당문제 논할 때 아니다 지금은 갈등소지를 줄이고
(논하더라도)전당대회 후에 우리 체제 완성되면 논하는게 맞다
그리고 그때의 조국당 상태를 봐야한다
새로운 정기국회가 열렸을 때 또 우리 지금 법안 밀린거 잔뜩 처리해야되고 필리버스터를 뚫고 처리해 정부가 일할 수 있게 해줘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합당이든 협력이든 다시 대두가 될거다
걍 요지는 조국당이랑 협력은 해야한다는것ㅇㅇ
그 전에 중요 시기마다 협력 많이했고 그 땐 합당을 비전으로 공유했던 것은 사실
조국당 사람들도 다 중요하고 소중한 사람들인데
그들과 협력을 어떻게 높일까의 가장 높은 수준이 합당인거
근데 그 합당을 지금 이야기할 때 아니다
두루뭉술하고 답답하기는 하지만 합당하자는 입장은 아니지않음?
걍 국회입법하고 필리버스터 막으려면 쟤네랑 협력은 필요함~
합당은 최고수준 협력이긴한데 지금 논할거 아니야
전대 끝나면 당대표가 결정할거야~ 이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