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한병도 "7월부터 일하는 국회 가동…법사위로 시간 허비 안 해"

무명의 더쿠 | 10:56 | 조회 수 732
https://v.daum.net/v/20260623100833792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후반기 국회 원구성과 관련해 "7월부터 '일하는 국회'를 가동하기 위해 원구성을 조속히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정부 2년 차 안정적인 국정운영과 민생 회복을 위해선 책임 있는 여당이 법제사법위원회를 계속 맡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후반기 원구성 원칙에 대해 "나라 안팎의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경제 안정과 회복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는 것"이라며 "과연 누가 이 원칙을 지킬 수 있겠냐"고 되물었다.


22대 국회 전반기를 언급하며 "국민의힘은 전반기 주요 경제 관련 상임위원장을 맡고도 민생 법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았고,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에도 반대를 위한 반대와 맹목적인 국정 발목 잡기로 민생에 골든타임을 탕진했다. 억지와 궤변의 엉터리 필리버스터만 도대체 몇 번이었냐"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전반기 국회에서 내란수괴 (윤석열) 파면과 내란 일당 심판, 민생 예산과 민생 입법을 통한 민생 회복, 수사·기소 분리 검찰개혁 완수, 사법개혁 3법 관철 등 국민 여러분이 인정하시는 많은 성과를 올렸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이는 민주당이 법사위원장을 맡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주장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7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정청래 대표가 오래했으면 좋겠어요!
    • 12:22
    • 조회 33
    • 잡담
    • 오늘도 길럽이야 어디야?
    • 12:21
    • 조회 34
    • onair
    1
    • 김어준 꼬봉 ㅋㅋㅋㅋㅋㅋㅋ
    • 12:21
    • 조회 38
    • onair
    • 더불어민주당 김영환 : 제발 친명으로 분류하지 말라고 맨날 욕먹는 의원 / 진보당 윤종오·조국혁신당 차규근·사회민주당 한창민 : NOT 민주당
    • 12:20
    • 조회 54
    • 잡담
    2
    • 오늘 국무회의 다들 넥타이 왜 안했어??
    • 12:20
    • 조회 64
    • 잡담
    3
    • 어그로가 털천지든 소쌍이든 걍 문윤일체니까 둘다 까면 됨
    • 12:20
    • 조회 25
    • 잡담
    2
    • 정청래 대통령 선거운동하러 와서는 선거운동도 안했대ㅋㅋ
    • 12:20
    • 조회 79
    • onair
    3
    • 8. 무명의 더쿠 = 3덬 2026-06-23 11:24:16 ☞4덬 친문조빠들은 이거 봐라 이재명 지지자 이상하다 뉴이재명 슈레기다 이지랄하고 2찍들은 1찍 수준 보소 조롱하려고 지랄하고 일부 대통령 지지자들도 정방 분위기 왜저래 잡도리 훈수두고 사방에서 정방 가지고 한처먹음
    • 12:19
    • 조회 46
    • 잡담
    1
    • 길럽하는데 어떤 아줌이 정청래 죽이고싶은 사람이래 ㅋㅋㅋㅋㅋㅋㅋ
    • 12:19
    • 조회 165
    • onair
    12
    • 2007년 노짱이 2026년 정청래에게
    • 12:18
    • 조회 42
    • 잡담
    • 뭐봐?
    • 12:17
    • 조회 109
    • 잡담
    4
    • 유시민씨 문재인 때 어용지식인 되겠다메 근데 신인규가 모든걸 이재명의 이익대로라고 말하니까 철학이 없대
    • 12:16
    • 조회 125
    • onair
    1
    • 조금박해 이거 혐오발언 입니까? 유시민이 매일 칼럼으로 때렸대
    • 12:16
    • 조회 127
    • onair
    3
    • 올공에서 시위하는거 불편해서 미칠것같으면 광화문은 왜 모른척했대?
    • 12:15
    • 조회 106
    • 잡담
    4
    • 이동형은 과거 당대표 선거때 정청래 지지했던거에 대해서 말했던거 있어?
    • 12:15
    • 조회 57
    • 잡담
    1
    • 코어층이 흔들린다 그게 코어층입니까
    • 12:14
    • 조회 255
    • onair
    11
    • 정방핫게글 보니까 털보방송 안봐도 될거 같다ㅋㅋㅋ
    • 12:13
    • 조회 251
    • 잡담
    3
    • 청래당 아저씨 페이스북
    • 12:13
    • 조회 156
    • 잡담
    5
    • 코스피 9000오른데 박탈감 느낀다는건 솔직히 기가 막힌다
    • 12:13
    • 조회 165
    • 잡담
    6
    • 내란 이후 겨우 1년 지났는데 진짜 나라 망하라고 고사 지내는 거 보면 답답함..
    • 12:13
    • 조회 3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