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도 좋은 업적 많지만 우리편이고 남의 편이고 비극적 서사만을 강조했음
그러니 우파에서 고인팔이 감성팔이라는 소리가 나오는 것
지금이라도 노무현 대통령 정치적 업적을 강조해야 하고
노무현 대통령만 앞세웠던 좌파 업적을 김대중 대통령 전면에 세워서 대대적으로 해야 함
전당대회 승리, 민주당 적자, 꼭 이런 것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민주당이 가야 할 길임
이승만 앞세워서 교육 시키고 있는 꼬라지 보라고
대체 불가 대한민국을 위해서라도 민주당 대통령 업적 팔만대장경 짜서 불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