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뜬금없는데 스위치는 어쩌다 붐업된걸까
98 3
2026.06.26 00:54
98 3
느드슬 때부터 했는데 그전에도 닌텐도는 콘솔에서 독점적 지위가 있긴 했지만 스위치 전에는 그냥 겜덕들 사이에서만 유명했잖아

코로나 때문이라고 하기엔 그전부터 유행이었고(친구한테 라이트 선물해준다고 온라인 박박 뒤졌던 거 아직도 기억함)

콘솔 재유행이라고 하기엔 다른 콘솔은 스위치만큼 대유행은 아니고

삼다수 때까지만 해도 머글한테 닌텐도? 그게 뭐임? 소리 들었는데 이제 스위치 게임 한다고 하면 다 알아들어서 편하고 좋긴 해 ㅋㅋㅋㅋㅋㅋ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79 06.25 16,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3,51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9,65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7,93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7,617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잡담 뜬금없는데 스위치는 어쩌다 붐업된걸까 3 00:54 98
10235 잡담 포코피아 심심할때 화산재 뿌시고 다니면 잼있겠다 1 06.25 52
10234 잡담 프로콘2로 스위치개선판이랑 호환 안되지?.. 1 06.25 64
10233 잡담 포코피아 시작해보려 하는데 4 06.25 82
10232 잡담 난 스위치로 나온 겜 거의 다 실망했음...ㅠㅠ 11 06.25 328
10231 잡담 야숨 스위치2 칩 살건데 이거사도 업글 만원주고 해야해? 3 06.25 179
10230 잡담 스위치2 7월2일에 오는데 벌써 2업글패스 사고 있는 사람 ㄴㅇㄴ 2 06.25 152
10229 잡담 너네 독모드로 자주해 휴대로 자주해? 34 06.25 247
10228 잡담 유튜브 대체 언제 되는거야.. 06.25 101
10227 잡담 포코피아 색깔집시리즈 완전 별로다; 3 06.25 243
10226 잡담 스위치2도 예쁜 에디션 같은거 언젠간 나올까 7 06.25 246
10225 잡담 포코피아) 창백카츄 자는 모습 볼 때마다 스샷 열장씩 찍게됨.. 06.25 57
10224 잡담 포코피아로 스위치 입문했는데 안맞으면 동숲도 안맞을까... 12 06.25 299
10223 잡담 리듬천국) 체험판 해봤는데 비주얼 만듦새(?)가 구려 2 06.25 213
10222 잡담 리듬천국 전작들 유튭으로 보는데 1 06.25 140
10221 잡담 본체는 없어도 일단 게임부터 산다 4 06.25 279
10220 잡담 오 우리방 잡담글 딱 1만개야 1 06.25 198
10219 잡담 동숲 1판이면 그 뭐 업그레이드패스 사면 되나? 8 06.25 209
10218 잡담 월희 내일부터 예구래 6 06.25 202
10217 잡담 나 스위치2 샀는데 동숲 하고 싶으면 3 06.25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