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나 일본도 걍 옛날부터 그랬음 당연한게 노동을 안해야 흰피부가 유지되니까 신분과 부의 증명이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거지ㅋㅋ 근데 한국은 그중에서도 특히 인종이 거의 단일해서 애초에 그냥 한국인중에 피부색이 조금 나뉘는거지 인종자체의 특성으로 피부색이 다른다는 개념 자체가 없었던 나라고
잡담 동북아는 원래 백인 존재를 알기 전부터 흰피부가 미의 기준이었는데
117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