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오늘가요] 희승, 오늘 에반으로 솔로 데뷔…'RIDE OR DIE'
98 1
2026.06.22 08:20
98 1


rDnmUT


가수 에반(EVAN)이 22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RIDE OR DIE'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첫걸음을 내딛는다. 싱글에는 에반이 작사·작곡·프로듀싱과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전반에 참여한 두 곡이 수록됐다.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타이틀곡 'Ride or Die'와 인디팝 'Overflow' 등 상반된 분위기의 트랙을 통해 정체성과 내면의 감정을 담아냈다.


에반은 22일 소속사를 통해 전한 솔로 데뷔 소감으로 "감사한 마음이 먼저 듭니다. 어떤 음악과 메시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팬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늘 생각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싱글을 통해 "많은 분이 희망과 위로를 얻기를 바랍니다. 제가 좋아했던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그러했듯, 제 음악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을 넘어 살아갈 이유가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메시지를 건넸다.


싱글의 감상 포인트에 대해서는 "수록된 두 곡을 들으면서 앞으로의 제 모습을 상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마음 속 다채로운 생각이 반영된 싱글이기에, 트랙에서 느껴지는 감성들이 향후 제가 들려드릴 음악에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라고 짚었다.


끝으로 에반은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가장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작업을 해오면서 팬분들이 아닌 제 욕심만을 위해 음악을 만든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팬분들이 좋아해 주시겠지'라는 마음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점만 생각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https://m.joynews24.com/v/1978336



데뷔 너무 ㅊㅋㅊㅋ 👏👏👏👏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1 06.21 18,53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4,43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2,659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19 06.17 8,482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06.17 7,212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7,893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0,497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2,963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67,545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8,9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39,490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38,297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23537 잡담 숫자야구도 재밌었어ㅋㅋㅋㅋㅋ 09:39 2
30923536 잡담 더블랙 내년초에 남돌낸대 09:39 4
30923535 잡담 난 걍 남초예능 별로 안좋아하는데 ㄹㄴㅁ은 높게 쳐주고싶은 이유 09:38 37
30923534 잡담 위시 보밋걸 편곡 잘 나왔다 워낙 유명한 곡이라 어떨까 궁금했는데 09:38 8
30923533 잡담 난 무도를 좋게 기억하는게 유난이 아니라 09:38 27
30923532 잡담 나 죄와길을 그렇게 돌려봄ㅋㅋㅋ 09:38 10
30923531 잡담 여걸식스하면 그 열애설부터 생각나긴함 ㅋㅋㅋㅋ 09:38 26
30923530 잡담 무도 그 언니의유혹? 존잼ㅋㅋㅋㅋㅋㅋㅋㅋ 1 09:38 4
30923529 잡담 일박은 그때 생각하면 가족끼리 모여서 같이 보고 깔깔 웃던게 생각남 09:38 4
30923528 잡담 핑계고에 이효리 나온거보면 진짜 예전 예능할때랑 지금이랑 환경 많이 다르긴한듯 09:38 23
30923527 잡담 일박이일 은지원이랑 김씨가 한번씩 던지는게 ㅈㄴ 촌철살인이어서 개웃겼음 09:38 6
30923526 잡담 1박은 솔직히 그이후로 막 계속 돌려보고 그렇진 않았는데 기억에 박혀있는 장면이 몇개 있음 1 09:38 7
30923525 잡담 길 다시보면 뭔가 요즘스타일로 웃김ㅋㅋㅋㅋ 1 09:38 23
30923524 잡담 명수옹이 여우목도리 밟는거 아냐 09:38 6
30923523 잡담 대탈출 혈육이 ㄹㅇ구라안치고 맨날 유튜브로 돌려봐서 나까지 외움 2 09:38 32
30923522 잡담 난 무도 나비효과편 좋아해ㅋㅋㅋ 09:37 5
30923521 잡담 재밌게본 예능이 1박2일 패떴 해피투게더 09:37 6
30923520 잡담 전진 배드민턴 셔틀콕 잡는게 진짜 웃겼는데ㅋㅋㅋㅋㅋ 1 09:37 35
30923519 잡담 일박이일은 그 80명 스텝 전원야외취침이 ㄹㅇ 레전드 09:37 27
30923518 잡담 북쪽에 계신 메리메리는 지금 생각해도 미쳤어 09:37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