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코치 경력없이 P급 취득은 아쉽다고 생각하지만 그때는 뭐 협회가 규정을 신설했던거라 그냥 나의 개인적 아쉬움이고
솔직히 선수시절부터 온갖 억까는 다 당했는데
국대에 희생한것도 많고
정작 힘들때 협회에서 도와준건 없고
축구 홍보쪽이라면 미디어쪽으로 할 수 있는거 다 하고
뒤로도 힘든 선수들 많이 도와주고
그냥 되게 억까가 많은데 나같으면 진짜 축구 정떨어졌을것같은데
엄청 대단하다고 생각해
솔직히 선수시절부터 온갖 억까는 다 당했는데
국대에 희생한것도 많고
정작 힘들때 협회에서 도와준건 없고
축구 홍보쪽이라면 미디어쪽으로 할 수 있는거 다 하고
뒤로도 힘든 선수들 많이 도와주고
그냥 되게 억까가 많은데 나같으면 진짜 축구 정떨어졌을것같은데
엄청 대단하다고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