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두산 데이터 파트의 섬세한 선수 분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두산은 데이터 파트는 트레이드에 대비와 상대 선수들 평가를 목적으로 데이터 기반 선수 평가 모델을 구축해왔다. 이는 1군 선수 뿐 아니라 2군 선수들까지 총망라된 자료.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해 어떤 선수도 놓치지 않는 치밀함을 자랑한다.

무명의 더쿠 | 03:24 | 조회 수 554
알려진대로 이번 트레이드는 삼성이 먼저 원했다. 내야 보강이 필요했고, 삼성이 익숙한 박계범을 원했다. 두산도 2루 포지션이 포화 상태였기에 박계범의 앞길을 터주기 위해 트레이드 결단을 내렸다. 단, 누구를 데려오느냐가 중요했다.

두산에 데려올 수 있는 선수 중에는 1군 경력이 훨씬 풍부하고, 팬들에게도 더 익숙한 선수가 있었다. 하지만 두산은 무명의 류승민을 콕 집었다. 연령 대비 타격 지표가 매년 우상향하는 걸 주목했다. 특히 유인구를 골라내는 능력과 어려운 스트라이크존으로 들어오는 공도 어떻게든 맞혀내는 능력도 중요시 평가했다.

방망이 뿐 아니라 잘 달리는 것도 매력이었다. 올시즌 퓨처스리그에서 10개의 도루를 했는데, 그 중 3개가 3로 도루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빠른 발 뿐 아니라 주루 센스를 갖췄다는 의미로 받아들였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20256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11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삼성) 기멘준 상무체조보다가 갑자기 재희보고싶어서 켰는데
    • 09:50
    • 조회 14
    • 잡담
    • 키움) 근데 혁삐 삭발하고 잘치면 도미들이 바리깡들고 쫒아다닐수도( ◔ᴗ◔ )✧
    • 09:49
    • 조회 7
    • 잡담
    • 기아) 근데 감자군 귀엽지않니 ㅋㅋㅋㅋㅋ 그리고 내 기대이상으로 잘해줌 진짜
    • 09:49
    • 조회 39
    • 잡담
    1
    • 삼성) 굿모닝 ʕ ◔ᴗ◔ʔ
    • 09:49
    • 조회 17
    • 잡담
    2
    • 두산) 한걸음뒤에 항상 내가 있었는데 🎤ʕ´△`ʔو
    • 09:48
    • 조회 58
    • 잡담
    • 엘지) 오늘 큰라야선발인가
    • 09:47
    • 조회 22
    • 잡담
    • 한화) 이트 인터뷰 은근 킹받아
    • 09:47
    • 조회 84
    • 잡담
    1
    • 엘지) 올브때 바짝 타격훈련 시켜보려는거 아닐까
    • 09:47
    • 조회 42
    • 잡담
    3
    • 두산) 정우 너무 맘쓰네
    • 09:45
    • 조회 160
    • 잡담
    3
    • 엘지) 아직 70경기가 남았다는게 어이가 없어
    • 09:45
    • 조회 48
    • 잡담
    • 엔씨) 하트 삼자범퇴 𐩣(੭♡’ᗜ‘♡)੭ 𐩣(੭♡’ᗜ‘♡)੭ 𐩣(੭♡’ᗜ‘♡)੭
    • 09:45
    • 조회 14
    • onair
    • 기아) 맘바들 회식햇네 ꉂꉂ^ᶘ=ᵔᗜᵔ*=ᶅ^ꉂꉂ^ᶘ=ᵔᗜᵔ*=ᶅ^
    • 09:45
    • 조회 96
    • 잡담
    • 엔씨) 하트 ㅌㅇㅇ 𐩣(੭♡’ᗜ‘♡)੭ 𐩣(੭♡’ᗜ‘♡)੭ 𐩣(੭♡’ᗜ‘♡)੭
    • 09:44
    • 조회 10
    • onair
    • 두산) 빈이가 정우 돈까스라고 부르나
    • 09:43
    • 조회 133
    • 잡담
    • 엔씨) 하트 삼진 𐩣(੭♡’ᗜ‘♡)੭ 𐩣(੭♡’ᗜ‘♡)੭ 𐩣(੭♡’ᗜ‘♡)੭
    • 09:43
    • 조회 21
    • onair
    • 엘지) 6승 선발투수가 간다 (♧◔ ₃◔ )(☆◔ ₃◔ )~♬♪
    • 09:43
    • 조회 43
    • 잡담
    2
    • 두산) 승민이 복덩이 넘어서 허슬두 잘알이라 도파민 터짐
    • 09:42
    • 조회 63
    • 잡담
    • 기아) 금토 다 직관이엇는데 오늘 나빼고 이기면 개빡칠거같아서 간다..
    • 09:42
    • 조회 89
    • 잡담
    1
    • 키움) 혁삐 근데 바바기 잘 어울릴거같긴해
    • 09:41
    • 조회 39
    • 잡담
    1
    • ㅇㅇㄱ 하 진짜 마지막 날까지 경우의 수 긴장하고 보고 있는게 어이없는데
    • 09:40
    • 조회 107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