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타이틀 욕심난다, 세이브왕 하고 선발 돌아가고파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133

벌써 16세이브를 올린 손주영은 세이브 1위인 삼성 김재윤을 단 1개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손주영은 "세이브왕에 대한 생각도 많이 생겼다"며 "사실 처음에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페이스가 너무 빠르게 세이브를 쌓다보니 이제 생각이 많이 는다. 세이브 타이틀을 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마무리에 자리를 잡았지만 LG가 새 외국인 투수로 불펜인 리오스를 영입하며 손주영의 선발 재이동 가능성도 남게 됐다. 손주영은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이브왕을 하고 싶은데 다시 선발로 가라고 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있었다. 욕심이 많이 났다"며 "그런데 그러다보니 또 그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더라. 그래서 '이러면 안되겠다, 그냥 선발로 다시 가라면 우승을 위해 그냥 가자'고 마음을 먹었다. 그랬더니 오히려 편안해졌다. 지금 잘 던지고 있으니 아마 선발도 다시 안갈 것 같다"고 웃었다.


물론 불펜에 영원히 남고 싶은 것은 아니다. 마무리 보직을 맡는 것은 어디까지나 올시즌 한정. 손주영은 "마무리로 계속 남는 것은 안될 것 같다. 이왕 이렇게 된거 올해 세이브왕을 찍고 선발로 돌아가고 싶다"고 솔직한 포부를 밝혔다.




https://v.daum.net/v/20260623223633401

고고마 하고 싶은 거 다 해

아프지만 마!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0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한화) 규니 오늘 뭐 촬영 온거야?
    • 01:32
    • 조회 0
    • 잡담
    • 삼성) 유니폼 파란색도 다양하게 냈으면 했는데 오늘 썸니 받아보니까 유니폼만 이쁘고 소화하기 너무 어렵네
    • 01:32
    • 조회 7
    • 잡담
    • 두산) 근데 순이 올해 유니폼 1위 쌉가능 해보임
    • 01:32
    • 조회 14
    • 잡담
    1
    • 한화) 반농반진으로 김태균 내려와서 쳐달라고ㅜ 하던경기에 노시환이 끝내주니 여운 긴거 뭔말알?
    • 01:31
    • 조회 12
    • 잡담
    1
    • 한화) 아래 우주 사진보니까
    • 01:30
    • 조회 28
    • 잡담
    • 삼성) 김영웅 멀쩡했으면 좋겠다
    • 01:30
    • 조회 30
    • 잡담
    • 한화) 그래도 뭔가 주니가 근본인거 같아
    • 01:29
    • 조회 20
    • 잡담
    • 삼성) 저욱이 5월에 땅파는 기간이 한달정도였나?
    • 01:29
    • 조회 27
    • 잡담
    2
    • 삼성) 나도 찬희좋아 찬희 넘 기특하고 이쁨
    • 01:29
    • 조회 23
    • 잡담
    2
    • 두산) 카메론 직구에 타이밍 늦다는거 시즌초에도 듣던 얘기인데
    • 01:29
    • 조회 37
    • 잡담
    1
    • 삼성) 난.. 일평생 혼직인데.. 친구들 데려가는 1년에 1번 말고는 all 혼직임
    • 01:28
    • 조회 30
    • 잡담
    1
    • 두산) 순이도 느꼈갰지 본인이 홈런쳐야 점수가 난다는걸
    • 01:28
    • 조회 41
    • 잡담
    3
    • 삼성) 자욱이 타순은 견딜테니까 유영웅 당분간 시키지말고 원태 휴식 철회해라
    • 01:27
    • 조회 12
    • 잡담
    • 한화) 🎤(-᷅ ꃪ -᷄๑)੭⁾⁾ < 이 이모지랑 젤 잘어울리는거 태연이 응원가같앜ㅋㅋㅋ
    • 01:27
    • 조회 25
    • 잡담
    • 엘지) 계략만루 알고 9회초 다시 보니까 주영이는 괜찮아보이긴 한다 ㅋㅋㅋ
    • 01:27
    • 조회 23
    • 잡담
    • 안현민한테는 어따가 던져야함
    • 01:26
    • 조회 104
    • 잡담
    • kt) 대박인거 알려줄까 지금 주전들 거의 다 우르크 100넘는다? ◔▾◔
    • 01:26
    • 조회 41
    • 잡담
    1
    • kt) 스카이에서 보니까 오늘은 특히 수비가 잘 보여서 뭔가 색다른 재미가 있었어ㅋㅋㅋㅋ
    • 01:26
    • 조회 15
    • 잡담
    • |ૂ•ᴥ•₎ა 퇴근 준비중...
    • 01:26
    • 조회 36
    • 잡담
    1
    • 롯데) 플 복습하는데 손호영 빠따 올라와야하는건 맞는데 당장 못쳐서 빠진건아님
    • 01:25
    • 조회 50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