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저로 인해 상처 받은 모든 분들께 사과를…” 불펜 장현식, 3191일 만의 선발승… ‘노 블론’ 손주영이 만루 KK로 지켰다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436

https://v.daum.net/v/20260623222345281


손주영이 가슴을 쓸어담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조마조마하게 경기를 지켜보던 장현식이 활짝 웃었다. 두 사람은 이후 더그아웃에서 뜨겁게 서로를 껴안았다.

경기 후 장현식은 “삼천 며칠 만이라는 건 대략 알고 있었다. 마지막 선발 승은 정말 기억이 잘 안난다”고 웃었다.

9년 만의 선발승에 한껏 들뜰 만도 했지만 장현식은 담담했다. 장현식은 “어떤 상황에 나가든 제 피칭의 가치를 보여주자고 생각했다. 선발이든 불펜이든 제가 투수로 어떤 가치가 있는 지를 보여주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팬분들께도 저희 팀에도 그게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결과가 계속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현식은 지난 5일 NC전 4이닝 피칭을 시작으로 길게 던지고 있다. 2차례 롱릴리프로 던졌고, 지난 17일과 이날까지 2차례 선발로 던졌다. ‘길게 던지는 장현식’의 가장 큰 변화는 피칭의 공격성이다. 불펜으로 1이닝씩 던지던 때만 해도 이닝당 18개 남짓 공을 던졌는데, 길게 던진 최근 4경기에는 이닝당 12~13개 수준으로 줄었다. 1점만 줘도 경기가 끝날 수 있는 불펜 특유의 압박에서 벗어난 덕이 일단 크다. 장현식 본인의 마음가짐도 달라졌다.

장현식은 최근 가장 잘 먹히고 있는 구종이 무엇이냐는 말에 “한가운데 직구”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냥 치라는 생각으로 던지고 있다. 쓸데없는 힘 안 들이고, 윽박지른다기 보다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던지고 있다”고 말했다.

선발승 요건을 채운 뒤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경험 또한 정말 오랜만이었다. 장현식에게 모처럼 그 긴장감을 모처럼 느낀 소감이 어떠냐고 물었다. 장현식은 “저로 인해 상처 받았던 모든 분(선발 투수)들께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손)주영이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야구는 역시 잘하는 사람이 잘한다”고 웃었다. 


제목 보고 깜짝 놀랐다가 내용 보고 웃음 ㅋㅋㅋ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한화) 그래도 뭔가 주니가 근본인거 같아
    • 01:29
    • 조회 3
    • 잡담
    • 삼성) 저욱이 5월에 땅파는 기간이 한달정도였나?
    • 01:29
    • 조회 9
    • 잡담
    • 삼성) 나도 찬희좋아 찬희 넘 기특하고 이쁨
    • 01:29
    • 조회 8
    • 잡담
    1
    • 두산) 카메론 직구에 타이밍 늦다는거 시즌초에도 듣던 얘기인데
    • 01:29
    • 조회 9
    • 잡담
    • 삼성) 난.. 일평생 혼직인데.. 친구들 데려가는 1년에 1번 말고는 all 혼직임
    • 01:28
    • 조회 12
    • 잡담
    1
    • 두산) 순이도 느꼈갰지 본인이 홈런쳐야 점수가 난다는걸
    • 01:28
    • 조회 11
    • 잡담
    1
    • 삼성) 자욱이 타순은 견딜테니까 유영웅 당분간 시키지말고 원태 휴식 철회해라
    • 01:27
    • 조회 10
    • 잡담
    • 한화) 🎤(-᷅ ꃪ -᷄๑)੭⁾⁾ < 이 이모지랑 젤 잘어울리는거 태연이 응원가같앜ㅋㅋㅋ
    • 01:27
    • 조회 21
    • 잡담
    • 엘지) 계략만루 알고 9회초 다시 보니까 주영이는 괜찮아보이긴 한다 ㅋㅋㅋ
    • 01:27
    • 조회 11
    • 잡담
    • 안현민한테는 어따가 던져야함
    • 01:26
    • 조회 73
    • 잡담
    • kt) 대박인거 알려줄까 지금 주전들 거의 다 우르크 100넘는다? ◔▾◔
    • 01:26
    • 조회 25
    • 잡담
    1
    • kt) 스카이에서 보니까 오늘은 특히 수비가 잘 보여서 뭔가 색다른 재미가 있었어ㅋㅋㅋㅋ
    • 01:26
    • 조회 12
    • 잡담
    • |ૂ•ᴥ•₎ა 퇴근 준비중...
    • 01:26
    • 조회 28
    • 잡담
    1
    • 롯데) 플 복습하는데 손호영 빠따 올라와야하는건 맞는데 당장 못쳐서 빠진건아님
    • 01:25
    • 조회 33
    • 잡담
    2
    • 아 나 손성빈 선수가 왤케좋지
    • 01:24
    • 조회 44
    • 잡담
    4
    • 두산) 확실히 어린 타자가 잘하면 맨날 보니까 좋은 듯
    • 01:24
    • 조회 33
    • 잡담
    1
    • 삼성) 아무리 생각해도 형우 대타타이밍 진짜 헛웃음 나오네ㅎ
    • 01:24
    • 조회 41
    • 잡담
    2
    • 삼성) 이닝이터 스타일만 원하는거도 아니자나 자기가 만루 깔면 자기가 삼진도 선발은 잡고 위기도 막아야 하고
    • 01:24
    • 조회 21
    • 잡담
    2
    • 근데 박곰이 잘먹긴해
    • 01:24
    • 조회 9
    • 잡담
    • 기아) 영탁이 안 울었다고 계속 얘기하는 거 솔직히 여기서도 그 한 순간 가지고 왈가왈부했는데
    • 01:24
    • 조회 121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