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삼성) 지팡이 까브볼 관련 인터뷰

무명의 더쿠 | 11:11 | 조회 수 205
https://naver.me/5t7SmLDN

흥미로워서 가져옴

 

박진만 감독도 최지광의 변화를 흥미롭게 바라봤다. 그는 "최지광은 원래 구위도 좋지만 구종이 다양하다"면서 "임찬규한테 배웠는지 느린 커브를 하나씩 던지더라. 타자 입장에서는 전혀 예상하지 못할 공"이라고 말했다.


최지광 역시 느린 커브의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그는 "수술 이후 직구 구위가 아직 안 나온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훈련할 때 무심코 던졌던 느린 커브를 경기에서 힘 있는 타자들을 상대로 써보면 어떨까 싶어 한 번 던져봤는데 의외로 잘 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느린 커브를 본격적으로 연마하게 된 배경에는 임찬규의 투구가 있었다. 최지광은 "임찬규 선배의 투구를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던질 수 있을까' 생각했다. 가볍게 던지는 것 같은데도 공이 뚝 떨어지더라"며 "저는 아직 더 노력해야 한다"고 웃었다.

최근에는 경기 중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연습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이달 들어 볼카운트 싸움이나 타이밍 싸움에서 계속 밀린다는 느낌이 들어 2주 정도 연습했다"며 "생각보다 던지기 쉬웠다. 폼에서만 티가 나지 않으면 괜찮겠다고 생각했다. 특정 코스를 보고 던지는 건 아닌데 생각보다 잘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아직 직구 구위를 완전히 회복한 것은 아니다. 최지광은 "컨디션이 좋은 날 세게 한 번 던져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현재 역할 수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는 올 시즌 18경기에 등판해 3승 1세이브 6홀드를 기록 중이다. 평균자책점은 3.60. 박진만 감독은 "최근 어려운 상황에서도 멀티이닝을 소화하며 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체력적으로 힘들 텐데도 잘 이겨내고 있다"고 칭찬했다.

최지광은 자신을 도운 이들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다. 그는 "경산 볼파크에 계신 분들, 1군 트레이닝 파트와 전력분석 파트, 코칭스태프 등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잘 복귀할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아프지 않고 시즌을 치르고 있는 것도 모두 덕분"이라고 말했다.

최지광의 목표는 분명하다. "부상 없이 시즌을 잘 마치고 가을야구 무대를 밟고 싶다"며 "최종 목표는 한국시리즈 우승"이라고 힘줘 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7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기아) 끼끼는 아예 기사제목으로도 굳혀졌구나ㅋㅋㅋㅋㅋㅋㅋ
    • 13:43
    • 조회 6
    • 잡담
    • 복에 겨워서 헛소리 하시네 란 생각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3:43
    • 조회 10
    • 잡담
    • 매기 바바기
    • 13:43
    • 조회 14
    • 잡담
    1
    • SSG) 데님유니폼은 ㄹㅇ 선수 아니라 패션모델 데려다찍은줄 아는 사람도 있었음
    • 13:43
    • 조회 29
    • 잡담
    2
    • 롯데) 수술한 우준이도 150넘고 우리 진짜 150 안넘는 투수가 더 희소함
    • 13:43
    • 조회 12
    • 잡담
    • 아핳 영탁이가 키티싫어하는구나 ∧( ◔ᴗ◔ )∧
    • 13:42
    • 조회 60
    • 잡담
    2
    • 동사로짜들아 제구도 커맨드랑 컨트롤 나눠지는 거 알았어?
    • 13:42
    • 조회 21
    • 잡담
    • SSG) 스벅 훈한도 자체를 겁나 잘 찍긴했지만 훈한이 유니폼 모델 3개하고 이랬으면
    • 13:42
    • 조회 35
    • 잡담
    1
    • 저 감독님 150 이상 찾는다는 문장 보자마자 님이 다 갈아쓰시지 않았나요 튀어나옴
    • 13:42
    • 조회 29
    • 잡담
    • 롯데 불펜 150 전후 던지는 투수들 신인들부터 줄줄이 나오던데.. 차라리 걍 제구가 기복이 있다거나 컨디션이나 체력 관련해서
    • 13:42
    • 조회 35
    • 잡담
    • 매기네 ㄹㅇ 초면인데 다 140후반 150임
    • 13:41
    • 조회 57
    • 잡담
    2
    • 돔가씨는 왜 돔가씨야?
    • 13:41
    • 조회 85
    • 잡담
    5
    • 기아) 코코몽 소리 싫어하는 영탁이 반응보니까 처음 들은건 아닌거같은뎈ㅋㅋㅋㅋㅋ
    • 13:41
    • 조회 69
    • 잡담
    3
    • 롯데) 이준이도 155일걸 정성종도 최고 그쯤 나오고
    • 13:41
    • 조회 54
    • 잡담
    1
    • 삼성) 우리근데 올스타투표영상은 올해도없는걸까
    • 13:40
    • 조회 82
    • 잡담
    3
    • SSG) 그냥 모델 선수들이 똑같다 보니까 이 유니폼이 저 유니폼 같음ㅋㅋㅋ
    • 13:40
    • 조회 76
    • 잡담
    2
    • 매기네도 증속툴 있구나
    • 13:40
    • 조회 149
    • 잡담
    4
    • 기아) 올스타 투표 20분 남음!!!!!
    • 13:40
    • 조회 30
    • 잡담
    1
    • 롯데) 감독 그냥 안 좋을때 체감으로만 평가하는듯
    • 13:39
    • 조회 71
    • 잡담
    2
    • 영탁이 좋은데 나는 。° (°´ᝪ`°)°。🪄
    • 13:39
    • 조회 128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