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직장이든 뭐든 유추 안되게 쓰려니 힘들어서ㅠㅠ
내가 00업무의 서브 담당자거든
근데 @가 사내 전체 메신저에 '내가 @의 00업무 진행을 방해하기 위해서 일부러 @의 업무를 내가 마감처리했다(마감처리하면 더이상 그 업무에 접근 자체를 못함)' 라는 내용의 쪽지를 사내 전체 메신저에 썼어
그 사람이 해당 업무를 처리하려고 봤더니, 마감되어있어서 진행할 수가 없었는데, 그 것만으로 내가 자기 업무를 마감해버렸다고 생각이 튀어서 사내메신저에 공개적으로 내가 업무방해를 했고 조작을 했다는 둥 길게 썼더라고
그리고 나에게 자기업무 마감에 대해 문의를 했지만 답변을 못받았다며 날비공개적으로 비난했고
근데 내가 그사람에게 받은 개인 쪽지라고는 20포인트의 빨간 굵은 글씨로 '제 업무만 마감한건가요? 저한테 왜 그러세요 또다시 업무방해 하시네요 마감이력 캡쳐해놨습니다' 내용이었고, 난 이쪽지가 협박이지 문의로 받아들이지 않아서, 답장을 하진 않았음
대신 00업무의 메인 담당자가 유선으로 대신 답변을 해줬어(다른 이유로 마감이 된거지, 내가 한게 아니라고)
사실 나는 애초에 @의 업무를 마감할 수 있는 권한 자체가 없고, 그 사람의 업무가 마감된 건 다른 이유로 다른 사람이 한거야
근데 그 메인업무담당자의 설명을 듣고도 @가 의심이 안풀렸는지, 조작이니 피해니 뭐니 장문의 메시지를 또 전체 메신저에 씀.. 난 역시 대응할 가치를 못느껴서 걍 뒀음
그런데 일주일이 지난 오늘, 어떤 사무실에서 서류를 제출하다가 그 사람이랑 한 5초 정도 같이 서있었거든? 그때 나는 서류 받으시는 분하고 이야기하고있었고 얘기가 끝난 후 바로 돌아서 나옴,,,, 근데 그 직후 그사람에게 또 개인 쪽지를 받았어
쪽지 내용은, 그 사무실에서 내가 '민원처리기관에 00업무관련으로 민원 넣었다면서요?'라는 말을 아무도 없을 때 자기한테 했고, 자기가 혼자서 엄청난 압박감을 느꼈대 그러면서 내가 그말을 진짜 한게 맞는지 아닌지 답장을 하고, 답장하지 않으면 내가 자기한테말그말을 한 걸 인정한 것으로 알고 기관에 민원인 보호 요청을 하겠대
근데 그 사무실엔 우리 둘만 있던 것도 당연 아니었고 다행히 서류 받으신 두분이 우리 둘이서 어떤 대화도 없었고, 자기랑만 말했다는 걸 기억하고 증언해줄수도 있다고 하셨어
첫번째 일도, 오늘 일도 애초에 내가 하지도 않은 일로, 권한도 없는 일로 혼자 망상하고 나를 공개적으로, 개인적으로 공격하고 있는데 이거 직괴 신고 가능해?
추가) 첫번째 메신저 일이 있기 전에 우리 둘 사이가 틀어지는 일이 있었어
그 사람이 나한테 잘못을 했고, 그사람이 자기 잘못에 대해 나한테 사과쪽지를 보냈었는데, 알고보니 내 주변 동료들한테 나를 비난하고그내 동료들을 탓하는 장문의 쪽지를 보냈단 걸알게됐음,,, 그리고 이 일이 해결이 인된채로 한달 정도가 지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