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월루토크 아까 삼실에서 혼자 좀 울었다...
197 7
2026.06.26 20:39
197 7
(어차피 1인 부서 사무실이라 울어도 아무도 몰라서 ㄱㅊ)

상사가 돈 관련 자료 부탁했는데 난 올해 여기 처음 온 신입이고 최근 5개년도치 자료를 다 찾아서 작성해달래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전임자들이 5년사이에 거의 몇명을 거쳐가서 누구는 빼먹고 누군 원래대로 잘 써놨고 이러고 있고 자료도 없어진건지 안 만든건지보이지도 않고 예산 신청한 금액은 왜 공문과 파일의 금액이 다른지... 지출은 왜이러고 간접비는 왜이런지... 도대체 왜 금액이 다른건지!!! 도저히 알 길이 없는거야... (이미 다 퇴사했으니까... 물어보지도 못함)

안되겠다 싶어서 걍 내가 보이는대로 알아서 계산 해서 드렸는데

며칠 지난 오늘 상사한테 연락온거야 왜 금액이 다 안맞냐고

근데 그걸 도저히 다시 찾아서 할 자신이 없는거... 금액이 안맞는걸 아는데 다시 한다고 맞을리 없으니... 걍 혼날거 생각하고 다 얘기했어

지금 있는 자료들과 시스템, 공문 다 참고해서 작성했는데 이전에 어떻게 금액을 산정해서 작성하신건지 정말 모르겠다, 지출 같은 경우 뭐 어떠어떠한 경우가 있어서 맞지 않아서 너무 헷갈리는 상황이다... 죄송합니다

보내놓고 이제 걍 욕먹을거 기다리고 있었지...

무서워서 배가 아프더라곸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근데 다행히도 뭐라하진 않고 전에 있던 사람들이 잘못 해놓은거지 지금 직원이 잘못한게 아니다. 이전에 좀 엉망으로 해놓고 갔나보다. 이래서

순간적으로 아 욕 안먹었다 하는 안도감과 동시에 아, 나는 시키는 일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이었나? 내가 너무 폐급인가? 싶은 현타가 몸에 퍼지면서 걍 그대로 혼자 사무실 책상에 고개 떨구고 좀 울어버림...ㅜ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4 06.24 36,6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7,99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9,678
공지 재테크 📢📢 주식관련 주제는 주식방에서 📣📣 21.01.31 196,603
공지 스퀘어/알림 🤬😡👹👺직방 슬로건🤬😡👹👺 60 20.07.30 251,766
모든 공지 확인하기()
850274 월루토크 신입 업무 봐주고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22:07 12
850273 취직/이직 5년 이상 일한 회사 오늘 퇴사했다... 22:04 22
850272 월루토크 우리회사 사람 2달째 못뽑음... 22:04 15
850271 월루토크 n년 후에도 내가 이 회사에 있을 것 같지 않단 느낌 든 적 있어? 21:55 16
850270 월루토크 어쩌면 내일은 정말로 퇴사를 지를지도 모르겠다 1 21:48 40
850269 월루토크 퇴사할 때 퇴사이유 거짓말하는거 별로같아? 4 21:10 132
850268 월루토크 팀장이 힘이 없어서 처우가 안좋은데 2 21:05 75
850267 월루토크 합격 여부를 면접 본 당일날 알려주기도 해? 3 20:50 78
850266 월루토크 자유시간 스니커즈 트윅스 있으면 뭐 머거 8 20:46 76
850265 월루토크 ㅗ^^ㅗ 1 20:46 34
» 월루토크 아까 삼실에서 혼자 좀 울었다... 7 20:39 197
850263 월루토크 노무사사무실 담당자 존나 맘에 안든다 2 20:37 81
850262 월루토크 다들 회사에 정이 있거나 애사심이 있어? 13 20:25 171
850261 취직/이직 인턴 면접 봤는데 계약직으로 오라는거 흔.. 흔한가? 20:24 45
850260 취직/이직 화장실 청소 해야하는 곳 어때? 8 20:20 129
850259 취직/이직 내년 서른인데 (98년생) 공기업 취준 시작하는거 7 20:12 214
850258 월루토크 9개월차면 좀더 버틸까 ? 2 20:10 69
850257 취직/이직 이직하고 괜찮은 곳이면 원래 만족스러운 기분이 들어야 정상이지? 19:50 68
850256 월루토크 난 그냥 내가 지금 5년뒤쯤 퇴직인 나이였음 좋겠다 19:45 53
850255 월루토크 하 금요일인데 기분 쉣이야 1 19:38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