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 욕심, 승진 욕심 있는 편이야
그래서 큰곳, 주요 부서 가고 싶은 마음이 큰데 몇년 째 지원했지만 못 가고 있어.
가는 동기들보면 빽이나 운(타이밍)으로 가더라고ㅎㅎ
줄 잘타면 승승장구하고 잘 못타면 한순간에 나락가더라
난 욕심은 있지만 좋은데 보내달라고 샤바샤바하고 이러진 못해.
나의 노력과 의지보다는 다른 요소들에 좌지우지된다는게 사람을 너무 무기력하게 한다..
이런 걸 앞으로 평생 겪어야 하니까.. 차라리 더 늦기 전에 내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게 좋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