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신입이 1년즈음에 퇴사할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

무명의 더쿠 | 09-12 | 조회 수 2167


실제 회사내에서도 그렇고

더쿠 직방에서도 심심치않게 자주 나오는 사고임 ㅠ

 

(사고방지 공익용으로 봐도될듯 ㅋㅋ)

 

 

->바로 만 1년 안됐는데 회사에 퇴사 얘기해서 퇴직금도 못받고

11개월xx일 경력으로 퇴사하게 되는 것.. 


1년 되자마자 바로 그만두고 싶어서 미리 말해서 퇴사일 조율하려고 하는거같은데

퇴직금이랑 만1년 경력이 필요하면, 절대 그러지말것..ㅠ

 

그냥 스마일가면 쓰고 하하헤헤 하다가 1년 찍자마자 or 그 이후에 말해야 해

실제로 내 후임도 그렇게 일러뒀거늘, 회사 뒷상황 책임져야한다면서

11개월 20일되는날인가 퇴사면담 잡았다가 바로 그 주까지만 일하라고 통보받아서 못나옴

 

 


1. "실근무만 1년쯤 하고 바로 안나가고 싶어서 미리 조율하고싶은건데.. "

-> 실제로 1년채우고 한달쯤 더 할 생각으로 다녀야 퇴직금이랑 1년경력 편하게 채울수가 있음..

 

2. "나 회사에서 나름 중요함.. 대체자 없는 편이고.."

-> 응 아니야 걱정 안해도됨

 

3. 회사 입장도 고려해줘야해서 미리 사람구하고 안내해줘야 맘편해서

-> 응 신경쓰지마 회사사정임

 

 

 

실제로 스트레스받으면서 10~11개월쯤되면 눈에 뵈는게 없는건 아는데

 

순간순간 판단이 흐려져서 위같은 실수가 진짜 자주 나오니까 나중에 꼭 실수하지마렁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7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주식관련 주제는 주식방에서 📣📣
  • 🤬😡👹👺직방 슬로건🤬😡👹👺 6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아무리 봐도 미친사람 같아 이거
    • 13:25
    • 조회 3
    • 월루토크
    • 회사에서 점심 안 먹는 거 왜이렇게 신경쓰는거야?
    • 13:20
    • 조회 34
    • 월루토크
    2
    • 팀원중에 말을 쉽게 옮기는 직원이 있을때
    • 13:18
    • 조회 35
    • 월루토크
    3
    • 팀장은 진짜 왜 저렇게 잘 까먹을까
    • 13:17
    • 조회 14
    • 월루토크
    • 퍼즐
    • 13:14
    • 조회 18
    • 월루토크
    • 월급받고 싶다
    • 13:10
    • 조회 36
    • 월루토크
    1
    • 월급나오면 뭐할꺼야
    • 13:07
    • 조회 35
    • 월루토크
    3
    • 나는.. 9시 땡! 1시 땡! 전화 싫어
    • 13:02
    • 조회 120
    • 월루토크
    5
    • 모르면 니가 사랑하는 지피티한테 쳐 물어보고 해 기장도 안하면서 뭐 해달라 뭐 알려 달라 개 지랄난리네
    • 13:01
    • 조회 18
    • 월루토크
    • 아니 물통정수기 마지막으로 쓰고 비었으면 갈아야하는거 아닌가
    • 12:55
    • 조회 47
    • 월루토크
    1
    • 잡일 레전드로 많다....
    • 12:55
    • 조회 33
    • 월루토크
    1
    • 왜 맨날 점심시간에 화장실 큰거가 찾아오지ㅠㅠ
    • 12:48
    • 조회 25
    • 월루토크
    • 근데 보통 회사에선 예의상 물어보는게 맞지 않아?
    • 12:45
    • 조회 267
    • 월루토크
    15
    • 와 진짜 면접 30번은 본것같은데 아무데도 합격이 안되는중
    • 12:45
    • 조회 54
    • 취직/이직
    • 걍 밥 먹을 때 말 안걸어줬으면 좋겠다 귀찮다
    • 12:45
    • 조회 23
    • 월루토크
    1
    • 팀장직은 외로울수 밖에 없는 자리겠지..?
    • 12:41
    • 조회 51
    • 월루토크
    • 원래 직장은 혼자 다니는거라는거 알지만 ㅠ
    • 12:38
    • 조회 153
    • 월루토크
    3
    • 회사월급밀려서
    • 12:37
    • 조회 101
    • 취직/이직
    2
    • 퍼즐
    • 12:36
    • 조회 25
    • 월루토크
    • 직장에서 겪은 사이다썰 풀어보자
    • 12:25
    • 조회 55
    • 월루토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