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는사람이 그 캐릭에 애정이 있는지없는지는 모르겠으나 불만이있어서 쓰는거 이해함
다만 보는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에대한 반응을 쌩으로 다봐야한다는거임
솔직히 관심없는 사람은 그냥 스루하거나 캐릭터이름 필터링해버리면됨
그러나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필터링하는 사람이 어딨음?
역으로 필터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을 쓸 수 있도록 배려해줄수 있잖아?
독방 규칙을 만들자는게아니고 업데이트 후 며칠간은 ㅅㅍ달아주는거처럼 규칙없이도 서로간의 배려가 가능한 영역인데 불호에만 꼭 감상평이니 규칙을 만들지말라느니 댓글이 달려
불호가 문제인게아냐 당연히 싫을 수있어 근데 같이 쓰는 방인데 서로 최소한의 배려는 하자는거야 기준은 없어 걍 내가 쓸때 상대가 상처를 입을거같으면 붙여주면 좋겠다는거지 뭐 이것도붙이고 저것도 해야하고 이런얘기가아님
뭐 이래도 안붙일사람들은 안붙일거지만 글읽고 그렇게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어느정도 ㅅㅍ처럼 배려가 커지지않을까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