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280 7
2026.06.25 14:33
280 7
다들 주민세 많이 아깝지ㅠㅠ 

나도 어제 주민세 7-80만엔 나온거 보고 넘 아까움..

그래서 나름 지자체 이용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야


나는 도쿄 23구 안에 살고 내가 주로 하는 건

- 구립도서관 가서 책 많이 읽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책 요청하기 (요청하면 새로 사주시기도 하고 다른 지자체 도서관에서 빌려서 갖다주심)

- 구립수영장, 피트니스 자주 이용하기 (한번에 3-400엔 정도)

가끔 테니스레슨 같은 것도 저렴하게 들음

- 구에서 하는 행사 참여 (캔들 만들기, 전시회 등 참가, 거의 무료임)

- 구에서 하는 경력개발센터에서 이력서 첨삭받기, 모의면접하기 (이직 때 큰 도움이 됨)


라인에 지자체 어카운트랑 친구맺으면 이런 행사 정보 많이 오더라고!

세금 넘 아깝고 하니까 최대한 지자체에서 누릴 수 있는 거 많이 누리자!!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45 00:05 12,07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9,43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4,57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2,622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44 일본 과자봉지 흑백으로 바뀐거 어제 첨 실물 봤는데 18:19 27
237243 일본 좆소덬들 왜 계속 그회사다녀? 4 18:14 58
237242 일본 태풍 자주와 지진 자주와 18:11 31
237241 일본 독쿄덬인데 연말연시 뱅기티켓 구매언제쯤 하는게 좋을까? 3 18:01 58
237240 일본 달러가 162엔이라고? 일본인들 여권발급 7000엔된다고 좋아하고있던데 6 17:19 249
237239 일본 와 갑자기 감자탕 땡겨 10 16:46 157
237238 일본 에프쓰는덬들 어떤거써? 7 16:46 70
237237 일본 다이소에 한국식(?) 수저 있길래 사옴 3 16:34 229
237236 일본 비자 갱신료 오르는 날짜 기준 이거 엄청 중요한데 6 16:29 247
237235 일본 이건 선고 전에 경력 있는건 ok라는 뜻으로 이해해도 되는거 맞을까? 1 16:14 63
237234 일본 중기업다니다 좆소오니 安否確認システム없음 6 16:12 219
237233 일본 본겐커피같은 진하고 고소한 라떼파는 가게 추천좀 2 16:06 87
237232 일본 필라테스 궁금해서 체험레슨 잡아봤는데 1대1 가격이 너무 이상하게 싸서 수상해.. 7 15:45 231
237231 일본 에센에스데 와다이노 로손노 어쩌구 저쩌구 5 15:45 187
237230 일본 무지에서 45리터 쓰레기통을 샀어 4 15:37 190
237229 일본 살지도않는인간들이 재류자격갱신비 인상에 입은 왜대는거임 5 15:34 244
237228 일본 후루사토노제 추천해보자 19 14:52 267
237227 일본 너네 릴스에서 유행하는 무쿠미+에너지젤리 조합 먹어봄? 8 14:44 172
»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7 14:33 280
237225 일본 동네산책하는데 마라탕집이 진짜 10미터 떨어져있는데도 냄새나더라 14:17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