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덬 입장에서는 본인이 서치한 내용보다
여기 덬들이 너무 기분나쁜 이야기만 하는 것 같겠지만
IT업계 백오피스 업무하는 내 입장에서도
최근 1년은 엄청 느껴짐
우리 2-3년 전만해도 주니어 외국인도 채용 많이 했는데
최근 들어선 엔지니어 전부 경력직 뿐이고
해외사업 미팅에서도 AI늘리고 주니어 줄여서
비용절감하겠다 보고함
앞으로 1-2년 더 지나면 진짜 어떻게 변할지 감도 안오고
나는 정년 긴 거랑 퍼스널스페이스 보고 일본 왔는데
65까지 내가 할 일이 있을지 걱정되기 시작했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