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제2신졸 입사 3개월차인데 퇴직하고 이직해도 비자적으로 문제 없을까?
113 5
2026.06.22 18:45
113 5

회사에서 말했던 조건이랑 실제 처우랑 조금 갭이 커 (타지 전근 파견 관련)

내가 그 다른 처우 부분에 대해서 염려를 했었는데 면접이랑 처우 결정하는 대화에서는 그럴 일 거의 없다고 해서 입사했거든 

 

근데 진짜 미안한데 거의 그럴일 없는 건 맞고, 이게 너무 예외적인 사정이라고 미안하다고 가줘야할 것 같대

사과 받았어도 솔직히 너무 실망감도 크고 내 앞으로의 커리어가 걱정돼서 지금 일단 이직 사이트들 등록하고 면접도 몇개 잡아둔 한 상황이야

 

마음 거의 뜬 게 사실이고 아마 붙으면 퇴사하고 이직할 것 같은데 (포지션은 동일)

내 비자에 영향이 있을까가 걱정돼

AI는 이직 신고만 잘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실제로 덬들 주변에 이런 사례가 있나 싶어서 ㅠㅠ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1 06.19 47,4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2,71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6939 일본 이직할때 면접에선 최대한 이직사유 좋게 포장해야하잖아 리쿠르터 면담에서도 그래? 1 20:40 11
236938 일본 면접때 거짓먈 이거 너무한거 아니야? 4 20:30 51
236937 일본 아 갑자기 초코하임 땡긴다 1 20:05 36
236936 일본 다들 가족들 일본 오면 뭐 먹으러 가...?? 10 19:55 83
236935 일본 아니 신오쿠보 홍콩반점 닫았네 6 19:41 171
236934 일본 수하물에 참기름같은거 넣어가도 되나? 3 19:30 90
236933 일본 지하철 왜 창문 뚫려있는거지 9 19:08 204
236932 일본 때지들아 이거 무라 4 18:55 242
» 일본 제2신졸 입사 3개월차인데 퇴직하고 이직해도 비자적으로 문제 없을까? 5 18:45 113
236930 일본 오늘 로손 증량 도라모찌 알려준덬 ㄱㅅ 2 18:44 156
236929 일본 내 상사는 나를 메모장으로 생각하거든 3 18:36 168
236928 일본 오늘 멜칼 상태 안좋은거 나만..? 18:35 29
236927 일본 덬들아 이직신고하는거 입국관리국 사이트 통해서 하는거지? 18:29 47
236926 일본 원노트 필기하기 엄청 편한데 이제야 알았네 인생손해본느낌 18:29 64
236925 일본 긴급한 건도 아닌데 업무 시간 끝나고 연락하는거 흔해? 3 18:24 100
236924 일본 한국에서 과일을 가져가고 싶은데 9 18:18 220
236923 일본 친화력 좋은 편인데 남초라서 손해보는 편인거같아ㅜ 3 18:01 150
236922 일본 이야기 들을 때 응응 으로 반응? 하는 거 괜찮은거야? 4 18:01 158
236921 일본 내가 한 2주 가까이 입맛이 없어서 많이 안먹어서 "이건 분명 1키로는 빠졌을게야" 하고 4 17:29 216
236920 일본 話しづらい한건 상사잘못이 아닌걸까 15 17:25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