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일단 한국에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여기서 버티면서 한국 지원 하는게 나을까? 아님 그냥 들어갈까..
한국들어가면 포닥으로라도 어디든 갈수있을거같긴함.
근데 일단 여기서 버텨야 하나 싶기도 하고..
포닥으로 온지 3년째고, 최근 기관이직+사이언티스트 얘기도 나왔는데, 내가 한국 돌아갈 생각이 있다고 하니 그건 무산됨..
이제 30 중반인데, 내 삶이 어떻게 가고있는지 모르겠어..
난 일단 한국에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여기서 버티면서 한국 지원 하는게 나을까? 아님 그냥 들어갈까..
한국들어가면 포닥으로라도 어디든 갈수있을거같긴함.
근데 일단 여기서 버텨야 하나 싶기도 하고..
포닥으로 온지 3년째고, 최근 기관이직+사이언티스트 얘기도 나왔는데, 내가 한국 돌아갈 생각이 있다고 하니 그건 무산됨..
이제 30 중반인데, 내 삶이 어떻게 가고있는지 모르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