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제2신졸 입사 3개월차인데 퇴직하고 이직해도 비자적으로 문제 없을까?
153 5
2026.06.22 18:45
153 5

회사에서 말했던 조건이랑 실제 처우랑 조금 갭이 커 (타지 전근 파견 관련)

내가 그 다른 처우 부분에 대해서 염려를 했었는데 면접이랑 처우 결정하는 대화에서는 그럴 일 거의 없다고 해서 입사했거든 

 

근데 진짜 미안한데 거의 그럴일 없는 건 맞고, 이게 너무 예외적인 사정이라고 미안하다고 가줘야할 것 같대

사과 받았어도 솔직히 너무 실망감도 크고 내 앞으로의 커리어가 걱정돼서 지금 일단 이직 사이트들 등록하고 면접도 몇개 잡아둔 한 상황이야

 

마음 거의 뜬 게 사실이고 아마 붙으면 퇴사하고 이직할 것 같은데 (포지션은 동일)

내 비자에 영향이 있을까가 걱정돼

AI는 이직 신고만 잘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실제로 덬들 주변에 이런 사례가 있나 싶어서 ㅠㅠ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1 06.21 26,18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6947 일본 10월에 입사하려면 언제부터 전직활동 하고 언제까진 내정 받아야하지? 1 22:28 24
236946 일본 여러번 전직해서 정착할만한 회사 찾은덬들 22:27 25
236945 일본 쵸코파이 얼그레이레몬티맛 맛있당 22:17 16
236944 일본 Cissp 엄청 비싸던데 딸만해? 1 22:15 37
236943 일본 고도인재 B형 점수계산 경력 직무 바꿔서 이직하면 초기화되는걸까 22:06 12
236942 일본 치킨스톡이랑 치킨콘소메?랑 맛 똑같아? 4 21:30 64
236941 일본 미친... 나오늘 하루종일 에어컨 틀어놓고 있었음.... 3 21:06 129
236940 일본 일하는데 일본어가 매우 중요한 덬 있니 5 20:49 204
236939 일본 이직할때 면접에선 최대한 이직사유 좋게 포장해야하잖아 리쿠르터 면담에서도 그래? 3 20:40 94
236938 일본 면접때 거짓먈 이거 너무한거 아니야? 8 20:30 245
236937 일본 아 갑자기 초코하임 땡긴다 2 20:05 68
236936 일본 다들 가족들 일본 오면 뭐 먹으러 가...?? 13 19:55 212
236935 일본 아니 신오쿠보 홍콩반점 닫았네 6 19:41 312
236934 일본 수하물에 참기름같은거 넣어가도 되나? 4 19:30 138
236933 일본 지하철 왜 창문 뚫려있는거지 11 19:08 343
236932 일본 때지들아 이거 무라 4 18:55 325
» 일본 제2신졸 입사 3개월차인데 퇴직하고 이직해도 비자적으로 문제 없을까? 5 18:45 153
236930 일본 오늘 로손 증량 도라모찌 알려준덬 ㄱㅅ 2 18:44 210
236929 일본 내 상사는 나를 메모장으로 생각하거든 3 18:36 239
236928 일본 오늘 멜칼 상태 안좋은거 나만..? 18:35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