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이번 월드컵전부터 말많았는데 내가 제일 화나는건 월드컵이 선수들에게 어떤의민지 자기가 선수출신이라 너무 잘아는데도 자기 고집부려서 말아먹는다는거임 자기말 증명하는데만 포커싱이라는거
홍명보 이번이 처음 감독이 아닌데 예전 브라질월드컵때도 이해할 수없는 선수기용하고 (고대라인 유명했음) 당시 유럽에서 잘하던 손흥민은 잘하는지모르겠단 식으로 말하고 박주호도 당시 독일에서 꽤 잘했는데 다들 왜 안뽑냐그랬는데 죽어라 핑계대고 안뽑다가 자기가 뽑으려던 선수가 부상으로떨어지면서 뒤늦게 추가로 뽑혔는데 뽑아놓고 결국 데려가서 한번도 안쓰고 벤치에 있게한거 유명함 브라질 월드컵에서 엿받은게 경기력이 최악이어서인데 자기가 선호하는 선수들 경기내내 최악인데 안빼고 끝까지갔고 그때도 나름 조 잘받아서 설레발엄청 치던시기라 더 욕처먹은거
브라질월드컵이후에 엿받고도 안그만둔다 버티다가 땅투기하던거 걸려서 끌어내려진거 그걸로 나라가 자길버렸네 그런말한게 염치없는거 그때 국대축구인기 바닥되면서 암흑기라 불리다가 ( 그때 국민들 반응 최악이라 경기장 텅텅비었고 몇년 암흑기였음 ) 손흥민 포함 유럽진출하는 선수들 많아지고 국대 잘하고 하면서 국대 인기 올라가게된거임 최근 몆년 국대 인기 최고였던 시기만알면 사실 국대가 암흑기 있던거 모를 수 있겠지만 심했었음 근데 홍명보 감독선임하고 다시 텅텅됐지 손흥민 국대 오래해서 기념식하는데 텅텅빈 경기장 보는 표정 보면 만감이 교차해 보이더라 그렇게 인기 올리려고 노력했는데 다시 홍명보가망쳐놓음
손흥민은 마지막 월드컵이고 유럽파 제일많고 한국선수 황금시대인데다 다른선수들도 평생 월드컵 뛰어볼수 있을지 모르는 그런 대회를 선배라는 사람이 능력도 안되면서 지 자존심회복하겠다고 국대 감독 욕심내고 절차무시시하고 맡은거부터 너무싫음
감독되고도 선수풀에 맞춰 전술이아니라 지전술에 선수를껴댐 전술이 클럽때부터하나임 국대는 클럽처럼 감독전술에 선수를 맘대로 영입하는 구조가아님 감독은 외국인으로 쓸수있어도 선수는 자국선수 안에서 발탁해야함 각 포지션별로 잘하는 선수를 써야하는데 사실상 한국은 그 선수풀이 넓은게아님 그런데 클럽때부터 하던 그 전술에 선수를낑기는거부터 능력없는거고 선수 장점을 다죽이는거고
손흥민은 체력상관없다는데 굳이 체력이야기하면서 선발 교체할때 마다 나서서 언론에 나이 체력 언급하는데 그렇게 선수 생각하는 인간이 예선때 손흥민 부상으로 안좋을때 꼭이겨야되는 경기는 절대안빼고 연장 끝까지 뛰게만들었었음
능력이안되는데 자존심만쎈 전형이라 너무 화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