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수영) 6개월 완성 초급반 한번 더 들을까 말까 고민
93 6
2026.06.26 08:49
93 6

 

우리 센터는 초급반이 6개월완성이고 그다음 중급 상급으로 올라감. 상급 위..는 없는거 같음

초급반에서는 자배평접 영법을 다 배움. 주2회 수업 있고....

이제 7월까지 배우면 6개월이 끝나는데, 현재는 접영 발차기 하고 한팔접영 배우기까지 함

나는 이 초급반이 2트째고, 원래 물공포증이 좀 있어서 시작이 늦었고 운동신경이 많이 없어

주로 수업시간에 거의 맨뒤 혹은 뒤에서 2~3번째 정도 서서 하는 편이고

자유형-컨디션 ㄱㅊ하면 25미터 한번에 가능. 속도 느림. 컨디션 ㅂㄹ면 한번정도 섬(생리직전 같은)

배영-일자로 쭉 가는걸 진짜 못하는데 25미터 수월하게 가능. 속도 조금 느림.

평영-25미터 한번에 가능. 근데 속도가 ㅈㅉ느림. 선생님이 자세는 괜찮댔는데 뭐가 문제지 상태.

접영-발차기 연습은 얼추 따라갔는데 상체가 진짜 안됨 팔이 물에서 안나옴.

이거 끝나고 만약 중급으로 올라간다면 2달정도 자유수영을 하고 중급 올라가야돼

중급은 주1회 오리발 수업이 있고... 왜 2달 쉬냐면 걍 우리 센터 추첨 텀이 그럼ㅠ

잔여석 바로 들어갈순 있지만 그러면 중급을 4개월 이상 한 회원들하고 바로 같이 돌아야돼서

초급반을 3트로 한번 더 들을까 아니면 일단 중급반에 내던져져서 고군분투해볼까 고민이야

아직 자유형을 자신있게 할수 있다 이런 확신이 좀 없고 속도가 다 느림ㅠㅠ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4 06.25 24,05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5,2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8,5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모든 공지 확인하기()
20444 잡담 수영) 두 달 넘었는데 자유형 25M 한번에 못가면 심각하지 않아? 2 10:32 51
20443 잡담 수영) 자유형 그 롤링? 숨쉴 때 오른팔 몸통이 일자로 되야하는거자나 2 09:53 54
20442 잡담 러닝) 오늘은 덥다 09:30 30
» 잡담 수영) 6개월 완성 초급반 한번 더 들을까 말까 고민 6 08:49 93
20440 잡담 수영) 예전에 운동방에 수영 너무 못해서 자괴감든다는 글 올렸었는데 8 06.25 372
20439 잡담 헬스) 런닝머신 30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해야 체력 빨리 늘까? 3 06.25 89
20438 잡담 헬스)pt 시작했다 2 06.25 103
20437 잡담 헬스) 헬스 스트랩 추천해주라 1 06.25 47
20436 잡담 수영) 나 비만에 성인 돼서 남들이랑 씼는거 못해서 사우나한번 안가본 사람인데 수영 초급 강습 담첨됨 14 06.25 293
20435 잡담 수영) 내꺼 수영복 살꺼 고르다가 그냥 엄마꺼 사줌 7 06.25 272
20434 잡담 수영) 강습 추첨 떨어져따.. 1 06.25 190
20433 잡담 수영) 수애기 발차기 좋아졌고 요새 자유형 팔돌리기 들어가서 기뻤는데 ㅠㅠ 2 06.25 242
20432 잡담 수영) 오늘 수영 강습날인데 갈까말까... 06.25 95
20431 잡담 러닝) mbn도 실패했음 2 06.25 152
20430 잡담 수영) 새벽수영 1달차 수린이 병남 1 06.25 183
20429 질문 수영) 미루고 미루다 레이저제모 하려고 하는데 질문좀..! (직접그린 그림있음 ㅇㅎㅂ?) 2 06.25 264
20428 잡담 수영) 팔 따로 ㅇㅋ 발차기 따로 ㅇㅋ 합치면 ?? 2 06.25 197
20427 잡담 헬스) 아니 왜 pt가격을 안 써놓는거임.. 2 06.25 238
20426 잡담 수영) 접영은 간지를 위한 영법인가요 5 06.25 368
20425 질문 헬스) 손목 보호대 추천 받고싶어 2 06.25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