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20대 후반에 다이어트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겠지?
306 21
2026.06.22 22:54
306 21

통통한 체형인데 그동안 다이어트랑은 거리가 먼 삶이었어

(하의 66 상의 남녀공용 M 여성복 L)

 

아니 생각할 새가 없었다고 하는 게 맞겠다

타지로 대학가서 생활비 부족하니 알바하고 집세 맞추느라 이사다니고 낡고 좁으니 또 이래저래 시달리다 뜬눈으로 지새도 보고...

 

그래도 대학원을 나름 좋은 곳으로 와서 처음으로 내가 나를 꾸며보는 재미로 지내고 있었어

전액 장학생에 인건비도 그런대로 괜찮게 주는 곳 오니까 정말 많은 게 달라지더라

생필품을 쟁여 둘 수도 있고 냉장고도 나 혼자 단독으로 쓸 수 있고, 화장실도 공용이 아니고...

 

처음으로 내가 나를 꾸미고 환경을 돌봤음

이불도 비싸진 않아도 깨끗하고 시원한 걸로, 빨래 세제도 좋은 거로, 옷도 나름 깔끔한 비즈니스 캐주얼로...

학생 복지로 운동도 시작했어 유산소 주 2회 50분으로

나도 이제 살 빼야겠다 이제 더 건강해져야지 그 생각이 이제서야 들더라 정말 처음으로

 

근데 지난주에 본가 가니 그러더라

거의 한 두달만에 나 보더니 엄마가 바로 하는 말이 그거였어

소파에 등 기대앉지 말라고 배 내밀고 앉는 거 같아서 추해보인다고 (흔히 생각하는 소파 기대앉는 자세 딱 그거였음 몸이 기울어서 배가 가슴보다 앞에 있는 자세)

살이 그새 더 쪘냐고 빼지는 못할망정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거냐고

아빠도 그랬음 이제부터 올 때마다 살 1kg씩 빼서 오고 올 때마다 검사받으라고

나보고 어디 가서 부끄러운 자식 되지 말래

다이어트 지금부터 하더라도 20대 후반씩이나 되서 이미 좋은 시절 다 갔다고 얼마나 후회하려고 지금까지 그러고 살았냐고 너를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거의 모든 대화가 다 이렇긴 한데 그날따라 너무너무너무 슬프더라

 

너무 화나고 슬픈데 화내면 너 생각해서 하는 말인데 왜 화를 내냐는 말만 들었어

다 너 위해서 하는 거라고 안 되면 마운자로 당장 처방받아서 이번 주부터 주사맞으라고

조용히 눈물흘리다가 왔는데 오늘까지도 마음이 너무 아리고 쓰리다...

 

나 지금 다이어트해도 되는 거지..? 지금 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는 거지...?

나 바쁘고 힘들고 아플 땐 '뭐가 힘드냐' '시험 기간에 왜 우는거냐' '그래서 시험 못 봤냐. 장학금 안 나오는 거냐' 이런 얘기만 하다가 이제 와서 다시 살빼라 하니까 너무너무 화나고 슬픈데 더 힘든 건 내가, 나 자신이 너무 미워져

 

그냥 이 나이에도 다이어트해도 된다고, 충분히 예뻐질 수 있다고 그 말 한 번만 해주라

눈물 계속 나서 미칠 거 같아...

댓글 2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3 06.21 28,16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5,0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4,740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8,467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공지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484 잡담 마운자로 바로 단약한지 2주차인데 와 식욕 넘 무섭다 2 02:29 70
424483 잡담 대용량 파우더 어디다가 덜어먹어? 1 00:36 56
424482 잡담 ㅇㄷㅂ? 핫게 여돌 머리 글 보고 기억나서 쓰는 00:30 78
424481 잡담 반팔만 입고가면 살빠졌단 소리듣네 3 00:20 153
424480 잡담 단식 시간 깨지는거 질문있어 1 00:15 45
424479 잡담 잇더핏 더블초코랑 쿠앤크 중에 뭐 살까 2 06.22 46
424478 잡담 지금 단백질 파우더 세일하는거 있어?? 1 06.22 118
424477 잡담 얼렁뚱땅 입막음함;;; 06.22 76
424476 잡담 팔뚝 안쪽 살은 체지방 별로 없어도 말랑말랑해? 1 06.22 116
424475 잡담 2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마운자로 경험 주저리주저리 6 06.22 190
» 잡담 20대 후반에 다이어트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겠지? 21 06.22 306
424473 잡담 최대한 빨리 살 빼고 싶은게 단백질 채우기 힘들어서야 06.22 115
424472 잡담 저녁으로 이제 고구마랑 닭가슴살먹을건데 한덩이씩먹으면 너무부족한가? 06.22 52
424471 질문 볼살 빠져서 생긴 팔자, 입가 주름은 4 06.22 220
424470 잡담 지피티가 나는 스쿼트 런지 플랭크 이런거 할 생각하지 말고 06.22 127
424469 잡담 애들아 진짜 몸움직이기 싫으면 06.22 172
424468 잡담 야채찜에 참치액 대신 홍게액 쓰는거 어때? 1 06.22 114
424467 잡담 헬스장 정수기 고장났네.. 06.22 61
424466 잡담 마운자로 두달만에 5에서 7.5로 가도 되겠지? 6 06.22 282
424465 잡담 아 기구 자리 차지하고 핸폰 하지 말라고!!!! 06.22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