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나만의레시피 야매 지지고 라이스/누들
966 4
2025.10.24 13:23
966 4
재료 : 양배추, 양파, 대파, 당근, 버섯, 해산물(냉동 가능), 밥 또는 우동면, 고추기름, 굴소스

(사실 채소는 양배추 말고는 아무거나 다 ㅇㅋ인듯 

해산물도 없으면 그냥 버섯으로만 해도 됨)


0단계는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준비>

1.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양배추는 새끼손가락 1마디 사이즈, 양파와 당근은 새끼손톱, 버섯은 검지손톱 사이즈)

2. 냉동해산물은 찬물에 해동후 적당한 크기로 손질한다

(새우, 오징어, 전복, 관자, 가리비살 등등을 새끼손가락 반마디 사이즈)

3. 우동면을 쓸 경우 미리 끓는 물에 70%가량 익도록 삶아준다


<조리>

0. 중불로 예열한 웍에 기름 없이 양배추를 타지 않게 한 번 볶아낸다

-이 단계를 하면 물이 좀 덜 생김

1. 중불로 예열한 웍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단단한 채소(당근,양파 등)를 넣어 볶는다

2. 단단한 채소가 조금 익었을 즈음 금방 익혀도 되는 채소(양배추, 버섯, 대파등)를 넣어 볶는다

3. 채소들에 고추기름의 색이 입혀졌다면 손질된 해산물을 넣고 볶는다

4. 해산물도 살짝 익었다면 굴소스로 간을 해주고 조금 더 볶아준다

5. 밥(또는 70% 익은 우동면)을 넣고 간이 잘 배도록 볶아주면 완성



재료양이 적혀있지 않고 양념의 양이 정해져있지 않아 놀랍지만

고추기름은 3큰술 정도 굴소스는 2큰술 정도라고 생각하고

볶아보다가 고추기름 부족하면 추가하고 간 부족하면 굴소스 추가하면 됨

(솔직히 난 재료 때려넣고 간 센거 좋아해서 굴소스 3~4큰술이 기본임)

위에 가쓰오부시를 얹으면 맛있다는데 난 없어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166 00:05 3,29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9,06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5,2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28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5 06.24 79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08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72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67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2 06.24 114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5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197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74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6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8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48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0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7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4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27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8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5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2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