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캄파뉴 반죽하다가 신기한 과발효 참사가 일어남
668 2
2025.05.18 10:16
668 2
분명 세 번째 폴딩까지만해도 텐션 유지가 잘 됐는데

마지막 네번째 폴딩때 바닥에 물기가 생기는거야

이 물기는 뭐지? 하고 코일폴딩 하는데 하면 할수록 텐션이

끊기더니 갑자기 반죽이 질어지고 그대로 퍼짐 ㅋㅋㅋㅋㅋㅋ

글루텐이 다 죽은건지 처음 물이랑 밀가루 반죽했던 것 처럼

밀가루 죽이 되어버리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이 과발효 참사인가... 치우는데 너무 힘들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8 06.24 33,3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14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5,666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1 질문 그릭요거트는 생크림이나 크림치즈 대용 뭐가 가능하까? 3 14:02 36
26900 잡담 마카롱 처음 만들었는데 1 13:18 63
26899 질문 혹시 애호박 새우 편마늘 들어간 국수 면 레시피 아는 사람 ㅠㅠㅠㅠ 06.25 102
26898 질문 어떤방식의 마카롱이 제일 맛있어? 1 06.25 98
26897 후기/자랑 스콘 3트만에 먹을만해졌다 3 06.25 443
26896 질문 비빔국수할 때 참소스 조금 넣으면 맛있을까 ? 3 06.25 269
26895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6.25 136
26894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11 06.24 319
26893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325
26892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389
26891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522
26890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2 06.24 63
26889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7 06.24 288
26888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6 06.24 384
26887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310
26886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56
26885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6 06.23 690
26884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110
26883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92
26882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