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루치펠로
가장 먼저 사본 애, 일단 예쁘고 형태가 깨끗하게 관리하기 쉬움
큰 자극 없고, 혀 안쪽 닦을때도 구역질 안나고 가장 편했음
듀얼이라 단단한 면, 부드러운 면 2가지인데 솔직히 큰 차이는 못느낌

2 라덴스
워낙 평 좋아서 사봤는데 처음에 아파서 놀랐음
하지만 그만큼 시원하죠? 얘로 먼저 살살 긁어내고 1번으로 깔끔하게 싹 마무리하면 기분이 아주 째졌음

3 닥터텅스
근데 유튭 보다보니까 스텐이 또 글케 좋다는 것임...
오늘 충동구매함 집에 오자마자 혓바닥부터 닦아본 사람 바로 나예요
확실히 평 좋은 이유가 있었음 큰 자극 없이 넓은 면적을 아주 시원하게 긁어줌
스텐이라 위생적이기도 해서 아마 1, 2번보다는 오래 쓸듯
단점이라면 1, 2번처럼 그냥 칫솔꽂이에 꽂아두긴 불편한 모양 정도?
결론 혀클리너 입문자는 가성비로 1번 추천
그냥 한 방에 가고싶다하면 3번
2번은 다 써보고 뭔가 더 쎈게 필요하다 싶으면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