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결과 📻✏️ 친친 방송반 첫번째 DJ 예준 ✏️📻
428 11
2024.12.22 13:13
428 11

241129 금요일 친친

친친 방송반 첫 번째 DJ 물만디가 직접 쓴 문자 답장들

 

 

친한친구 방송반 첫 방송

 

 

*MBC FM4U 송출은 24시

 

오프닝

유독 말이 없고 조용했던 짝꿍이 학교 축제에서 갑자기 헤비메탈을 부를 때 놀라움과 동시에 궁금증이 생깁니다. “어? 쟤 기세 봐라?” 사람의 매력은 바로 그 의외성에서 나오는데요. 마치 물만두마냥 말랑해 보이던 제가 알고 보니 도베르만 같아 보일 때처럼요. 서로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 여기는 친한친구 방송반! 저는 PLAVE 예준입니다.

 

출석 부를게요 ^0^

선착순 10명!! 어떤 닉네임이든 무조건 읽어드립니다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해)

1️⃣ [우주최강귀요미남예준짱등장!나의귀여운애교로친친을지배하게쪄] 님

2️⃣ [나눙예티쥬인데🐶헥헥] 님

3️⃣ [어?토끼다!나지쨔토끼였자냐?!] 님

4️⃣ [민서] 님 👉 [👶🏻민서👶🏻] 님

5️⃣ [만두는역시물만디] 님

6️⃣ [너가자기야친한친구하자고했잖아?그럼내가친한친구해줄게] 님

7️⃣ [예쭈니귀여워?사랑스러워?] 님

8️⃣ [물만디볼따구터지면오또케] 님

9️⃣ [여러분!저예요!귀염둥이물!만!디!] 님

🔟 [(귀엽게)플리야잠들면안돼애나랑진실게임하자혹시좋아하는물만디있어?] 님                  

 

친친방 소식

방송반 최신 근황 발 빠르게 겟챠

첫번째 소식입니다. 저중량 저반복 운동의 창시자 PLAVE 남예준 씨가 PT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PT, Personal Training의 줄임말이죠? P…E…R… 네! 과연 그는 이번에도 예상대로 헬스장 기부천사가 될지, PT 쌤과 유대를 쌓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빠밤!

이어지는 두번째 소식입니다. PLAVE 남예준 씨가 새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포일러를 피해 소식을 전해 드리자면, 네! 어…… 그렇고요. 네! 그렇습니다! ……그렇네요. 빠밤!

마지막 소식입니다! 남예준 씨가 912번째 립밤을 구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남예준 씨의 립밤집착뷰티경제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알려진 바로는 발림성이 주요 구매 요인이라고 합니다. 빠밤!

• about PT “네. 그, 37회 남았습니다.”

• about 새 앨범 “거의 끝났습니다. 네! 기대해 주세요. 자신 있어요. 진짜, PLLI 진짜 기대해 주세요.”

• about 립밤 “새로운 립밤을 얼마 전에 구매를 했어요. 잃어버려 가지고 구매를 한 건 아니고, 다 써가지고 구매했습니다. ‘912번째 립밤 진짜인가요?’ 가짜입니다. MSG를 좀 쳤어요. 아무래도 라디오고! 그……흐흫, 그러니까 MSG를 좀 쳤습니다. 912번째는 아니다. 거짓방송은 안 되잖아요. 정정하겠습니다.”

 

있잖아... 젤리 좋아해?

우리끼리 요즘 좋아하는 거 공유하는 시간
feat.반모

• [소진]이가 보내줬네? [이소진]? 안녕? ‘요즘 나는 영화관에 가는 게 좋아. 영화관에서 보는 영화랑 집에서 보는 영화는 느낌이 완전 다르거든. 달콤짭짤한 팝콘이랑 푹신한 리클라이너 의자랑 빵빵한 사운드까지, 또 영화 보러 가고 싶다. 너도 영화관 가는 거 좋아해?’ 나 영화관 지이짜 좋아하는데, 나 안 간 지 지짜 오래 된 것 같아. 같이 갈래?

• [7315]! (웃음) 반……반말을, [7315]야! 어, 그래. 보내줘서 고맙다. ‘물만디! (웃음) 나는 요즘 수영에 푹 빠졌어. 자유형부터 시작해서 배영, 평영, 접영까지 다 마스터 했지. 장거리 수영도 즐겨하는데 얼마 전엔 1,000m를 한 번도 안 쉬고 성공했어. 너무 뿌듯해. 담에 물만디를 만나러 용궁으로 갈게.’ 오면 내가 회 사줄게. 지짜 맛있는 회 사줄게. 조개구이도 사줄 수 있어. 얼른 오렴.

• [0730]…… 그래! 어, [0730]! 보내줘서 고마워. (웃음) 이게 맞나 싶은데 고, 고맙다. ‘나는 자전거 타기에 푹 빠져서 자전거로 출퇴근하기를 1년 동안 하고 있어. 올 한 해 예준이가 한 것 중에 소소하지만 뿌듯한 건 뭐가 있을지 궁금하당!’ 아, 나는 운동을 시작한 거. 운동을 제대로 시작한 거. 했다 안 했다 이렇게 의지 약하게 하는 거 말고. 내가 그랬잖아, 사실. 근데 그거 말고 이렇게 PT 배워본 거, 나 지짜 뿌듯한 것 같아. 왜냐면은 패턴이 달라진 느낌? 너무 좋아.

• [7324]…가 보내줬네? ‘예준아. 나 너 짝꿍인데 혹시 내 지우개 너가 가져갔냐?’ 가져가진 않았는데 내가 사줄 순 있어. 어, 어디로 보내주면 될까? 주소를 알려주면 내가 보내줄게.

 

플리준달

플리에게 다해준달
~ 디제이 맞춤 코너 ~

• 작가를 꿈꾸는 망생이 PLLI입니다. 꿈을 이루는 건 어렵고 이게 맞는 선택인지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저같이 꿈꾸는 일이 물음표로 가득 차서 불안한 시기를 사는 사람들에게 그런 날을 지나온 물만디가 들려주고 싶은 말이나 노래가 있을까요? “일단 사연을 읽는데, PLAVE 데뷔하기 전의 제 모습이 떠올려지더라고요. 저도 PLAVE 전에 쪼끔은 우울했다고 생각을 해요. 앞이 좀 깜깜할 때, 보이지 않을 때, ‘나 뭘 해야 하지?’ ‘나 진짜 잘하는 게 뭐지?’ ‘나 뭘 하는 게 행복할까?’ 그런 고민이 많았을 때가 있었거든요. 근데 해주고 싶은 말은 뭐냐면, 그냥 하세요. ‘나 진짜 뭐 하지?’ ‘나 1년 후에 뭐가 되어 있어야 하지?’ ‘어떤 걸 또 준비해야 하지?’ 이런 생각보다 ‘오늘 하루 일단 열심히 살 거고, 내일 해야 할 거리들 찾을 거고, 그거 잘 해낼 거야!’부터 시작을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저는 그렇게 하루하루를 먼저 열심히 살고 뭔가를 해보려고 도전하고 주저하지 않고 그냥 하루하루 쌓아가다 보니까, 되더라고요. 길을 찾게 되더라고요. ‘나 진짜 깜깜해’ 이런 생각은 하지 말고, 그런 생각은 하지 말고 ‘나 오늘 열심히 살아야겠다’부터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가를 꿈꾸신다고 하셨죠? 제가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꼭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오늘부터 화이팅 해봐요.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진짜로요.”

• 물만디, 다 해준다고요? 그럼 고백해 주세요. “사귈래?”

• 예준이가 PLLI에게 어떤 것까지 해줄 수 있는지 궁금해요. 닭다리? 요거트 뚜껑? 쭈쭈바 꼬다리? 일단 저는 다 줄 수 있을 만큼 예준이를 사랑해요. “저도 다 드릴 수 있죠. 닭다리? 드릴게요. 두 개 드릴게요. 요거트 뚜껑? 드릴게요. 쭈쭈바 꼬다리? 드리겠습니다. 시원하게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건 못 준다 하는 게 있다면?’ 남은 회 한 점? (웃음) 못 드립니다. 제가 먹어야 해요. 남은 회 한 점은 제가 차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 해주신다고요? 그럼 저랑 신고 하나 같이 해요. 혼인신고. “아…… 호니시고(?)… 혼인신고는…… 할 수 있어요! 하시죠. 제, 그, 도장을 보내드리면 될까요? 아스테룸으로……? 아니면 테라에서? 그…… 니가 올래? 내가 갈까? 네. 딱 정해 주세요. 그거 정해서 다시 한 번 보내주세요. (웃음)”🔗

• 물만디 숨 쉬어줘. 숨만 쉬어도 좋아. “(들숨) (날숨) (들숨) (날숨) 두 번 쉬어드렸습니다. (웃음)”🔗

• 최근에 이영지 님이랑 콜라보하신 무대 넘넘넘 잘 봤어요. 최애 파트가 물만디가 부른 Baby I'm already yours 이 부분인데요. 한 소절 부탁드려요. “(세이렌 준비) Baby I'm already yours~ 이 부분이죠? 부끄럽네요.”🔗

• 현 상태에서 안주하는 PLLI에게 따끔한 한 마디도 가능할까요? “이건 따끔한 한 마디가 아닌데? 안정되어 있다는 것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잘 살고 있습니다. 네. 잘 살고 있으시네요. 잘 하고 계시네요.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계속 쭉 잘 살아주시면 좋지 않을까요? 너무 잘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따끔한 한 마디는 불가능입니다.”

• 예준아. 혼자 사는 PLLI들 위해서 방범용으로 누구야? 뭐야?라고 해줄 수 있어? “볼륨 살짝 낮춰주실 수 있으세요? 쏠메 여러분들, 그리고 PLLI 여러분들, 볼륨 살짝만 낮춰주세요. 들어갑니다. ‘누구야! 뭐야아! 누군데에에에!’ 이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충분하시죠? 이걸로, 방버요호홓호호홓홍으로호호홓 잘 요긴하게 써주시면은, 써주시면은 (웃음) 좋을 것 같습니다.”

• 집에 라디오를 연결해서 틀어놨어요. “엏, 죄송합니다. 제가 소리를 좀 많이 질러서. (사연 보다가) 어? 죄송해요(울먹).” 아이들이 이제 잘 시간인데 안 자고 라디오 듣고 있네요. ‘이제 애기들은 가서 코 자야지’(웃음)라고 말해주세요. “아, 죄송합니다. 제가하핳. 이게 사연이 또 이렇게 이어지네요. (웃음) 해드려야죠! 애기들은 가서 코오 자야지. 자야지이? 자야지이이이! (웃음)”

• 콘서트 선공개곡 12시 32분 예준이의 극락파트 어두운 밤이 찾아오면 문이 열리길 믿어요 한 소절 부탁드려도 될까요? “당연하죠. 잠시만요. (세이렌 준비) 갈게요. 어두운 밤이 찾아오면 문이 열리길 믿어요~ 12시 32분 기대 많이 해주세요.”🔗

• 연기 모드 사연 소개🔗: 첫눈의 동심을 잃어버린 저에게 동심을 되찾아 줄 추천곡 부탁드려요! “제가 이분을 위해서 추천할 곡은 뭐냐면은, 뭐냐면은! 지짜 이거 지짜지짜지짜, 지짜 좋은 노래예요. 뭐냐면은, 기대되시죠? 뭐냐면은 PLAVE의 (웃음) Merry PLLIstmas입니다. 추천 이유는요, 노래가 지짜 좋거든요. 네에. 그리고 안 질려요. 그리고 PLAVE가 불렀어요. (웃음) 그래서 추천합니다. 부끄럽네요. 아하핳.”

예준의 추천곡

오르막길

정인

Merry PLLIstmas

PLAVE

 

나의 친구에게

방송반 디제이가 직접 쓰는 편지 (^///^)

그 날 산책 너무 좋았어.

서로 다른 풍경을 보면서 같은 노래를 나눠 듣는데, 꼭 같이 있는 것 같더라. 노래가 가진 힘이겠지?

언제부턴가 나에게 ‘좋은 하루’는 네 생각이 많이 나는 하루가 됐어. 너와의 하루가, 너의 말들이, 전부 내 일기 같아. 나의 모든 중요한 순간에 네가 있거든.

그래서 사실은 욕심도 나. 좋은 건 무조건 같이 보고 싶어. 하늘이 예쁘면 너도 당장 하늘을 봐줬으면 좋겠고, 달이 예쁠 땐 깊은 밤이더라도 같이 달을 보자고 얘기하고 싶어.

바다를 볼 땐 내가 너의 바다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해. 거기에 너의 눈물 다 버릴 수 있게, 언제든지!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날 따뜻해지면, 우리 또 같이 걷자.

 

2024년 11월 29일
나의 플리에게

참고: 예준의 손편지🔗

 

종례

“친한 친구 방송반, 오늘의 DJ PLAVE 예준 물만디였고요. 이제 방송반 마칠 시간입니다. 아, 방송반. 너무 빨리 끝나는 거 아니에요? 한 4시간, 5시간 해야지 약간 제 마음이 풀릴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벌써 끝내야 할 시간이라니. ‘오늘 하루가 예준이 덕에 따뜻했어요. 수족냉증이 싹 사라졌습니다. 고마워요.’ 올 한 해, 이제 겨울 제가 더 따뜻하게 해드릴게요. 걱정 마세요.”

“지금까지 연출에 최지민, 구성에 이은혜, 조미향, 저는 DJ PLAVE 예준이었습니다. 또 봐, 여기서 기다릴게.”

 

오프 더 레코드

라디오 송출분 말미의 비하인드 (편집본🔗)

“수고하셨습니다! 아, 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방송 (웃음) 제가 잘했는지 잘 모르겠는데 너무 재밌었고요. 제가 물꼬기랑 회 얘기만 하고 가는 것 같은데…… 근데 재밌었습니다. 우리 쏠메 여러분들, 그리고 PLLI 여러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건 비밀인데, (귓속말) 제가 비밀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뭐냐면은, 친친 가족 친친 제작진분들께서 꽃을 주셨어요. 꽃다발을 주셨습니다. 너무 행복합니다.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이제 우리, 갈까?”

 

선곡표

On The Ground

로제

New Day

폴킴

HOME SWEET HOME

G-DRAGON

그대네요

성시경, 아이유

Stay With Me

ASH ISLAND

너와 나의 거리 (Selene 6.23)

SHINee

좋아해..

죠지

With You

영재

오르막길

정인

Merry PLLIstmas

PLAVE

예준 (원곡: 최유리)

우리 영화

PLAVE

 

관련 링크

다시듣기

공식 팟캐스트🔗, 공식 유튜브🔗, 공식 쇼츠🔗

공홈

이주의 방송반 디제이🔗, 선곡표🔗

SNS

므흐즈 X (타임테이블)🔗, 므흐즈 X (스트리밍)🔗, 친친 X (사연모집)🔗, 친친 X (사진)🔗, 친친 X (손편지)🔗, 친친 X (손글씨)🔗, 친친 X (인사)🔗, 친친방 IG (DJ 소개)🔗, 친친방 IG (시간표)🔗, 친친방 IG (첫 DJ)🔗, 친친방 IG (준비물)🔗, 친친방 IG (사연모집)🔗, 친친방 IG (생활계획표)🔗, 친친방 IG 스토리 (유튜브)🔗, 친친방 IG 스토리 (라디오)🔗, 친친방 IG (사진)🔗, 친친방 IG (손편지)🔗, 친친방 IG (손글씨)🔗, 친친방 IG (인사)🔗, PD님 IG (후기)🔗

 

예준 Trivia

• “안녕하세요! 친친 방송반 DJ, PLAVE 예준입니다. 와아! (짝짝짝짝짝짝짝) 처음 들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소개를 드리자면, 저는 PLAVE라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의 리더 남예준이라고 합니다. 저는 보컬 담당하고 있고요, 작곡 담당하고 있고요, 그리고 PLLI를 사랑한답니다. 하하하. 네. 그런 제가 PLAVE 방송반의 첫 시작을 맡게 됐습니다.”

• “제가 지금 떨면서허헣, 떨면서 진행 중인 친한 친구 방송반은요, 오늘부터 매주 금요일에 찾아올 아주 특별한 라디오인데요. 특별한 이유가 뭔지 아세요? 일단 첫번째, 매달 DJ가 달라집니다. 근데 대망의 첫 시작을 저희 특별한 PLAVE가 하게 됐어요. 뿌뿌뿌뿌뿌이! 학교 방송반처럼 풋풋한 시간 만들겠다는 의미로 방송반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컨셉도 이렇게 잡아봤습니다. 줄여서 친친방이라고 불러주시면 되고요. 오늘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예준아. 울지 않고 잘하네. 장하다. “……저 지금 매우 떨고 있는데, 울지 않고 잘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따가 실수하면 울 수도 있어요 ₍ᐢ. ̯.ᐢ₎”

• 1인 기업 도베르만 또 오셨네요. “……저, 저 남예준을 도베르만이라고 말해주시는 분들이, 많지 않나요? 저는 도베르만이라고 생각하는데 1인 기업이더라도 제가 꿋꿋이 밀고 나가 보겠습니다.”

• 오프닝에 나온 물만디의 반전 매력, 의외성은 아마도 돌고래지만 회를 좋아한다는 것 아닐까요?ㅋㅋㅋ “돌고래는 원래 날것, 물꼬기를 좋아하지 않나요? 그 친구들을 먹고 사는 것 같은데? 이건 의외성이 아니라 반전 매력이 아닌 것 같아요. 돌고래는 생선을 잡아먹습니다.”

• 본인이 생각하는 본인의 의외성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제 의외성이요? 도베르만이지만, 애교를 잘 부린다? 아잉💙 흐흐흫.”

• 오늘 많이 긴장했구나? 괜찮아! “네. 긴장 좀 했습니다, 오늘. 그치만 잠깐 기다려주시면 이 긴장이 조금 풀릴 테니까 쪼끔만 기다려 주시면 제가 릴랙스하게 해볼게요. 들켰네요.”

• 새로운 앨범도 기대할게요. 저 얼마나 기대할까요? “세상에서 가장 큰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기대 많이 해 주세요. 그리고 많이 기다려 주세요.”

• 어쩐지 PT 받아서 MAMA에서 그렇게 어깨가… 어깨가… “제가 3회밖에 못 받았는데 그중에 첫번째는 등이었고 두번째는 가슴이었고 세번째가 어깨였는데. 그때 어깨 운동을 지짜 제대로 잘 해주셨나 봐요. 어깨가 쪼끔 더, 더 넓어진 거 같아요. 지짜. 더 멋진 몸을 만들겠습니다.”

• 예준이 목소리 들으려고 야근하다가 이어폰 살짜쿵 끼고 머리로 가리는 듕입니다. 예준이 목소리 녹아내린다. “아이, 감사합니다. 걸리지 마세요. (웃음)”

• 출석 부르는 남예준 너무 귀엽다. 친친 작가님께서 예전에 예준이 애교 하면 얼굴 빨개진다고 하셨는데 닉네임 읽고 빨개졌나요? 아니면 이젠 이쯤은 아무렇지 않은지? “작가님께서 ‘엄청 빨개졌어요’라고 전해 달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저는 빨개지다 못해 땀을 너무 많이 흘리고 있어요, 지금. 애교만 하면 왜 자꾸 땀을 흘리는지 모르겠어요. 제 자신이 부끄럽나 봐요. 흐흫.”

• 올해 첫 방어 개시하셨나요? 저는 아직이요! 언제 먹으면 좋을지 추천해 주세요. “저도 아직 못 먹었어요. 그치만 12월이 되면 꼭 먹을까 합니다. 11월…… 너무 맛있지, 대방어 너무 맛있지. 맛있는데, 쪼오끔 이르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더 추워졌을 때 방어의 뭐랄까, 기름기라고 해야 하나요? 살이 진짜 통통하게 올랐을 때 먹는 걸 좋아합니다. 그 만족감이 대단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는 방법 있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 한 점 먹을 거 두 점 먹는다? 저는 이렇게 앙! 입안 가득 먹는 걸 좋아해서, 두 점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물만디는 오늘 따뜻하게 입었는지, 또 슬리퍼를 신지 않았는지, 물만디는 롱패딩을 꺼내뒀는지, 오늘 손이 시리진 않았는지, 따뜻한 커피 한잔 했는지 궁금해요. “오늘 운동화를 신었어요. 슬리퍼는 이제…… 신기는 하는데 오늘은 운동화를 신었고 롱패딩은 아직. 저는 아직까지 숏패딩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손이 시리진 않았는지’ 킁. 지금 손이 쪼끔 시리긴 한데, 근데 갠차나요. ‘따뜻한 커피 한잔 했는지 궁금해요’ 저는 지금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쬽쬽대면서 마시고 있습니다.”

• 오늘 연차 써서 하루 종일 60걸음 걸었어요. 헤헤. 남은 시간도 친친 들으며 더 열심히 빈둥거릴 거예요. “연차 쓰셨으면 쉴 수 있을 때 푹 쉬는 게 좋죠. 걷지 마세요. 오늘 친친 들으시면서 그냥 누워 계세요. 오늘은 푹 쉬십시오.”

• 물만디! 저는 지금 가족들과 제 생일 파티를 하고 있어요.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9106] 님 생일 축하합니다~ (짝짝짝) 오늘 생일이시라고 하는데…… 오! 와! 케이크를 선물로 보내드릴게요. 케이크! 선물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아니 친친이. (웃음) 죄송해요. 거짓방송 안 되는구나. 친친이 선!물! 드리겠습니다아아! (짝짝짝짝짝짝짝) 네. 생일 축하합니다. (웃음)”

• 친친방 첫번째 주자에 첫방 DJ인 예준이가 일종의 전통을 하나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요? “애교 해야죠! 네! 친치이힌힣 방송반의 DJ분들은 애교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짧고 굵게 ‘아잉💙’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게 아…… (웃음) 죄송합니다! 근데 이제 대부분의 팬분들께서 애교를 좋아해 주시잖아요. 애교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전통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더, 아잉💙 이걸로 갈게요! 오케이! (웃음)”

• 예준이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라디오에 최적화된 목소리. “감사합니다. 제가 라디오를 지짜, 참 좋아해요. 라디오를 하면 지짜 이렇게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 맘이 몽글해지는 것 같아요. 물만두같이 몰랑몰랑하네요. “몰랑몰랑하다가도 저는 어떻게 튈지 몰라서 군만두같이 빠삭빠삭할 수도 있습니다. 긴장 놓치지 말아 주세요.”

• PLAVE 멤버 릴레이 친친방송반 오행시 시작, 친! “친! 친해요, 우리? (웃음) 친합니까, 우리? 로 할게요. 친합니까, 우리? 뒤는 뭐 알아서 하시겠죠? (웃음) 따지는 분위기……이지만 뒤에서 친구들이 뭐, 네, 그…… 잘 풀어야죠. 저는 모르겠습니다. 알아서 하세여! 멤버분들 지금 아마 듣고 있을 텐데 생각 좀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웃음)”

• 멤버들의 기선을 제압하기 위해 하는 멘트나 행동이 있나요? “저는 근데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저만큼 물렁물렁한 외계인이 없다고 생각해요, 지짜. 저는 멤버들의 기선을 제압하기 위해서 하는 멘트나 행동이 없습니다. 기선을 제압하기 위한 (웃음) 멘트나 행동 말고 그냥 기세, 눈빛, 그런 걸로 하는 것 같은데, 근데 그치만 물렁물렁하다. 그 눈빛도 사랑스럽다, 입니다. 저는 그렇지 않아요. 무서운 형 아니에요, 저는.”

• 물만디 공식 라디오 방송 축하해요. “감사합니다. 더 재밌게 해보겠습니다. ……죄송해요! (이어지는 사연 읽기) 일단은 왜 놀랐냐면은 제가 문자를 다 못 읽어서 놀랐어요. 뒤에 내용이 있었는데 이걸 놓치고 ‘물만디 공식 라디오 방송 축하해요’가 끝인 줄 알고 제가 감사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예무룩) 재송해여.”

• 플로리다 바닷가에 휴가를 가는데 바닷가에서 할 만한 재밌는 일 추천해 주세요. “재밌는 일? 바닷가에서? 일단 수영이랑, 플로리다 바닷가에 회를 파나요? 있을까? 그 근처에 (웃음) 괜찮은 횟집이 있을까요? 있을 수도 있는데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회에다 맛있는 음식…… 매운탕까지는 없겠지. 근데 아마 회는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한번 찾아보시면 (웃음) 좋을 것 같아요. 없다면은…… 생선구이집은 있겠죠. 구이로 갑시다. 없다면 구이로 가시고, 있다면 회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거기 플로리다 바닷가에 맛있는 횟감들이 있을 거 아니에요. 거기서만 먹을 수 있는 생선들 즐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목소리가 방어처럼 살살 녹아요. “네. 그… 즐겨 주세요. (웃음)”

• 오늘 친친 방송반 출근하면서 이건 꼭 말해야지! 하고 준비한 멘트 있나요? 제작진에게 허락받지 못한 멘트도 있을까요? “일단 그런(허락받지 못한) 거 없습니다. 친친 PD님과 작가님은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그래서 정말 감사해요. (웃음) 준비한 멘트? 준비한 멘트는 딱히 없는데. 그치만 하고 싶은 얘기는 있습니다. PLLI, 듣고 있어? 하하하.”

• 예준 오빠, 이런 날엔 어떤 국밥이 어울릴까요? “(숨도 안 쉬고) 돼지국밥이요. 순대국밥 말고 돼지국밥. 되게 찐한, 입술에 짭짭 달라붙는 돼지국밥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물만디도 김장 하시나요? 가장 좋아하는 김치 종류도 알려주세요. “김장을 딱히 하지는 않고, 어머니께서 항상 김치를 보내주십니다. 제가 어제 김치를 또 받았어요. 엄마돌고래가 지금 라디오를 듣고 계실 텐데, 감사합니다. 잘 먹겠습니다. 내년에도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김치가 지짜 맛있거든요. 맛보여 드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 저는 배추김치 좋아하고요, 그리고 갓김치 지짜 좋아합니다. 갓김치가 지짜 맛있는 거 같아요. 배추김치, 갓김치 정말 좋아합니다.”

• 물만디가 이쯤 되면 플리에 꼭 넣는 겨울 노래가 있을까요? “(숨도 안 쉬고) Merry PLLIstmas요! PLAVE의 Merry PLLIstmas라는 노래가 있는데 아마 못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한번 들어보시면 정말 좋을 거예요. Merry, (웃음) Merry PLLIstmas 꼭 들어주시고요. 그거 말고 또 뭐 있냐면, 뭐가 있지? 겨울이면 듣고 싶은 노래, 플리에 넣는 노래…… WAY 4 LOVE요! PLAVE의 WAY 4 LOVE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정말 좋거든요. 겨울과도 어울리고 (웃음) 이지리스닝의 노래로, 정말 듣기 좋은 노래가 있는데 한번 들어봐주시면 (웃음) 감사하겠습니다.”

• 엄마돌고래, 김치 이제 쿠○에서 안 사시나요? “네. 담으시기도 합니다. 사시기도 하고 담으시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담으셨어요. 정말 많이 담으셨더라고요. 제가 사진으로 봤는데, 배추 있잖아요. 절임배추인가? 그 사진을 아빠돌고래가 찍어가지고 전송을 해주셨어요. 어마어마하더라고요. 고생하셨습니다. 엄마돌고래님!”

• 국밥 먹을 때 입천장 안 데이는 팁 알려줘요. “그런 팁은 없습니다. 그냥 입천장을 시원하게 데이시고 맛있게 드셔주세요. 그게 국밥 잘 먹는 법이랄까? 야무지게 먹는 법이랄까? 그렇습니다. 입천장을 데일 각오를 하고 드시는 게 마음 편하실 것 같아요.”

• 어떻게 바로바로 설거지를 하고 깔끔한지, 물만디의 청소 철학이 궁금해요. “저는 일단 설거지를 바로바로 하는 편이라서 그게 습관이 됐나 봐요, 저도 모르게. 제가 자취를 하니까, 혼자 사니까, 설거지를 한번 안 해버리면 진짜 산더미처럼 쌓이더라고요. 그러면 이제 별로 좋지 않은 냄새도 나고 벌레가 생길 때도 있고 하니까 바로바로 설거지를 하는데, 이건 습관이라서, 청소 철학보다는 청소 습관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게 바로바로 하는 습관을 들이잖아요? 지짜 빠르게 빠르게 할 수 있어요. 왜냐면은 설거지할 거리가 많이 없으니까. 한번…… 내일부터, 오늘은 말고. 오늘은 그냥 설거지 쌓아두시고 내일부터 습관을 들여보시는 게 어떨까요? 아니면 이번 년도 다 갔으니까 이번 년도까지는 그냥 쌓아두시고 내년부터 (웃음) 내년부터 습관을 들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국밥 질문 하나 더 있습니다. 물만디는 깍두기파? 겉절이파? “저는 깍두기, 겉절이 말고 청양고추파입니다! 네. 깍두기 너무 좋지. 겉절이 너무 잘 어울리지. 그치만! 청양고추를 곁들여서 아삭, 이런 게 있잖아요. 청양고추 아삭! 그 맛으로 먹는 국밥이 지짜 맛있더라고요. 청양고추 드셔보세요. 맛있을 겁니다.”

• [여보당신애기뭐라불러드릴까] 님께서…… “애기요!”🔗

• 요즘 예준이를 설레게 하는 건 뭔가요? (당연한 PLLI는 빼고) “어어, PLLI는 빼고? ……컴백 준비? 새 노래? 새 무대? 새로운 모습들? 새로운 무언가들!로 하겠습니다. 아주 설레요.”

• 애기야. “응. 왜? 애기야?”🔗

• 다음 앨범이랑 가장 어울리는 음식이 뭔지 비유해 줄 수 있나요? “이거 좀 어렵다. 음…… 마라샹궈? 마라샹궈가 적당한 것 같아요. 이유는, 지금 얘기하면 안 됩니다. 공개되면 이제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마라샹궈로 할게요.”

• 소분마스터 물만디, 최근에는 어떤 걸 소분했나요? “저 어젯밤에 엄마돌고래가 보내주신 메추리알 장조림 소분했고요, 그리고 양념 꼬막 소분했고요, 그리고 명태조림 소분을 했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가지고 쪼끔쪼끔씩 먹게 (웃음). 아이, 엄마가 너무 많이 보내줬어요. 이실직고합니다. 그걸 어떻게 먹으라고요. 저, (웃음) 저 혼자 있는데 그걸 어떻게 먹을 수……있을까? 생각을 좀 해봤어. 그치만! 정말 맛있게 먹을 거예요. 네. 감사합니다. 엄마. 근데 너무 많았어. 사실, 사실 너무 많았어. 그치만 열심히 먹어보겠습니다.”

• 물만디는 요즘 쇼핑한 거 없나요? “나 진짜 요즘에 쇼핑한 게 하나도 없어요. (예무룩) 나 뭐 샀지이? 나 진짜 산 게 아무것도…… 아! 립밤 샀네요, 제가. 립밤을 구매를 했습니다. 다음 립밤을 또 언제 살지는 모르겠지만 요 립밤 아주 잘 써볼게요. 립밤 소리를 좀 들려 드려야죠? 자, 립밤을 바르고 ˗ˋˏ 푱 ˎˊ˗ ˋˏ 푱 ˎˊ˗ 발랐습니다! ˗ˋˏ 뾱 ˎˊ˗ 립밤 뚜껑까지 닫았어요.”🔗

• “1부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벌써 한 시간이 거의 다 됐는데 너무 재밌네요. 어떡하지, 이거 지짜? 저 지짜 한 다섯 시간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은, 남은 한 시간은 더 재밌게 달려보겠습니다.”

• “학교에서 친구 사귈 때 쩰리권법 쓰시는 분들 많죠? 이게 젤리라고 하면 좀 그렇다, 그치! 쩰리! 너 쩰리 먹을래? 이렇게.”

• “반말모드 이게 되게 신선하니 좋은데요? 약간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아주 재밌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반말모드로 얘기할 수 있는 일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재밌네요. 더 친해진 것 같고요.”

• 야! 준아! 오늘 급식 맛없대! 나랑 매점 갈래? 너는 무슨 과자 좋아해? 나는 사브○ 좋아해. “나는 자갈○ 좋아한다. 뭔지 알지? 이게 그 이름은 얘기할 수 없어요, 제가. 그런데 자갈○ 좋아합니다. 문어맛이요.”

• ㅋㅋㅋㅋㅋㅋㅋ반모로 휴대폰 번호 부르니까 죄수번호 부르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4971] 석방이다! 한번 해주세요. “[4971]! 석방이다! 착하게 살아라! ……(웃음)”

• “쩰리, 저도 오늘 집에 갈 때 쩰리 하나 사가야겠네요. 쩰리 오랜만에 먹고 싶습니다.”

• 오늘 특식이다! 대왕꿈틀이! “꿈틀대는 친구들 정말 맛있죠. 꿈틀대는 친구들 개봉을 하면 가장 대왕 친구 있잖아요, 검은색이랑 하얀색. 그거 [수쩡]이 너 줄게. 내가 특별히 양보해주는 거야. 맛있게 먹어.”

• 있잖아, 예준아. 이건 비밀인데 나 너 좋아해. “흡! 고백하는 거예요? 고백이에요? 이렇게 공개된 방송에서 고백하는 거예요? 받아줄게요. (웃음)”

• “달디 님께서 특별히 저? 넹? 특별히 저한테 음성 편지까지 보내주셨대요. 지짜요?! (달디 님의 음성 편지) 우와아아하핳…… 달디 선배님, 아… 아… 감사합니다. 이런 깜짝선물을 또 준비를 해주셨는데 지짜 대박이네요, 지짜. 제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웃음)”🔗

• 핑퐁핑퐁 혼자 읽으니까 어때? “아, 쪼끔 뻘쭘한데, 근데 재밌네요. 제가 혼자서 하는 느낌을 안 들게 하려고 핑은 가까이에서, 퐁은 멀리서 한번 해봤습니다.”

• ㅋㅋㅋㅋㅋㅋ세상에 핑퐁핑퐁 너무 귀여워ㅋㅋㅋㅋㅋ “다시 한번 해볼까요? (가까이) 핑! (멀리) 퐁! (가까이) 핑! (멀리) 퐁! 으흐흐흫흐흐흫”🔗

• 핑퐁핑퐁 나도 같이 했어요. “아, 감사합니다. 쪼끔 들렸어요. ……거짓말이에요. 안 들렸어요. (웃음) 거짓방송 하면 안 되니까. (웃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돌아온 기념 플리준달 사행시 갈게요. (플)둥이는 믿음직한 (리)더 예준이를 (준)말로 사랑해 평생 함께 (달)려보자. 평플합시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사행시까지.”

• 산타 예준이 목소리 완전 초면이야. “아닐 걸요? 구면일 걸요? 왜냐면은 Merry PLLIstmas에 뒤에 ‘호 호 호’ 있잖아요. 그거 저희들 목소리에요. 아마 구면일 겁니다.”

• 저도 예전보다 크리스마스가 설렘이 덜해요. 어른이 된 걸까요? “어, 어른……이 된 거네요. 크리스마스 사실 어렸을 때는 되게 큰 설렘이 있잖아요. 근데 이번 크리스마스는 아마 행복하실 거예요. 그리고 즐거우실 거예요. 설렘을 제가 쪼끔 드리겠습니다.”

• “동심을 어떻게 되찾아 드릴까요, 제가? 선물을 드려야겠네요.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을까? 동심을 되찾을 수 있을까? 크리스마스가 한 이십며칠 남았잖아요? 생각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동심을 되찾으실 수 있게.”

• “‘나의 친구에게’, 오늘은 ‘나의 PLLI에게’로 제가 준비한 편지 들려드렸습니다. 저희 팬분들, PLLI! PLLI, PLLI…… PLLI 여러분에게 짧게 마음을 남겨봤는데, 진심이에요. 진심으로 전해드리고 싶은 얘기를 전해 봤고. 얼마 전에 팬분들이랑, PLLI 여러분들이랑 랜선으로 버블로 산책을 했잖아요. 저 그때 지짜 행복했거든요. 너무 좋았어요. 같이 하늘을 보는 느낌이었고, 같이 걷는 느낌이었고, 같이 음악을 들었고.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우리 앞으로 같이 산책을 좀 더 자주 하죠!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좀 추워서 그렇긴 하지만, 따뜻하게 입고 겨울에도 산책을 한번 할까요? 겨울에 한파 때 말고 날이 쪼끔 풀리는 날들이 있잖아요. 그때 산책을 한번 하는 걸로 합시다. 그때도 노래 같이 듣고 걷고 붕어빵 먹고 같이 또 추억을 만들어 봅시다.”

• 우린 결국 같은 마음이었구나. “맞아요. 저희는 같은 마음이에요. 정말 똑같은 마음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제가 너무 PLLI를…… 사랑하네요.”

• 예준아. 나도 그날 산책 너무 좋았어. 잊지 못할 순간이었지. 고마워. 나의 순간들을 함께해 줘서. “제가 더 고맙습니다. 또 하고 싶은 얘기는, 제가 더 잘할게요.”

• 아까 고백해 달라고 했던 사람입니다. 눈물나는 고백 감사합니다. 나의 숲이자 바다인 예준아. 사랑한다. “내가 더 사랑한다!”

• [광역힐러위로노래전문가] 님께서 커버곡 숲의 비하인드를 못 들어서 아쉽더라고요. 숲을 고른 이유랑 ‘바다이던가’라는 가사를 ‘인 건가’로 일부러 바꿔 부른 건지 궁금해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였고요, 제가 이 곡을 들으면서 힘을 정말 많이 받았고 그래서 숲이라는 곡의 힘을 우리 PLLI 여러분들에게도 나눠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숲을 골랐고요. ‘바다이던가’를 2절에 ‘인 건가’로 바꿨는데, 이거 모르실 줄 알았는데. 이거를 바꾼 이유가 뭐냐면은, 가사를 쭉 보는데 가사가 정말 좋거든요. 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좋은 가사인데요. 2절의 ‘바다이던가’를 ‘인 건가’로 바꾼 이유가 뭐냐면 처음 오는 곳에 ‘바다인 건가?’ 둘러보는 그런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바다라는 새로운 곳 자체를. 그래서 ‘이던가’보다 ‘인 건가’가 뭔가 좀 더 새로운 곳의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제가 살짝 바꿔봤습니다. 아무도 모를 줄 알았는데, 제가 바꾼 걸. 근데 캐치해내셨네요.”

• 감동받은 와중에 PLLI 10번 채우기에 웃음 터짐 “저 PLLI, 10번 말고 100번 한 것 같은데? 그렇죠? PLLI라는 단어를 제가 너무너무 좋아해 가지고 아낌 없이 말해 버렸네요. 더 얘기해 줄게. PLLI, PLLI, 사랑하는 우리 PLLI.”

 

비하인드 버블

*방송에서 20번 + 오프 더 레코드에서 1번

 

피드백은 여기💬

 

 

240318 월요일 친친

240319 화요일 친친

240320 수요일 친친

240321 목요일 친친

240322 금요일 친친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스페셜 DJ 물만디 예준의 문자 답장

 

 

하루뿐이고 두시간 내내 예준이로 채운 방송이라 뭘 못 빼고 거의 통째로 받아써버렸어😳 너무 길다면 나중에 좀 쳐내볼게 피드백 뭐든 오케이🫶

목록 스크랩 (0)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 예민하고 가려워 고통받는 피부! 긁건성엔 극강로션🚨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체험 이벤트 431 01.23 20,9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623,33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4,974,8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8,485,91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핫게 중계 공지 주의] 20.04.29 27,111,295
공지 알림/결과 💙⚡️🗓️2025년 1월 일정🗓️⚡️💙 10 01.01 1,600
공지 알림/결과 💙🍀•❅* ━━━남예준 𝐃𝐢𝐬𝐜𝐨𝐠𝐫𝐚𝐩𝐡𝐲━━━•*❅🍀💙 26 24.05.28 15,434
공지 알림/결과 💙🐬₊°。♪。₊°₊예준 카테 용궁 단어장₊°。♬。₊°₊🐬💙 20 24.03.02 19,375
공지 알림/결과 💙🐬 공식 𝐒𝐍𝐒 예준 콘텐츠 모음⎜𝒀𝒆𝒔𝒕𝒂𝒈𝒓𝒂𝒎 🐬💙 35 24.02.10 21,351
공지 알림/결과 💙오늘 밤 Island에서 예자님과 함께❄️ 남예준 카테 용궁🫧 인구조사🐬💙 329 24.02.02 26,331
모든 공지 확인하기()
41 알림/결과 💙⚡️🗓️2025년 1월 일정🗓️⚡️💙 10 01.01 1,600
40 알림/결과 🫧 내꾸💙 𝒃𝒖𝒃𝒃𝒍𝒆 프로필 기록 𝟐𝟎𝟐𝟒 🫧 11 24.12.31 327
» 알림/결과 📻✏️ 친친 방송반 첫번째 DJ 예준 ✏️📻 11 24.12.22 428
38 알림/결과 💌✏️ 친친 방송반 첫번째 DJ 예준이 쓴 문자 답장들 ✏️💌 5 24.12.22 316
37 알림/결과 💙🗓️2024년 12월 일정🗓️💙 13 24.12.02 513
36 알림/결과 💙🎁 𝗠𝗘𝗗𝗜𝗛𝗘𝗔𝗟 𝗠𝗨𝗦𝗘 : 예준 컨텐츠 모음 🎁💙 9 24.11.24 632
35 알림/결과 11월 스케줄 정리💙 4 24.11.18 557
34 알림/결과 📅💙 2024년 8월의 예준 11 24.09.01 1,222
33 알림/결과 [용궁챌_8월] 진행 방식 공지🖐️💙 (8/4~8/10) 3 24.08.03 1,252
32 알림/결과 📅💙 2024년 7월의 예준 7 24.08.01 1,209
31 알림/결과 📅💙 2024년 6월의 예준 6 24.07.01 1,490
30 알림/결과 📅💙 열두달의예준 | 스케줄모아보기 💙 6 24.06.28 1,369
29 알림/결과 🎬💙 공식영상아카이브 #01 | 커버,비하인드,클립💙 3 24.06.28 1,265
28 알림/결과 🎬💙 공식영상아카이브 #02 | PL:RADIO,자컨💙 3 24.06.28 1,273
27 알림/결과 💙 제1회 남예준 포카 월드컵 결과 발표 💙 14 24.06.25 1,601
26 알림/결과 💙🍀•❅* ━━━남예준 𝐃𝐢𝐬𝐜𝐨𝐠𝐫𝐚𝐩𝐡𝐲━━━•*❅🍀💙 26 24.05.28 15,434
25 알림/결과 💙🧡 제1회 남예준 짤드컵 결과 발표 🧡💙 14 24.05.05 2,041
24 알림/결과 💙2023 예준버블 컨텐츠 모아보기💙 17 24.04.25 2,265
23 알림/결과 🐬🐰Asterum : 134-1 파트월드컵 결과 발표🐰🐬 9 24.04.02 1,821
22 알림/결과 📻🐳 친친 스페셜 DJ 예준의 다섯번째 밤 🐳📻 17 24.03.25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