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핫게 이임생글 댓글인데 개충격이야 일단 얘를 쫒아내야되네
510 9
2026.06.27 18:24
510 9
자꾸 2002 멤버들을 적폐로 몰고가려는 애들은 입만 산 알못들인지ㅋ 아님 홍명보와 축협에 대한 비난을 외부로 돌리고 싶은 축협 사람인건지ㅋㅋㅋㅋㅋㅋ

진짜 요 며칠간 자꾸 2002 국대 멤버들을 대놓고 까거나 주어 안 밝히면서 자꾸 2002 선수들을 축협 문제의 원인으로 몰아가려는 미친 인간들 보이는데ㅋ


축구는 오랜기간 고대 연대 출신들을 메인 주축으로 그 선수들하고 친한 몇몇의 타 학교 출신 선수들이 붙어서 만들어진 친목으로 굴러가는 스포츠였음

그 선수들이 국대하고, 지도자하고, 은퇴해 축협에 들어가고, 다시 그 선수들이 축구계에 영향력 발휘하고ㅋ

그 중 대표적으로 문제란 소리 들었던 친목 모임이 여러 굵직한 선수들이 다양하게 발 걸쳤던 열하나회임 

처음 시작은 물론 유소년 축구 지원하고 어쩌구 좋게 시작은 했는데ㅋㅋ


이임생은 홍명보랑 같이 열하나회 소속으로 ‘추정’되는 선수였음

여기서 추정은 선수 실명이 리스트로 공개된 적은 없기 때문에 추정임ㅋ (하기 사건들 땜에 기자들이 열하나회 멤버 누구누구누구 등등 하고 실명을 밝힌 적은 있으나 선수 본인들의 인정은 없었음) 

열하나회는 90년 전후로 축구 국대나 축구 선수 중심으로 만들어진 사조직이고 군인들의 ‘하나회’에서 이름을 따 왔다 함ㅋ

(열하나회가 축구선수 열한명 + 회 라는 썰도 있는데 당시 선수들이 자기 모임이 하나회처럼 잘나가는 모임 이라며 주변 기자들에게 자랑했다는 목격담이 많았음)

루머나 과장이 많긴 하지만 95년 코리안컵 준결승전 잠비아전 앞두고 선수들끼리 술쳐마시고 음주파동 벌인 것도 열하나 회였고 

96년 아시안컵 이란전 2:6 패배는 박종환 감독이 훈련 많이 시킨다고 국대 선수들이 인터뷰를 하도 해 대서ㅋㅋ 선수들이 반란 벌이려고 후반에 태업하고 대충 경기해서 졌다는 파문도 있었음 당시 주축 멤버로 썰 많았던 게 저 열하나회 선수들이었고 

당시 박종환 감독님이 다 내 잘못이라고 선수들 감싸안았으니 결국은 마무리 된 거였지?ㅋ

열하나회는 해체 했지만 이런.. 열하나회 소속으로 추측되었던 사람들 중 다수가 또 축협에서 굵직한 자리들을 하시네요ㅋㅋ


아, 이임생 선수

이영표가 수비수니까 본인 임무대로 수비 잘 해서 공 뺏어갔다고(00:30) 뺨 때리고 (00:38) 성질 내고선 결국 후배가 90도로 인사하고 넘어가게 만든 주범셨죠? 축구 해설진조차도 본인 역할 잘 했다고 빰맞은 후배한테까지 ‘서로’ 과열되었다느니 하면서 결국 선배는 사과 한 마디 없고 후배가 먼저 숙여서 후배에게 책임 전가하는 거 진쩌 역겨운 관습이었던 거 알죠? 

그대 관습 그대로 모두에게 문제 있느니 어쩌니 하지 맙시다. 

지금 국대 문제는 오로지 “무능한 축협과 무능한 홍명보 감독” 때문입니다 

국대 감독이나 축구협회 회장 뿐만 아니라 이사회, 그리고 기술본부, 대회운영본부, 경영본부까지 싹 다 바뀌어야 개선 가능성 생깁니다

https://m.youtu.be/rxtYN0PFwfw?si=Ix9_RycOIM67zXeG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47 00:05 12,8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6,30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3,90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5,16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8326 잡담 만약 프랑스가 우승하면 발롱도르는 어케되는거임 또 뎀이 가능성높아? 22:15 3
1278325 잡담 우리 월드컵 빙고 확률 어디까지 내려감? 10퍼는 됨? 22:14 4
1278324 잡담 혹시 뽈ㄹ티v보는 덬있어? 1 22:14 17
1278323 잡담 조별리그 경기력 우승 가늠하는데 아무 의미 없음 3 22:12 36
1278322 잡담 강인이 이적하면 유니폼 사려고 삼전1주 판다 2 22:12 41
1278321 잡담 강인이 라리가 가는거 얼른 보고싶다.. 4 22:10 43
1278320 잡담 스페인은 진짜 이번에 성적내야할텐데 2 22:10 62
1278319 잡담 근데 프랑스는 뭔 복임 두에도 이제 05년생밖에 안됨 ...ㅋㅋㅋㅋ 1 22:09 49
1278318 잡담 월드컵 하다보면 올라갈수록 잘하는 나라들도 많지? 6 22:08 73
1278317 잡담 이거 8년 전 오늘이구나 4 22:07 92
1278316 잡담 지금까진 프랑스 체급이 너무 어나더로 보임 7 22:07 117
1278315 잡담 슾 야말 니코 둘 조합 뭔가 힙해 2 22:06 63
1278314 잡담 발렌시아 가솔강페도 포지션마다 터진유망주들이였는데 2 22:05 65
1278313 잡담 난 얼굴만 보면 아치 그레이 좋아함 2 22:04 47
1278312 잡담 에이전트 멘데스는 수완이 왜 이렇게 좋은거야? 2 22:04 49
1278311 잡담 스페인 우승했으면 좋겠는데 조별 경기력 보면 6 22:02 103
1278310 잡담 벤탕쿠르도 잘생김.... 3 22:01 82
1278309 잡담 미남하면 빠질 수 없음 5 21:59 133
1278308 잡담 너네 우리 탈락하면 어디 응원할거야? 22 21:58 165
1278307 잡담 가솔강페 발렌시아가 유스는 기가 막히게 키웠는데 21:57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