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즌1의 예산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해 티어니와 브레이디는 개인 출연료를 재투자해 전체 예산의 약 10%를 충당했고, 세금 공제 혜택으로 약 30%를 확보했다. 여기에는 정부와 산업 기금으로 조성된 캐나다 미디어 펀드(Canada Media Fund)도 포함된다. 나머지는 보통 제3의 투자처에서 조달된다.
하지만 티어니가 받았던 잠재적 투자자들의 수정 요구는 그의 창작 비전과 맞지 않았다.
어떤 이들은 게이 섹스 장면을 뒤로 미루자고 했고, 또 어떤 이들은 조연 캐릭터를 늘려 세계관을 확장하자고 했다. 심지어 셰인과 일리야 사이에 로즈 랜드리(소피 넬리스)를 끼워 넣는 삼각관계를 제안한 사람도 있었다.
“여성 시청자의 진입점 없이는 이 쇼가 성공할 수 없다”는 이유였다.
결국 벨 미디어는 공동 투자자를 들이지 않기로 결정하고, 새 유통 부서인 Sphere Abacus를 통해 남은 제작비를 충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레이디는 회당 제작비가 500만 캐나다달러(약 360만 달러)보다 훨씬 낮았다고 말한다.
“그보다 훨씬 적어요. 말하자면 거의 우스울 정도죠.”
— 제이콥 티어니
2. 방영시기 조정
그들은 작품의 성공을 확신했기 때문에, 초연 일정을 2월에서 11월 말로 앞당겼다. 연말연시 시청률 상승을 노린 전략이었다. 이로 인해 티어니는 시즌 1 피날레를 방영 1주 반 전에야 최종 납품하게 됐다.
3.시즌2 예정
인터뷰 당시 티어니는 이미 시즌 2의 스토리를 구상 중이었고, 시즌 2는 2027년 봄 이전에는 공개되지 않을 예정이다.
“사람들의 열광과 관심은 정말 감사하지만, 시즌 1이 잘 된 이유는 제 직감을 믿었기 때문이에요.
시즌 2도 마찬가지로 할 겁니다.”
티어니는 The Long Game〉을 한 시즌으로 할지 두 시즌으로 나눌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시즌당 6화를 넘길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10화를 만들 필요는 없어요. 저는 항상 늘어지느니 차라리 압축하는 쪽을 택합니다.
‘이 에피소드들 안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싶어요.”
브레이디도 덧붙인다.
“우리는 시청자들이 늘 갈증을 느끼길 원해요.
그게 바로 사람들이 이 쇼를 사랑하는 이유죠. 적을수록 더 좋습니다!”
4. 셰인 일리야외의 다른 캐릭터들
이야기의 중심은 셰인과 일리야지만, 원작 세계관 속 다른 인물들의 이야기도 분명히 다뤄질 예정이다.
“스콧 헌터 없이 이 이야기를 할 수 없듯, 트로이 배럿 없이도 마찬가지예요.”
— 티어니
앞으로 더 유명한 배우들의 캐스팅 제안이 늘어나겠지만, 그는 분명히 말한다.
“우리는 캐나다 배우가 필요해요. 그리고 캐나다 배우를 사랑합니다.
이건 부담이 아니라, 재정 구조상 반드시 지켜야 할 조건이기도 해요.”
출처
https://www.latimes.com/entertainment-arts/awards/story/2026-02-03/how-heated-rivalry-changed-game-for-canadian-tv
오늘 뜬 기사에서 흥미로운 부분만 정리해서 가져와봤어
시즌2에 대해서 읽는것만으로도 기대된당
두근두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