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ㅇㅇㅊ 필리버스터가 무슨 뜻임?
1,047 7
2026.01.18 00:38
1,047 7

요즘 2차방에서 이 단어를 자주 보는데 저격하는건 아니고 진짜 몰라서 물어봄 덬들이 쓰는걸로 유추하면 대충 교류 열심히 하고 남들 연성이나 수제튓에 반응 잘해주는 사람을 뜻하는거 같은데 구글에 검색해보니 시사용어라고 나오길래 오타쿠판에서 쓰이게 된 유래가 궁금했음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40 00:05 15,30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0,0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5,77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4,333
공지 알림/결과 💖✌️2️⃣2차방 설문조사 결과(스압주의)2️⃣✌️💖 13 23.04.06 40,119
공지 알림/결과 경2️⃣제 1회 2차방 인구조사 2️⃣축 117 21.02.01 41,174
모든 공지 확인하기()
62914 잡담 일론이 트위터 알고리즘 재정비해야한다는데 1 19:15 42
62913 잡담 타씨피로 글썼던거 설정만 따와서 다시 연성해도 돼? 6 17:19 142
62912 잡담 본계로 트윗쓰고 부계로 구경해봤는데 2 13:45 244
62911 잡담 꾸금회지 그리면 그림실력 겁나 는다던데 10 12:54 314
62910 잡담 크로스오버 왤케 헤이트물이 많냐 12:44 119
62909 잡담 흑백 원고 내보내기 할 때 굳이 cmyk 모드로 할 필요 없어? 1 12:01 65
62908 잡담 완성 얼마 안남았는데 벌써 긴장됨 2 09:41 136
62907 잡담 그림그리는덬들아 톤말야 6 00:54 276
62906 잡담 요즘 트친 운 되게 없는거같아 10 00:22 511
62905 잡담 흐릿...하게 시작했다가 떡밥 착착 맞아들어가면서 글 파바바박 써질때 쾌감 개쩐다 ㄹㅇ 1 06.24 272
62904 잡담 갤탭 덬들 어떤거에 쓰고있어? 7 06.24 319
62903 잡담 이럴땐 걍 휴덕하는 게 맞나 1 06.24 343
62902 잡담 지금까지 웹에만 연성 올렸는데 4 06.24 479
62901 잡담 혹시 일본 웹온리 참가해본 적 있는 덬 있어? 5 06.23 302
62900 잡담 픽시브에 진짜 20만자 넘는 소설들 많다 3 06.23 409
62899 잡담 연성 올릴때 1 06.23 257
62898 잡담 여전히 포타 들어갈 때 조회수 안 보려고 흐린 눈으로 들어감 2 06.23 330
62897 잡담 와 회지 가격 못정하겠다 3 06.23 285
62896 잡담 그림 연습해서 개쩌는 일러스트나 여운 ㄹㅈㄷ인 만화 그리고 싶었는데 3 06.23 416
62895 잡담 예전 시점에서의 씨피만 파는 거 이해됨? 3 06.23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