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일본 IT는 진짜 AI직빵 영향받는 것 같아...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233
아까 덬 입장에서는 본인이 서치한 내용보다

여기 덬들이 너무 기분나쁜 이야기만 하는 것 같겠지만

IT업계 백오피스 업무하는 내 입장에서도

최근 1년은 엄청 느껴짐

우리 2-3년 전만해도 주니어 외국인도 채용 많이 했는데

최근 들어선 엔지니어 전부 경력직 뿐이고

해외사업 미팅에서도 AI늘리고 주니어 줄여서

비용절감하겠다 보고함


앞으로 1-2년 더 지나면 진짜 어떻게 변할지 감도 안오고

나는 정년 긴 거랑 퍼스널스페이스 보고 일본 왔는데

65까지 내가 할 일이 있을지 걱정되기 시작했음ㅠㅠ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7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일본 너네 월드컵 보니? 어디서 봐...?
    • 06:53
    • 조회 4
    • 미국 그루폰 사고 예약하면 그루폰 보다 더 좋은 딜 줄테니까 그냥 다이렉트로 하자는데 많더라 ㅋㅋㅋ
    • 04:47
    • 조회 62
    • 캐나다 화상엔 polysporin 인가...?ㅠ 약국 가봐야 하나 흑흑
    • 03:40
    • 조회 48
    2
    •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 뭐산거 있어??
    • 03:22
    • 조회 119
    9
    • 일본 에어컨이…안돼……
    • 01:41
    • 조회 95
    2
    • 일본 별것도 아닌글이던데 열내네
    • 01:38
    • 조회 198
    9
    • 일본 연애상담 ㅍ
    • 01:34
    • 조회 232
    33
    • 일본 어깨빵도 문제지만
    • 01:17
    • 조회 119
    1
    • 일본 세븐 매운삼겹살덮밥 먹을만하다
    • 01:15
    • 조회 51
    1
    • 일본 인생은 쉬운길로 가려고 하면 어려워지는 거 같음
    • 01:10
    • 조회 130
    3
    • 일본 저스펙 고연령이라도 저임금 감내가능하면 취준 ㄱㄱ
    • 01:07
    • 조회 65
    • 일본 인형뽑기 이거 ㄹㅇ 중독이다... 최근에 만엔은 쓴듯 ㅜㅜ
    • 01:03
    • 조회 58
    3
    • 일본 임대 갱신할때 사무수수료 ㅠㅠ
    • 00:46
    • 조회 60
    2
    • 일본 오늘 외근 나가야하는데 태풍오네
    • 00:43
    • 조회 25
    • 일본 나도 n년전에 더쿠에서 욕먹어봤는데
    • 00:34
    • 조회 362
    10
    • 일본 월급도 태풍 맞았나
    • 00:33
    • 조회 85
    1
    • 일본 인텍스 비닐풀 샀는데 내가 생각했던것보다 크기가 더 큰것같아
    • 00:18
    • 조회 20
    • 일본 졸업하고 성적표 뽑았는데 GPA 기재 안 되어있는 경우
    • 00:14
    • 조회 56
    1
    • 일본 수면보조서프리 이런거 좀 듣나...?
    • 00:10
    • 조회 84
    3
    • ㅎㅇ IT는 지금 어느 나라를 가도 엔트리급 뚫기 빡세지 않나?
    • 00:09
    • 조회 206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