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반곱슬덬 여름에 습기 먹은 부스스 개털머리 때려눕힐때 쓰는 템 공유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337

반곱슬이라 여름마다 머리 습기먹고

돼지털 개털 우수수 올라오는데

매직은 오기로라도 하기 싫은 덬들 보라고 공유함


이 글이 바이럴이면 원덬 탈모와서 테무 문어괄사 됨


1. 샴푸

👍 보타니스트 샴푸(모이스트) ⭐️⭐️


부스스한 머리는 결국 건조하단 얘기라 샴푸 단계에서부터 촉촉한 걸 써줘야함 어쩔 수 없더라; 내가 이걸 학식때 샘플로 받아서 썼는데 써본 샴푸중에 가장 촉촉하면서 향도 좋고 젖은 머리에 아무것도 안 발랐는데도 머리가 빗기게 만들어주는 유일한 샴푸였음 지성두피면 넉넉히 펌핑해서 거품 많이 날때까지 초벌+재벌샴푸까지 해주셈 원덬도 지성두피인데 이거 쓸 땐 괜찮았음 촉촉이샴푸치고 두피 여드름 안난것도 얘가 유일함 실리콘프리여서 그런가


나보다 덜 곱슬인데 지성두피인 덬들은 

쓰던 지성샴푸 써도 무방함


2. 트리트먼트

👍 츠바키든 보타니스트든 아무거나 영양 있으면 OK


원덬 장거리 발령나서 출근할라면 오랫동안 방치 못 함. 최단시간으로 최대효율 뽑겠단 마음으로 손상모들 좋아하는 영양가 있는 제품 써주면 됨 난 2분정도 방치했다가 헹궈버림


3. 노워시 트리트먼트

👍 어반트라이브 노워시 트리트먼트(폼타입) ⭐️⭐️⭐️⭐️⭐️


와 이거 븉방 서치해서 샀는데 미친놈이었음, 폼타입이라 떡지는것도 없이 가볍게 쫙 스미고 머리 싹 차분해지고 요물이 따로 없음 대신 이거 바를때 두피에는 안 닿게 정수리 뚜껑까지 발라줘야함 머리카락 밑부분 바르고 손에 남은 양으로 스치듯이 윗면 겉면 머리털만 슥슥슥 전체적으로 발라줘야함 




(머리 위에서 아래로 빗으면서 말리는 중)




4. 헤어오일

👍 로레알 엑스트라리치 오일 ⭐️⭐️⭐️⭐️


사실 모로칸오일이 더 좋은데 너무 비싸서 그냥 이거 씀; 머리 다 말린 후에 발라주면 됨 손에 남은 양으로 머리 뚜껑도 쓱쓱 스쳐지나가주고 하면 싹 차분해짐 더 신경쓰려면 머리 80퍼정도 말랐을때 한 번 바르고 다 말리고 또 발라줘도 되는데 그럴 정신 없음 출근해야함




(선크림에 쿠션에 립에 옷입고 기타 등등 하고)




건조한 모발 특

아까는 진짜 촉촉하고 차분했는데 

시간 지나면 퍼석함 말라있음

하지만 이제 진짜 나가야한다

어쩔 수 없음 고데기로 조져야지

 

판고데기 들고 와서 꼬리빗으로 빗어가면서 

곱슬거리는 부분들 펴주셈 

원덬은 jmw 플랫핑크쓰는데 왜 얘를 쓰냐면요 

예열이 빨라요 진짜로


고데기 200도 찍는 속도가 

햄스터 쳇바퀴 굴리다 날아가는 급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5. 폴리쉬오일

👍 다슈 폴리쉬오일 ⭐️⭐️


굳이 다슈 아니어도 폴리쉬오일이기만 하면 될 것 같음 굳이 다슈를 산 이유는 올영에서 팔고 있어서... 머리 말리고 백날 헤어오일 발라놔도 몇시간 지나면 푸석해지는 사람들 다른 거 쓰지말고 폴리쉬오일로 마무리해줘야함. 오일이 머리에 스미는 게 아니라 머리 겉면에 남아있어서 이걸 써야 시간이 지나도 머리결에서 촉촉함이 느껴짐. 반펌프만 사알짝 짜서 머리카락부터 정수리 뚜껑까지 발라주면 끝


여기까지 해놓으면 와 이게 제 머리라고요 올라오던 돼지털들 기가 싹 죽었네 라는 감상을 느낄 수 있음


물론 비 맞으면 다시 올라오긴 하는데 그래도 머리가 휘어서 그렇지 폴리쉬오일 때문에 촉촉함이 남아서 버석한 느낌은 많이 사라짐


원덬은 반곱슬 특유의 살짝 곱슬하게 컬 올라오는 게 좋아서(돼지털말고) 여름에도 매직 안 하고 이렇게 살고 있음


굳이 위에 쓴 것중 무조건 필요한 템 고르라면 어반트라이브랑 폴리쉬오일(브랜드 노상관)일듯


글고 보타니스트 샴푸는 향도 좋고 촉촉하고 노실리콘이라 꽤괜인데 간만에 사니까 공식판매처인데 25년 제조한거 오드라; 트리트먼트랑 같이 샀는데 24년 제조 헤어팩도 껴줘서 미묘한 기분을 느낌


암튼 그래요

부스스 머리덬들아 이번 여름도 파이팅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0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5 뷰티방 어워즈 정리🏆 69
  • [📢📢필독📢📢]체험이벤트 후기는 ★이벤트후기★ 카테에 써주세요💜
  • [도구정리글] 각종 백화점브랜드 로드샵 피카소 안씨 르브와 칠페이스 브러쉬 유명템써보자☆ (+쿠션퍼프, 화장솜, 면봉 기타등등) 353
  • 일본제품 대체품을 다같이 찾아보자!(대체품 리스트-아직 완성된거 아님) 182
  •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663
  •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54
  •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20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봄라 얼터 베이비살구 잘 쓸까?
    • 03:25
    • 조회 40
    • 잡담
    • 컬러그램 블러틴트 스틱 버전 이번에 샀는데
    • 02:30
    • 조회 303
    • 잡담
    7
    • 본셉 워터베일틴트 샀는데 정말 가볍고 가볍게 발려서 당황함
    • 01:53
    • 조회 144
    • 잡담
    • 메컵 픽서 쓰면 얼굴 뒤집어 지는거 나만 그래?
    • 01:32
    • 조회 90
    • 잡담
    1
    • 쿠션 개봉 2년 정도 됐는데 새거랑 많이 다를까?
    • 01:31
    • 조회 211
    • 잡담
    2
    • 나 토리든 마스크팩 첨 사봤는데 완전 새 세상! 에센스도 이렇게 좋아?
    • 01:25
    • 조회 97
    • 잡담
    • 베이스프렙 무기자차선크림 앞에 발라야할까? 뒤에 발라야할까?
    • 01:22
    • 조회 102
    • 잡담
    3
    • 피카소 스파츌라 브러쉬 어케 세척해..?
    • 01:04
    • 조회 258
    • 잡담
    2
    • 브러쉬 건조대 진짜 편함
    • 00:56
    • 조회 787
    • 잡담
    5
    • 토니모리 쇼킹립? 이거 이제 지속력 구려졌어??
    • 00:48
    • 조회 297
    • 잡담
    3
    • 다이소 쿨모브 대체품 있을까???
    • 00:48
    • 조회 86
    • 잡담
    • 펜타 구매했다
    • 00:44
    • 조회 183
    • 잡담
    3
    • ldm 벌써 오만원어치 뽕뽑은 기분임
    • 00:38
    • 조회 390
    • 잡담
    4
    • 머리숱 심하게 없는데 반곱슬이라.. 셀프 매직하면 좀 적당히 가라앉게 할수 있을까?|
    • 00:25
    • 조회 207
    • 잡담
    9
    • 코팩은 ㄱㅊ은데 피지연화제하면 얼굴에 머 나는 건
    • 00:22
    • 조회 92
    • 잡담
    • 삭피기 샀어
    • 00:20
    • 조회 74
    • 잡담
    • ㅇㅂㅍ 필테하면 키 커지는 사람은 몇센치커져?
    • 00:14
    • 조회 579
    • 잡담
    7
    • 그 아세페 10만이상사면 2만 들어오는거 자동이야?
    • 00:10
    • 조회 168
    • 잡담
    3
    • 직잭 대박임 이제 거의 일주일째 포인트 주는것같음
    • 00:08
    • 조회 678
    • 잡담
    3
    • 프라다쿠션 야구장에 거의 5시간 있었는데 ㅋㅋㅋㅋ
    • 00:00
    • 조회 500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