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배고픔 잘 못참는 충동성 adhd라 오래 다니긴 힘들것같고 막판에 집중력 끌어올리는데 딱 좋았음
2. 국어영어 내가 풀수있는 최단의 시간&문풀 방법 찾고 매일 연습하기
국어20분 영어20분 연습하다가
난 국어25분 영어22분이 최고점이 나오는 시간대라는걸 찾아서
그 안에만 풀수있도록 3주동안 이틀에 한번씩 실전모고 풀었음 풀고나서 왜 내가 틀렸는지 분석하는 시간 꼭 필요함 문제분석이라기 보다는 !문풀방법!을 복기하는거
어떻게 접근했는지는 금방 까먹으니까 채점하면서 바로바로 복기하는게 좋음
문풀방법은 사바사긴할텐데
영어 틀린내용 찾기는 선지부터보고 제일 말 안되는 선지의 단어랑 동의어를 지문에서 찾음 그게 맞으면 다음선지 동의어 찾기 이러면 두 선지안에서 찾아졌어 이런식으로 시간줄이는 방법을 계속 고민함
국어는 꼼꼼히 읽어야 풀수있는 함정문제들이 많으니까
선지는 그냥 단어체크정도만 하고 위에서부터 각잡고 읽었음 그게 왔다갔다 거리는거보다 시간 훨 적게 듦
수치상으로 증가 감소 크다 작다 이런건 부등호 화살표 표시 꼭하기
3. 한국사를 65에서 95로 올린게 가장 컸는데 이건 이제 없으니까 패스
4. 전공에서 그냥 문제를 계속 푸는것보다 책하나를 씹어먹는게 훨씬 도움됐음
일단 처음에 기출 어느정도 보고 이런식으로 나오는구나~ 감쌓은 다음에
OX를 3주동안 n회독함 몇번봤는지 기억은 안남
말문제는 4지선다 문풀보다 OX가 더 효과적인듯
5. Anki어플 사용
영단어랑 한국사, 전공 다 이걸로 암기했음
유튜브에 치면 사용방법 자세히 나올텐데 폰에서도 태블릿에서도 쓸수있고 이동할때 볼수있어서 그게 제일 편함(안드로이드는 다 무료)
OX 틀린거 여기에 다 타이핑해서 넣어두고 수시로 봄
망각곡선 알고리즘(?)같은거라 잊을만 하면 보여줘서 암기 진짜 잘됨


6. 마지막주 전공 정리
이건 어디서 본 방법인데 막판에는 기본서 읽으면서 페이지 상단 빈 공간에 두꺼운 빨간펜으로 그 페이지에서 !모르는 내용! 적음 그리고 후루룩 읽어보기
OX는 암기에 좋지만 기출아닌건 놓치기 쉬우니까 구멍을 꼭 채워야해 직전에 본건 기억나니까 막판에 꼭 해야하는 작업!
+시험 전주 까지는 매주 2,3회 50분씩 운동 했음 이건 멘탈관리용
시험 직전에 집중하고 공부하면 생각보다 단기간에 점수올리기 가능하다는거 알리고 싶어서 쓴글이야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