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실강 프리패스로 다녔는데 궁금한 거 혹시 있뉘?
76 1
2026.06.26 08:53
76 1
ㄱㄷㄱ

관리반 아니고 실강 프패 3개 들었음


1. 찐으로 3개만 듣나욤? ㄴㄴ

강사들도 녹화할 때 수강생 많은게 좋으니까

프패 고려해서 2과목 패키지로 묶어주는 경우 많음

예를들어 행정법 같은 경우

핵집하고 기출 묶어서 한개로 처리해주고 이런식

(참고로 프패에 포함 안되는 강좌들도 있음 하프가 대표적)


혹시라도 안묶어주거나 해당안되면 그냥 학원에서 인강으로 들음

알다시피 실강프패에 인강프패 포함임



2. 자리는 선착순인가욤?? ㄴㄴ

ㄱㄷㄱ 기준 매일 아침 7시 정도 자리예약 페이지 열림

좋은 자리는 당연히 예약이 빡세긴한데

시간지날수록 본인들이 주로 예약하는 자리가 생기긴 함



3. 점심은 어떻게 하나욤?

난 아침 저녁 집에서 든든히 먹고 점심은 간단히 먹자 주의

사먹으면 맥도날드 서브웨이 가거나

아니면 그냥 감동란 정도 까먹고 넘김



4. 수업 없을 때 어디서 공부하나욤?

보통 빈강의실을 자습실로 오픈해줘서 거기서도 하고

인기많은 공부공간은 자리예약 매일 열려서 여기서도 하고

내 경우 수업이 있든 없든 

평일 9시 전에 가서 6시까지는 학원에서 공부하다옴

독서실은 따로 안끊었어



5. 친목 있나욤?

당연히 있지, 관리형으로 끊으면 친목 더 많을 것 같긴함

근데 난 어차피 실강만 들어서 혼자다님

혼자다녀도 매번 비슷한 자리, 비슷한 얼굴 계속 보니까

인사정도는 하고다닐 사람 생기긴했음



6. 나이 신경쓰이나욤?

20대가 제일 많지만

뭐 요새 사람들 워낙 동안이기도하고

공시는 유독 나이폭 넓은 시험이라 그러려니하고 다니면됨

백발 할아버지도 계셨음



7. 실강 메리트 있나욤? ㅇㅇ

일단 오프라인에서 진도나가니까 무조건 진도가 끝남

특히 행법 ㅆㄴ는 현장소통형이라 실강이 훨씬 낫다

난 만족했어



8. 가격은 얼마인가욤?

커리 시작부터 지방직까지해서 프패3과목 300정도 준듯

(정확 ㄴㄴ 대략 이쯤이다 하고 알아줘)

관리형이거나 과목 더 추가하면 더 비쌀수도 있고

할인 잘받으면 더 저렴할 수도 있음

내경우 독서실 안다녀서 그부분은 좀 세이브됨



9. 학원까지 이동시간은?

나는 편도 한시간

보통 그때 영어 단어 강의 보거나 외우고

행법 ox 꾸준히 했음



10. 한번에 붙었나욤? ㅇㅇ

초시로 국가직 붙고 지금 발령나서 잘다님

난 학원다닌게 큰도움 됐다고 생각해서 ㅊㅊ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1 06.24 30,92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9,46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5095 공시 진짜 고민이다 군무원 2 12:10 32
125094 공시 공단기 등수 말이야 4 12:04 51
125093 잡담 근데 확실히 운동하는게 멘탈관리에 도움되는듯 11:30 68
125092 공시 난 암기국어 극혐이라 군무원 준비 못할거 같아.. 1 11:27 88
125091 공시 나 올해 국직 평균 55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 1 11:21 188
125090 공시 자료해석, 상황판단은 독학 어려울까? 3 10:44 102
125089 공시 시험칠때마다 맨 윗층에서 시험 치는 사람 없어...? 8 10:05 212
125088 공시 초시생 국가직 75에서 지방직 91 올린 방법 2 09:37 378
125087 공시 28 목표인데 ㄱㄷㄱ설명회 가서 쿠폰 받으러 갈 메리트 있을까 1 08:59 106
» 공시 실강 프리패스로 다녔는데 궁금한 거 혹시 있뉘? 1 08:53 76
125085 공시 ㄱㄷㄱ 풀서비스 계속 찾는페이지없다고오류떠ㅠ 나만이래? 5 08:17 177
125084 잡담 30대 중반 전문직 시험 준비생인데 삼수중이거든? 사수할거같은데 5 03:56 475
125083 공시 ㄱㄷㄱ 설명회 갈까말까 고민된다 02:16 97
125082 잡담 사람들이랑 교류하기 시작하면 5 01:45 454
125081 공시 직병 덬인데 더는 못할 거 같은데 이게 맞나 싶어 4 00:17 494
125080 공시 공단기 본인인증 자꾸 시키는거 너무 빡치는데 이건 공론화 안되나 7 06.25 475
125079 잡담 지직 끝나고나서 하루하루가 엄청 길게 느껴져 7 06.25 474
125078 공시 문동균 한능검 오픈 언제하는지 아는덬 있어? 2 06.25 331
125077 잡담 공부할때 수액맞아본 덬 있어? 4 06.25 283
125076 공시 지금 이 시간에 넣는 애들 확실권 애들 진짜 ㅈㄴ약았다고 생각함...ㅋㅋㅋ 3 06.25 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