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연저펀 세액공제 못받는데? 해야될까?
508 11
2026.06.28 08:10
508 11

하자 그냥 미국지수 장기투자 10년이상이면 필승!

미국지수 투자하면 과세이연 혜택때문에라도 꼭 해


과세이연혜택은 한마디로 내가 낼 세금을 10년뒤 20년뒤 연금 수령할때 내게 해주는거라고생각하면돼! 그리고 연금으로 수령하면 세금도깎아주고!

 

세제혜택 안받은거 나중에 소득세내게될때 

이전에 못받았던 혜택 그때 받아도되고 급히 돈필요하면 집살때 50프로 담보대출도 가능!!!


떡볶이 한번 덜먹고 4천원  atm수수료 두번 덜내고 2000원기프티콘 써서 커피 10프로 할인 받아서 2천원 커피마실거 카누 타마시고 3000원 이런식으로 한달에 5만원씩이라도 넣자!!


패시브 투자로 은퇴자금 만들기!!!


질문있으면 아는선에서는 답변덜아요


최종정리!!!!!!!!



연저펀 할까말까 고민이라면 +20대,30대 들어와! 5년 소액투자후기

https://theqoo.net/stock/4223560867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253 09:21 2,82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3,42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2,7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4,55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40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03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54 잡담 ㅅㅂ부조금벌려고 주식하는듯 10:56 17
832853 잡담 장투한다했을때 isa랑 연저펀중에 연저펀이 나은거야? 2 10:54 34
832852 잡담 분산 투자가 헛짓거리가 된 것 같음 3 10:53 84
832851 잡담 미국이란 휴전 협정 깨진거야? 2 10:51 129
832850 잡담 애플 메모리 정리 1 10:51 134
832849 잡담 애플이 저렇게 나와도 트가 절대 허락 안해줄거라고 2 10:50 122
832848 잡담 연저펀 잔액 거의 1억됏슨.. 4 10:46 274
832847 잡담 국장 삼전투자 광주 사실이면 롱? 숏? 1 10:45 186
832846 잡담 새 에어포스 원 10:44 137
832845 잡담 근데 어차피 isa 3년 꽉채워 돌리고 깨서 바로 연저펀에서 같은 종목 사면 되는거 아냐?? 15 10:44 185
832844 잡담 isa 해지하고 재가입할때 복리 얘기 나오는거 있잖아 7 10:41 200
832843 잡담 투경해제& 삼하 레버리지때문에 진짜 급속나락간거같음 2 10:41 132
832842 잡담 애플 중국D램 로비 토스에서 봤는데 2 10:40 141
832841 잡담 ISA 수익률 200만원 넘겼는데 해지가 나은가 4 10:38 281
832840 잡담 미장 7월말 빅테크 실발후 어닝콜에서 앓는 소리 나오지말아줘 1 10:38 134
832839 잡담 장투할거면 isa계좌 걍 해지안하는게 낫나? 14 10:36 275
832838 잡담 삼성 '역대급 투자' 윤곽 나온다…메가프로젝트 내일 발표 7 10:35 377
832837 잡담 삼전 많이 올라서 삼전우 살까하는데 괜찮? 2 10:30 241
832836 잡담 삼전 37.3.. 구조대 기다립니다.. 10:29 77
832835 잡담 기영이 81400원 현대차 481500 미에증 39800 스피어 17300 .... 10:29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