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메모리 공급난에…애플 이어 MS도 엑스박스 가격 인상
174 4
2026.06.27 16:13
174 4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6315201?sid=101


MS는 이날 8월 1일부터 엑스박스 콘솔 가격이 512GB 모델의 경우 100달러, 1TB 모델은 150달러 인상된다고 밝혔다. MS는  2TB 모델 판매도 중단할 예정이다.

회사는 “안타깝게도 콘솔용 저장장치와 메모리 가격이 2.5배 넘게 올랐으며 2027년 가을까지 다시 두 배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하드웨어 공급망 위기가 게임 업계를 특히 심각하게 강타했다고 설명했다.


엑스박스는 관세로 인한 비용 압박과 치열한 경쟁, 불확실한 소비 지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지난해에도 콘솔 가격을 두 차례 인상했다. 경쟁사 소니도 지난해 8월에 이어 올해 4월부터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 가격을 인상했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5 06.27 16,20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8,5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10 잡담 주린이들은 사기수법부터 다 알아보고 투자해야할듯 1 02:07 69
832809 잡담 낼 하닉 오르려나.. 1 02:04 116
832808 잡담 시드 3.5 있으면 집 or 주식 이야? 6 01:58 163
832807 잡담 ㅇㅈㅅ 여기 청도계 갈아타기한다는덬 있길래 한가지물어봐도될까 ㅜ 2 01:53 86
832806 잡담 하닉은 100아래라 그냥 냅두고 삼전 더 살까? 01:48 74
832805 잡담 삼전 33만5천 이하부터 분할 매수 중인데 1 01:46 196
832804 잡담 비반도체 손절하고 반도체 갈아타면 고점에 남겨진 사람될까봐 5 01:44 285
832803 잡담 6월 수익 01:41 247
832802 잡담 아옥스 외면하고있다가 방금 슬쩍 봤는데 아예 지하로간건아니네 01:39 75
832801 잡담 6월 수익 2 01:38 314
832800 잡담 6월 국장 수익 1 01:36 369
832799 잡담 손실종목이 95퍼라는거 보고 오히려 주방 곡소리 덜 나는거였군아 생각함.. 01:36 129
832798 잡담 나도 초보 6월 결산 01:33 228
832797 잡담 슨피 나스닥 이런 지수는 국장 상관없이 모아가도 되는거야? 01:32 48
832796 잡담 섹터별로 다이소 차려놓은거 빠짐없이 -30~50퍼 손실인덬들 어케할꺼야? 10 01:29 185
832795 잡담 삼하 쥬쥬들아 삼하현인데 현대차도 사놓자 11 01:27 406
832794 잡담 대건 손실 투자자 80퍼 이상인데 3 01:24 338
832793 잡담 와 미래 3만원대를 갔어? 4 01:23 270
832792 잡담 삼하 빼면 지금 지수 3400이라는거 개충격이다 9 01:22 424
832791 잡담 초보 6월 결산 (n) 5 01:21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