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메모리 공급난에…애플 이어 MS도 엑스박스 가격 인상
142 4
2026.06.27 16:13
142 4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6315201?sid=101


MS는 이날 8월 1일부터 엑스박스 콘솔 가격이 512GB 모델의 경우 100달러, 1TB 모델은 150달러 인상된다고 밝혔다. MS는  2TB 모델 판매도 중단할 예정이다.

회사는 “안타깝게도 콘솔용 저장장치와 메모리 가격이 2.5배 넘게 올랐으며 2027년 가을까지 다시 두 배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하드웨어 공급망 위기가 게임 업계를 특히 심각하게 강타했다고 설명했다.


엑스박스는 관세로 인한 비용 압박과 치열한 경쟁, 불확실한 소비 지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지난해에도 콘솔 가격을 두 차례 인상했다. 경쟁사 소니도 지난해 8월에 이어 올해 4월부터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 가격을 인상했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80 06.25 39,70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9,95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1,2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0,39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174 잡담 미장은 어제만봐도 순환이 되긴하더라 17:21 17
832173 잡담 팔란티어 주가보니 버리 돈 벌었을라나 2 17:19 43
832172 잡담 정방도 뭐 정상적인 방이어야 정책 얘길 하지 그냥 대통령 지키는 방인데 6 17:19 81
832171 잡담 유퀴즈에 주식으로 돈 많이 잃어본 정신과의사분 나오셨는데 3 17:19 89
832170 잡담 정책 불만 얘기 좀 하고 있으면 주식 하지도 않는것 같은 사람들이 어디선가 나타나서 호통침 1 17:19 36
832169 잡담 슈퍼isa는 어케되는거임 17:19 16
832168 잡담 주식 관련 정책 얘기 꺼내면 정방 가라는데 걍 입막음+쳐맞으라는거잖아 6 17:19 81
832167 잡담 애초에 금감원장은 그 분야 전문가를 앉혔어야.. 3 17:18 72
832166 잡담 걍..대통령 변호사가 국장을 이따위로 망친게 존나 어이가 없을 뿐.. 1 17:18 62
832165 잡담 요즘 그냥 대화자체가 안됨 3 17:18 114
832164 잡담 사실 해결책을 찾을 인재가 있었으면 이런 일도 안생겼을거라 생각해 17:17 17
832163 잡담 정부/정책 칭찬은 또 해도 괜찮잖음ㅋㅋㅋㅋ 7 17:17 109
832162 잡담 정말 보기 싫으면 그냥 무시하는 게 제일 낫지 정방 가라고 댓글 도배할 필요도 없음 14 17:16 81
832161 잡담 원래 내 주식에 호재뜨면 얼마나 오를까 두근두근(p)했는데 1 17:16 60
832160 잡담 국장 웃프긴 해도 차라리 이때가 선녀였을까 1 17:15 125
832159 잡담 보통 우리나라 주도주는 2년 정도 기간으로 우상향했다던데 1 17:14 97
832158 잡담 토스에 그냥 증권계좌로 거래할때 세금떼는거 2 17:14 57
832157 잡담 진짜로 증시 부양이 목적이었으면 저런 짓을 안했지 15 17:13 275
832156 잡담 공평하게 투경이나 다 걸어라 1 17:13 76
832155 잡담 6월말 캐나다 잠수함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10 17:12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