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난 우선 기술적 반등때 반도체 뺄 생각이야 익절만 하자 마인드로
303 7
2026.06.27 13:06
303 7

 

 

음 이건 내 생각이니까 깊생 ㄴㄴ

 

 

도람푸가 하는 사업중에 반도체 파트 중

인텔 지원하는게 있거든?

인텔의 10퍼인가가 이미 정부꺼야 반정부기업 상황임

미국은 TSMC가 파운드리를 독과점(90%)하고 있는

현상황이 자신들의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걸 인텔을 키워서 나중에 TSMC 비율을 줄이겠다는 생각임

물론 인텔에게 당장 그럴만한 기술도 뭣도없지만

미래의 목표로 정부지원+투자금을 미친듯이 태우고있는데

 

얼마전에 애플이 애플 칩을 인텔에서 생산하겟다고 함

지금은 품질이 적고 수량도 구려도 장기적으로 계속 수요함으로써 인텔을 키우고 장기계획을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겠다는거지 애플이 ㅇㅇ 위험부담을 안고 트럼프를 도와주겠다는거거든

 

 

내가 준게 있으니

너도 나한테 도움을 줘

라는 그림으로 가고있는 형태라

나는 우선 정리하고 관망 할 생각...

모두 각자 알아서 판단을 해야할 시기는 맞는듯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18 00:05 8,57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7,6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121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49 잡담 미국에선 애플 저러는거에 반응 어때? 14:21 8
832048 잡담 스페이스X, 나스닥 100에 '초고속' 편입된다 14:20 38
832047 잡담 대기업도 중소기업하청 후려치는거 일상 아닌가 4 14:19 48
832046 잡담 지수etf 투자자의 최대 고민포인트 14:19 48
832045 잡담 ㅇㅈㅅ 주변에 투자하다 망한 사람도 많아?? 8 14:17 120
832044 잡담 애플 욕먹는거 그냥 이거 보면 이해 완 5 14:17 162
832043 잡담 근데 맥북m칩 성능보면 가성비임 14:16 48
832042 잡담 보통 12시30분부터 1시까지가 국장 주식 좀 낮지않아? 14:16 25
832041 잡담 애플만 욕쳐먹는 건 걍 원죄가 있어서임 ㅋㅋㅋ 3 14:15 119
832040 잡담 난 워치도 갤이 편하던데 14:14 30
832039 잡담 ㅇㅈㅅ 애플페이는 안써? 7 14:13 91
832038 잡담 좋아 결심했어 하닉 홀딩하기로 2 14:12 166
832037 잡담 ㅇㅈㅅ 축구안보는데 트위터에서 이란이랑 미국이랑 만날 가능성도 있다는거 봤는데 2 14:12 111
832036 잡담 ㅇㅈㅅ 아 ㅆㅂ 축구 브금이 띠로리야 14:11 46
832035 잡담 ㅂㅈㅅ 사실 올해 자산관리 개대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정신들어서 다시 계획 세우고 있어 14:10 77
832034 잡담 ㅇㅈㅅ 야.... 저 이란 선수들도 죽어라 뛰는데..... 1 14:10 150
832033 잡담 ㅇㅈㅅ 외국에서 삼페쓸때가 개편했는데 14:10 63
832032 잡담 ㅇㅈㅅ 미쳤나ㅋㅋㅋㅋ 이집트-이란전 우리한테 안좋게 끝나고 나온 브금 3 14:07 422
832031 잡담 개발을 안해서 그런가 애플의 장점을 모르겠어 14:07 42
832030 잡담 이거 마이크론 사장이 올린거야?? 4 14:07 450